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서수남 딸 사망원인, 서수남 블로그 이유

(2/3) 총 3개의 글중 두번째 글


가수 서수남 빚을 갚기 위하여 한 노력, 그리고 서수남 딸 사망 원인 등을 짚어봅니다.

그리고 서수남 블로그 역시 유명한데, 서수남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흥미롭네요.


서수남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서수남 전아내 이혼사유, 서수남 부인 사건 때문에


(스폰서 링크)

..

# 목차

* 서수남 빚 16억원 갚기 위하여

* 서수남의 깨달음

* 서수남 블로그

* 서수남 딸 사망 원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서수남 빚 16억원 갚기 위하여


이혼 이후 서수남은 전부인이 남겨놓은 빚 16억원을 갚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합니다.


서수남: "2000년에 아내가 사라지고 나서 노래 교실을 찾는 주부들이 보기 부끄러워서 결국 그만두었어요. 평소에 '이혼하지 마라, 행복하게 잘 살아야 한다'라는 말을 했는데, 결국 제가 이혼을 하게 되었으닊요."


서수남: "그리고 2000년부터 2005년 말까지, 정말 방송을 엄청나게 했습니다. 그리고 2006년이 되어서야 비로서 주변 정리가 다되더군요(빚을 갚을 수 있었어요)."


서수남: "(빚을 다 갚은 다음에) '그동안 못 이룬 꿈을 이뤄보자'라는 마음에 2006년에 새 음반을 냈는데 결과가 신통찮았어요. 그래서 실망도 컸지만, 곧 생각을 고쳤어요. 오히려 (인기를 위하여)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가수 서수남 사진

* 서수남의 깨달음


서수남: "빚을 갚는 동안 한가지 깨닫게 된 것이 있다면, 내가 가진 것들이 진정한 내것이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소유한 것들이라도, 그냥 내가 쓰는 잠깐 동안만 내것이라는 사실이죠. 인기도 마찬가지고요."


서수남: "과거에는 넓은 아파트, 비싼 자동차, 명품옷을 좋아하던 때가 있었어요. 하지만 (빚을 갚는) 시련을 겪고 나서는 이런 물질적인 것들에 대한 의미를 잃게 되었어요. 소유의 미덕이 결코 행복이 아니더군요."


서수남: "전 이제까지 가수로 살아왔고, 또 앞으로도 살아갈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무척 감사해요. 감사한 것만 깨닫게 되면, 인생이 훨씬 행복해질 수 있죠."


그리고 서수남은 2008년부터 봉사 활동을 시작합니다.

독거노인이나 결손가정 아동 등 그의 노래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죠.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을 한순간에 날리고,

오히려 거액의 빚을 악착같이 갚은 사람이, 이렇게 빚을 갚자마자 봉사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대단히 놀랍네요.

서수남의 깨달음이 결코 작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서수남 블로그


사실 서수남이 블로그로도 유명한데, 이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역시 그의 깨달음과 연관이 있죠.


서수남 블로그 주소 새창보기

http://suhsoonam.com/

(서수남의 신변잡기와 음악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서수남의 맛집 리스트 등으로 꾸며진 블로그)


서수남: "맛집 탐방을 하는 이유는, 잘 되는 식당을 방문해서 거기 사장님과 인터뷰를 하고 싶어서였어요. 그분들의 인생에서 성공한 이유나, 고난을 극복할 수 있었던 방법, 성공의 비결 등을 인터뷰해서, 사람들과 그것을 나누고 싶어서였죠."


서수남: "그러면 요즘처럼 힘든 사람이 많을 때 많은 사람들이 용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다만 음식점 사장님들이 쑥스러움때문에 나서는 것을 싫어하셔서 지금은 그냥 맛있는 음식점 정보만 포스팅하고 있죠."


서수남: "맛집을 소개하면서 수수료같은 것은 절대 받지 않아요. 그냥 제 주관적인 기준으로 맛과 분위기 등을 평가해서 (블로그에) 올리는 거죠."

* 서수남 딸 사망 원인


이런 굴곡의 시간을 보낸 서수남인데, 최근에 그에게 안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서수남: "큰딸이 결혼 후 미국에서 살았다. 그런데 갑자기 (미국 병원) 응급실에서 전화가 왔다. 바로 그날 큰딸이 하늘나라로 갔다"(서수남 딸 사망 원인)


서수남: "큰딸이 갑자기 유골이 되어서 돌아오니까 감당을 못 하겠더라. 자식이 부모보다 먼저 떠나는 건 가장 큰 불효인 것 같다."


확실히 서수남이 아무리 깨달음을 얻었다고 하더라도, 인생은 고난의 연속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수남과 함께 활동했던 하청일 근황입니다.


서수남 하청일에 대한 이야기가 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3/3)

서수남 하청일 근황, 하청일 사망 루머와 현재


(스폰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