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가수 현철 결혼 사연,현철 가발처럼 보이는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트로트 가수 현철 결혼 사연, 그리고 현철의 어린 시절 어떻게 가수가 되었는지를 살펴봅니다.


(현철 송대관)

송대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송대관 부인 이정심과 송대관 사기 김주하의 진실

# 목차

* 가수 현철 어린 시절에

* 현철 노래모음 듣기

* 현철 무명 가수 시절 생활고로

* 현철 중동에서 이름을 알리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트로트 가수 현철(본명 강상수)은 1942년 6월 17일 경상남도 동래군에서 태어납니다(현재 부산광역시)(현철 고향 부산). 올해 75살이죠(현철 나이, 참고로 현철이 1945년생이라는 처음에 이야기하기도 했지만, 나중에 정정함).

(현철 종교) 불교

(현철 키 몸무게) 170cm, 75kg

(현철 학력 학벌) 낙동중학교, 부산동성고등학교 졸업, 동아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중퇴

(현철 프로필 및 경력) 1969년 무정한 그대로 데뷔


대표곡으로 앉으나 서나 당신생각, 사랑은 나비인가봐, 청춘을 돌려다오, 봉선화 연정, 싫다 싫어, 들국화 여인, 사랑의 이름표, 아미새, 고장난 벽시계 등이 있습니다.

* 가수 현철 어린 시절에


원래 현철 아버지는 종묘 장사(씨앗 장사)를 합니다.


현철: "아버지가 종묘장사를 했고, 어머니 역시 5일장에서 좌판을 깔고는 씨앗을 파셨다."


현철: "어머니께서 ‘울고 넘는 박달재’를 무척 잘 부르셨는데, 내가 그 소질을 이어받은 것 같다. 어렸을 때 콩쿠르 대회에도 많이 나갔다."


현철: "하지만 (장사를 하시던) 아버지는 내가 장차 은행원이 되기를 바라셨다. 그래서 (가수가 되겠다고 하자) 야단도 많이 맞았다."


현철: "결국 아버지의 뜻대로 (동아대) 경영학과에 진학했지만, 타고난 끼를 버리지는 못했던 것 같다. 또한 내 목소리가 많이 독특하라고 주변에서 (가수를) 많이 권하셨다."


* 현철 노래모음 듣기

현철 나쁜사람이야  

현철 고장난 벽시계  

현철 아미새 현철 - 아미새 . 사랑은 나비인가바  

현철 내 마음 별과 같이  

현철 남자의 눈물

   

 현철 보고싶은 여인

   

 현철 사랑의 이름표

   

 현철 - 힛트곡 및 항구메들리 21곡 (1988)  

 현철 노래모음 동영상

   

 현철 콘서트 - 봉선화 연정,사랑의이름표,내마음 별과 같이,청춘을 돌려다오,앉으 나 서나 당신생각,싫다 싫어,아미새


* 현철 무명 가수 시절 생활고로


결국 현철은 동아대를 중퇴하고 (군 복무를 마친뒤) 1969년 '무정한 그대'로 데뷔하지만, 별다른 인기를 얻지는 못합니다.

결국 현철은 고향인 부산으로 다시 내려와서 '현철과 벌떼들'을 결성하지만, 이 그룹 역시 별로 빛을 보지 못하죠.


현철: "'현철과 벌떼들' 활동을 하면서 팝송을 주로 리메이크해서 열심히 불렀는데, 별다른 주목을 받지는 못했어요. 그 당시 제가 13번이나 이사를 했는데, 주로 월세 1만∼2만원짜라 단칸방에서 살았죠."


현철: "또한 친구집에서 셋방을 살면서 봉지쌀을 사다가 먹었고, 겨울에는 연탄 낱장을 사다가 추위를 달래곤 했고요. 13번째 마지막 이사 할 때에는 철거민 딱지를 사서 12평짜리 주택에서 살다가, 이후에 서울로 이사했어요."


이 당시 이미 현철은 부인 송애경과 결혼한 상태였습니다.

당시 현철뿐만 아니라 송애경 역시 가난때문에 큰 고생을 했죠(밑에서 추가 설명).


가수 현철 가발처럼 보이는 어색한 사진

과거에 탈모 증상이 약간 있긴 했는데... 

* 현철 중동에서 이름을 알리고


아무튼 현철은 거의 10여년 동안 무명 생활을 하다가 1987년 중동 리비아 대수로 공사현장으로 공연을 떠나게 됩니다.

당시 공사 현장의 노동자들이 고국의 부인이 보고 싶은 마음에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을 부른 가수를 섭외해 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이었죠.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은 1982년에 발표되었고, 그때부터 인기가 있기는 했지만, 현철이 TV출연을 많이 하지 못한 관계로 얼굴과 이름도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음)


사실 이 노래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이 현철의 마지막 노래가 될 수도 있었죠.


가수 현철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현철 부인 송경애 직업과 과거 너무 고생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