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쌈디 군대 면제사유- 가사로 확인되는, 쌈디 키 과거 일화

래퍼 쌈디(사이먼 도미닉)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쌈디 군대 면제사유를 가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또한, 쌈디 키와 더불어, 쌈디 과거 어릴 때의 일화등이 재미있습니다.


(쌈디 도끼)

도끼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도끼 여자친구 숨긴 이유-도끼 사촌누나 클라스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쌈디 어린 시절과 가정 형편

* 쌈디 노래모음

* 쌈디 힙합 접한 계기는

* 쌈디 성격의 2가지 면

* 쌈디 힙합에 대한 부모님의 반대

* 쌈디 이름에 얽힌 사연

* 쌈디 공장에서 일한 이유

* 쌈디 군대 면제 사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힙합 가수 쌈디(본명 정기석, Simon D(사이먼디) 혹은 사이먼 도미닉의 예명을 가지고 있음) 1984년 3월 9일 부산에서 태어납니다(쌈디 고향 부산).

올해 32살이죠(쌈디 나이).

(쌈디 종교) 천주교(세례명 도미니코)

(쌈디 학력 학벌) 부산 남산고등학교 졸업, 경주대학교 관광대학 호텔경영학과 학사

(쌈디 프로필 및 경력) 2007년 싱글 앨범 [Lonely Night]으로 데뷔


솔로 앨범으로 'lonely night', 히어로', 'stay cool', 'Simon Dominic Presents 'SNL LEAGUE BEGINS'', '사이먼 도미닉' 등과 슈프림팀으로 정규 1집 'Supremier', 2집 '블루브랜드 Trauma Part 2 〈너 때문이야〉', 아테나 : 전쟁의 여신 OST Get Ready 등이 있습니다.


쌈디 사진


* 쌈디 어린 시절과 가정 형편


쌈디는 검소한 생할을 하는 서민층 가정에서 태어나 성장하게 됩니다.


쌈디: "내 진정한 롤모델은 어머니이다. 어머님이 가족들에게 굉장히 헌신적인 분이시다. 가수 사이먼 디 엄마라고 자랑하고 다니면 괜히 아들 욕 먹을까봐, 내가 TV에 나와도 주위 사람들한테 내 아들이라고 말씀도 안 하신다."


쌈디: "어머니가 진짜 '짠순이'시다. 추워도 보일러 한번 쓰신 적이 없고 반찬값도 10원까지 아끼시면서 저를 학교에교 보내셨다. 최근(2010년) 우리 집 전기세가 3300원이 나왔다."


쌈디가 처음 힙합을 접하게 된 사연이 흥미롭네요.


쌈디 과거 사진




* 쌈디 노래모음


패션피플 허수아비(쌈디) 텔레파시 [복면가왕]  


윤도현의 MUST_사이먼디 가창력 폭발


111108 Simon D - Interview + 너를위해 + 너를 보내고


111111 Simon D.(사이먼디) 모르죠 (I Don't Know)


[MV] Simon Dominic _ Simon Dominic(사이먼 도미닉)  


쌈디(싸이먼디 Simondominic) - control (디스 곡)



* 쌈디 힙합 접한 계기는


쌈디: "15살 되던 설에 외갓집에 갔는데, 사촌형이 음악 잡지를 몇권 들고 왔었다. 그 잡지를 보는데, 어떤 Hip Hop Compilation 앨범 발매광고 페이지에 확 꽂히게 되었다. '힙합이 뭐지"라는 생각에, 며칠 뒤에 설날에 받은 세뱃돈으로 그 앨범을 샀다."


쌈디: "집에 오자마자 부클릿을 먼저 펼쳐놓고 음악을 딱 틀었는데... 그때부터 맛이 갔다(그 앨범에 흠뻑 빠졌다). 하루 종일 그것만 들었다."


쌈디: "그렇게 힙합에 빠졌는데, 어느날 학교에서 우연히 나처럼 힙합을 좋아하는 친구를 만나게 되었다. 그래서 매일 음악 얘기도 같이 하다가, 우연히 가사도 쓰게 되었다."


쌈디: "친구와 가사를 쓰기 시작하면서 둘이서 팀을 결성하고 공연을 기획하기도 했다. 점점 일을 크게 벌린 것이다."


참고로 이때는 쌈디가 중학교 2학년때였습니다. 아주 어린 나이부터 힙합을 즐기기 시작했네요.


그리고 쌈디는 15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부산의 힙합 크루인 Illest Konfusion(혼란속의 형제들)를 만들어서 리더를 맡게 됩니다.



* 쌈디 성격의 2가지 면


쌈디: "중학교 때 IK라는 크루를 만들어 리더로 활동했다. 거기에는 형들도, 동생들도 많이 있었는데, 여기서 내 성격이 2가지 다 나온 것 같다. 즉, 형들과 함께 있으면 능글능글하게, 동생들과 함께 있으면 형같은 모습을 보여 줬던 것 같다."


훗날 쌈디가 예능에서 능글능글하면서도 형같은 이중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 어린 나이에 리더가 되면서 이런 성격이 된 것 같네요.



