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김승진은 스잔으로 유명했던 가수였죠.

김승진 근황과 더불어 과거 김승진 대마초 히로뽕 사건을 다시 한번 짚어봅니다.


또한, 김승진이 사기 사건을 많이 당했는데, 여기에는 그의 성격이 많이 작용한 것 같네요(김승진 근황).



(김승진 이문세)

이문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문세 아내 이지현 교수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승진 어린 시절에

* 김승진 노래모음

* 김승진 박혜성 라이벌 구도에

* 김승진 대마초 히로뽕 사건 재판 결과

* 김승진 일본 노래 영향을 받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김승진(본명)은 1968년 12월 31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승진 고향). 올해 48살이죠(김승진 나이).

(김승진 키 몸무게 혈액형) 172cm, 56kg, AB형

(김승진 학력 학벌)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김승진 프로필 및 경력) 1985년 1집 앨범 '오늘은 말할거야로'로 데뷔


대표곡으로 스잔, 줄리엣, 나 그대 원하고 있어 등이 있습니다.


또한 1989년 드라마 달빛가족에 출연하면서 연기자로 데뷔했고,

이후 영화 잿빛 사랑노트, 우리 아버지는 간첩입니다 등에도 출연하게 됩니다.



* 김승진 어린 시절에


원래 김승진은 어릴 때부터 끼가 있었는데, 아버지의 반대로 제 뜻을 펼치지 못합니다.


김승진: "초등학교 때 어린이 모델로 활약했는데, 아버지의 반대로 결국 활동을 접었다."


김승진: "어렸을 때부터 노래에 재능을 보여 유치원 때부터 각종 어린이 콩쿨에 나가 입상을 하곤 했다. 초등학교 2, 3학년때부터 산울림 음악을 들으면서 놀았다."


김승진: "중학교 때부터 팝송을 듣기 시작했는데, 어머니는 "가수를 해보라"며 내 뜻을 지지했지만, 아버지는 집안의 모든 음반을 내다 버릴 정도로 반대를 하셨다. 아버지는 내가 외교관이 되기를 바라셨다."


그래서 김승진은 대일외고를 다니는 동안 공부도 썩 썩 잘합니다.


가수 김승진 근황 사진

* 김승진 노래모음


김승진 노래모음 스잔 외 9곡 (가수 김승진 스잔 노래)


[King of masked singer] 김승진 복면가왕 노래 - Where appear Golden bat's identity! 20150920

(김승진복면가왕동영상)


[라이브 비교] 황금박쥐(김승진) VS 김동률 기억의 습작



* 김승진 박혜성 라이벌 구도에


김승진: "과거에는 음악다방들이 많았어요. 정식 데뷔 전인 고교 1학년 때, 매주 토요일마다 음악다방을 두 군데씩 돌았어요. 그러면 (제가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이) 문밖까지 줄을 설 정도로 다방에 손님이 몰린 거예요. 저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젊음의 행진' PD가 출연을 요청했죠."


김승진: "결국 '젊음의 행진' 처음 출연했을 때, MC가 제 이름을 호명하니까 팬들이 "와~" 했어요. 아직도 그때 그 환호성을 잊을 수가 없어요. 팬들의 그런 반응이 재밌어서 '스잔' 부르면서 간주 때 (나도 모르게) 웃었다가, PD가 "발라드 부르면서 웃는다"고 혼나기도 했고요."


이때 김승진은 고교생 가수로 큰 인기를 얻었고,

또한 경아를 부른 박혜성과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었죠.


김승진: "박혜성과 노래를 할 때는 각각의 팬들의 환호가 마치 정치인들의 정당 대회를 방불케 할 정도로 대단했어요."


참고로 이때 방송국 앞에서 스잔팬들과 경아팬들로 나눠진 수십명의 소녀팬들이 서로 집단 패싸움을 벌이기도 했을 정도로, 김승진과 박혜성의 라이벌 구도가 대단했습니다.


가수 김승진 과거 사진


김승진 리즈시절




* 김승진 대마초 히로뽕 사건 재판 결과


1991년 5집 앨범까지 무난하게 활동한 김승진은 6집을 준비하다가 대마초 사건을 일으킵니다(1995년 김승진 대마초 구속)(당시 김승진은 히로뽕도 같이 흡연함).



(과거 기사 발췌)

검찰에 따르면 가수 김승진은 박미선씨(27, 여, 구속중)의 집에서 박씨와 함께 분말로 된 히로뽕을 1달러짜리 지폐에 말아 흡입하는 등, 세차례에 걸펴 대마초를 피우고 히로뽕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훗날 김승진은 이렇게 고백을 합니다.


김승진: "당시에 음악 하던 한 선배를 통해 대마초를 경험하게 되었는데, 그걸 처음 피우는 순간 솔직히 필(느낌)이 달랐어요.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노래를 하면 필이 꽂히고 노래가 더 잘 되는 것 같잖아요."


김승진: "그런데 이걸(대마초를) 하면 그 느낌의 수준이 달라요. 처음 그걸 피우고 음악을 듣는데, 노래가 한편의 드라마처럼 느껴지면서 눈물이 저절로 나더라고요. 바로 이거구나 싶었죠."


김승진: "사실 음악에 대한 열정이 (대마초 흡연의) 원인이었지만, 그것으로 변명할 생각은 없어요. 죗값을 치른 후 반성도 많이 했고요. 대마초도 완전히 끊고 심기일전해서 다시 음악을 시작하려고 했어요."


당시 김승진은 집행유예로 풀려나지만, 방송 출연은 금지를 당하게 됩니다.

이후 김승진은 일본 노래를 접하면서 계속 음악을 이어갑니다.


가수 김승진 리즈시절 사진



* 김승진 일본 노래 영향을 받아


김승진: "당시 우연히 일본에 갔는데, 발라드와 댄스 일색이었던 우리 가요계와는 달리 일본에는 다양한 음악들이 공존했어요. 사실 어렸을 때부터 록음악을 하고 싶었는데, 일본에서 자극을 받았죠."


김승진: "1995년에 아버지에게 마지막으로 한번만 도와달라고 해서 1억5천만원을 빌려서 일본에서 음악작업을 했어요. 완성된 마스터테이를 가지고 와서 주노형(이주노)에게 들려주었더니 성공할 것 같다면서 본인이 제작과 홍보를 맡겠다고 했어요. 그러다가 IMF가 터지는 바람에 주노형 사업도 어려워졌고, 결국 앨범은 세상에 나오지 못하게 되었어요."


김승진: "그리고 사기도 많이 당했어요. 아는 형이 사업구상을 들려주는데, 그럴 듯했어요. 그래서 그 형을 쫓아다녔죠. 그런데 어느새 제가 그 사업의 얼굴마담이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사람들이 저를 믿고 돈을 투자했는데, 그 형은 그 돈을 갖고 튀었어요."


김승진: "그래서 좌절하게 되면, 또 다른 형이 나타나서 저를 위로해줘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 형을 의지하게 되고, 그 형은 또 저를 사기치고 사라지고..."


결국 김승진은 이렇게 8번이나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김승진: "저는 성격상 여유가 있을 때나 없을 때나 사람들한테 잘 해주려 애쓰는 편이에요. 그런데 사람들이 내 맘 같지가 않더군요. 좋을 때는 서로 좋지만, 잘 안 될 때는 완전히 모른 척하는 것이 사람들의 속성이라는 걸 지난 10년 동안 깨닫게 되었어요."


가수 김승진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새창보기)

김승진 결혼 못한 이유, 김승진 아버지와 집안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