쌈디: "랩과 힙합에 심취하다보니 학교 근처의 클럽 사장님과 친하게 되었는데, 그분의 소개로 Ra.D, Wimpy, DJ Pandol 형들이 결성한 I.F(International Fuckin') Crew라는 팀을 알게 됐다."


쌈디: "I.F Crew는 당시 부산 힙합의 대표 격인 DMS라는 크루의 소속이었고, 그 덕분에 Keeproots, 두사람, 뱀상과 같은 형들과 알게되었다."


결국 쌈디는 이런 인맥을 바탕으로 서울로 진출했고, 합합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 쌈디 힙합에 대한 부모님의 반대


쌈디: "내가 힙합을 하겠다고하자 아버지와 어머니가 거의 전쟁 수준으로 반대를 하셨다. 제가 몇 년 씩 몸 담아왔던 언더그라운드 힙합은 일단 눈에 보이는 소득이 전혀 없으니까."


쌈디: "대학에서의 전공이 호텔경영학이었는데, 부모님은 내가 전공을 살려서 취업하는 것이 효도하는 길이라고 늘 나를 설득하셨다. 나도 부모님께 죄송한 마음에 토익 공부도 해보고 노력은 해봤지만, 두 마리 토끼를 잡기가 쉽지 않더라."


쌈디: "그래서 부모님께 "내가 서울에 가면 나를 가수시켜준다는 곳이 많다"고 거짓말을 하고 허락을 받았다."


쌈디: "그리고 내가 2007년 지기펠라즈 앨범에 참여 한 것이 부산 지역 신문에 기사가 났다. 거기에 내가 중앙에 있는 지기펠라즈 단체 사진을 보고, 어머니가 신문을 몇부나 사셔서 주위에 보여주시기도 했다. 결국 어머니께서 "니가 정 하고 싶다는데 (서울로)올라가라."라고 허락을 하셨다. (언더그라운드부터) 8년이 걸렸다."



* 쌈디 이름에 얽힌 사연


참고로 쌈디는 원래 언더그라운드에서 K-OUTA라는 예명을 사용하다가, 2005년부터 사이먼 도미닉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됩니다.



쌈디: "처음엔 K-OUTA라는 닉네임을 쓰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헷갈려하더라. 그래서 2005년에 addsp2ch 형 1집 Elements Combined 앨범 피쳐링 작업할 때부터 사이먼 도미닉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쌈디: "사이먼은 영화 < 데몰리션 맨 >(Demolition Man)에서 웨슬리 스나입스(Wesley Snipes)가 연기한 악당, 사이먼 피닉스(Simon Phoenix)의 이름으로부터 땄다. 그리고 도미닉은 내 천주교 세례명인 도미니크로부터 나왔다."


쌈디: "성당 안 나간 지 한 10년은 되는 것 같은데, 평소에 기도는 열심히 하고 있다."


결국 사이먼 도미닉을 줄여서 사이먼디, 그걸 더 줄여서 쌈디가 된 것이죠.


쌈디: "나를 쌈디라고 부른 건 도끼가 처음이었다. 처음에는 도끼가 나를 '사이먼도미닉 형'이라 부르다가 '사이먼디'라고 줄여서 불렀다. 그러다가 '쌈디형'으로 부르게 되었고, 다른 친구들도 편해서 그렇게 부르기 시작했다."



* 쌈디 공장에서 일한 이유


참고로 쌈디는 위에서 언급한 언더그라운드 시절에 수입이 없어서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쌈디: "사실 내가 공장에 다닌 경험이 있어서 사회생활을 잘 한다. 아저씨 아줌마들과 함께 공장을 같이 다니면서 많이 능글능글해졌다."


쌈디: "언더그라운드 시절에 공장에서 6개월 정도 일을 했다. 그런데 거기에 나이 어린 어린 사람은 나 밖에 없더라. 그래서 아저씨 아줌마들 틈바구니에서 사회생활을 많이 배웠다."


* 쌈디 군대 면제 사유


참고로 쌈디는 군대 면제입니다.

쌈디 시력때문이란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죠(쌈디 군면제 이유).


그리고 쌈디 역시 자신의 랩 가사에 이를 종종 언급하기도 합니다.


사이먼디 - 해부 가사에서 


좀 더 멀리 보기 위해 훈련이 된 망막.

구실을 못하는 left eye, 세상이란 브라운관

차라리 한 쪽으로만 보는 게 나았어

눈빛은 훨 강해졌지만, they call me 'god's son'



사실 시력으로 군면제를 받기가 상당히 힘든데, 쌈디 왼쪽눈의 경우는 '구실을 못할' 정도라면, 거의 시력을 상실한 것이 아닌가 하네요.



쌈디의 로맨틱 센스라 가사에서


널 사랑해 보다 더 사랑해

우리 관계는 갈수록 깊어지지만

더욱 선명해 (더욱 선명해

널 사랑해 보다 더 사랑해

우리 관계는 갈수록 깊어지지만

더욱 선명해 (내 왼쪽 눈이 되줄래)


여기서도, 쌈디의 왼쪽 눈이 거의 안 보이는(혹은 완전히 시력을 상실한) 것을 알 수 있네요.


쌈디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쌈디 레이디제인 결별이유, 이센스가 언급되는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