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이승철 강문영 이혼이유와 폭력 사건(이승철 전부인 전처)

가수 이승철과 강문영의 이혼이유는 성격차이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승철과 강문영의 결혼은 그리 간단하지가 않았죠.

나이트클럽에서 처음 만난 다음에 비밀 연애, 비밀 혼인 신고를 한 다음에 둘이 결혼할 정도로 다사다난했습니다.


이승철과 강문영의 이혼사유가 무엇인지, 그들의 결혼 생활에 강문영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가 궁금하네요.

사실 이 부분이 이승철의 두번째 부인 박현정과 오버랩되는 것도 좀 묘하네요.


이승철 이야기가 1편에서 계속됩니다.(1편 새창보기)

이승철 그런사람또없습니다와 노무현 뒷이야기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승철 마약사건으로 몰락을

* 이승철 대마초 사건 이후 완전히 끊은 이유

* 이승철 강문영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

* 이승철 폭력 사건

* 이승철 전처(전부인)강문영의 역할

*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이혼사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이승철 마약사건으로 몰락을


아무튼 부활은 1집으로 큰 인기를 끌다가 1987년 김태원이 대마초 사건을 일으키면서 2집이 실패하게 됩니다.


김태원: "많은 인기를 얻어 자만심 때문에 대마초에 더 빠져들었다."

(김태원 마약사건)


결국 부활이 해체되고, 이승철은 솔로 가수로 활동하게 됩니다.


이승철은 김태원이 아내를 위해 만들었던 '회상3'를 편곡해서 '마지막 콘서트'라는 제목으로 활동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이승철 역시 1990년 마약사건으로 큰 타격을 받게 됩니다(이승철 대마초 사건).


1990년대는 이승철에게 침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콘서트를 열었고 몇몇 히트곡도 있지만, 90년 이전이나 2000년대 이후의 인기와는 비교할 수 없으니까요.


(이승철이 완전히 죽었다는 뜻이 아님. 여전히 인기가수로 활동했고, 콘서트 역시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받는 상황이었음)


그런데 당시에는 그런 이승철을 신기하게 바라봅니다.

이전까지 대마초 등의 사건을 일으킨 가수가 재기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었죠.


이: "제 생각에는 팬들이 바뀐 것 같아요. 1980년대까지만 해도 연예인의 도덕적 약점은 치명적이었죠. 하지만 1990년대 들어 팬들은 (가수에 대한) 도덕적 가치와 음악적 가치를 분리하기 시작했어요."


이: "가수의 음악의 완성도가 높다면 가수의 사생활 문제는 한때의 실수로 용인받기도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만약 그게 아니라면, 저도 사고만 친다고 외면받겠지만."


이승철의 해석에도 일리가 있는 것 같네요.


이승철 강문영 사진


* 이승철 대마초 사건 이후 완전히 끊은 이유


그리고 이승철은 대마초를 완전히 끊게 됩니다.


이: "(대마초 사건) 당시 구치소에 갔는데 몸검사를 하더라. 옷을 홀딱 벗기고 검사를 하는데, 내가 이제까지 살면서 다시는 못 느낄 그런 치욕을 느꼈다."


이: "열 명이면 열 명을 줄을 쭉 세워놓고 (옷을) 홀딱 벗기고 검사하는데 정말 `이건 아니다` 싶더라. 그러면서 `그게(대마초가) 뭐가 그렇게 좋다고 국가에서 하지 말라는 걸 해서 내가 이래야(수치를 당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대마초를) 딱 끊게 됐다."


아마 구치소 입소 전에 담배를 비롯한 위험물질 등을 걸러내기 위한 검사에서 이승철이 큰 수치심을 느낀 것 같네요.

사실 항문 검사(?)가 인권침해적인 요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승철에게는 좋은 효과를 거둔 것 같습니다.


이승철 사진


* 이승철 강문영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



아무튼 그런 상황에서 이승철은 아내 강문영을 만나게 됩니다(이승철 부인 강문영).

당시 이승철은 인기 가수였고, 강문영 역시 인기 여배우였습니다.


세간에는 두 사람이 1995년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둘은 1993년에 이미 혼인신고를 한 사이였죠.


지인: "이승철과 강문영은 1991년 7월에 처음 만났다. 강문영이 이승철이 노래하던 나이트클럽에서 처음 만났고, 이내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지인: "둘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키워왔으며, 그 사랑을 확인하고 좀 더 안정된 상태에서 서로의 일에 전념하기 위하여 (1993년에) 비밀리에 혼인신고를 미리 했다."


그리고 이승철과 강문영은 1995년 6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이승철 배우자 와이프 강문영)


강문영 사진


* 이승철 폭력 사건


그런데 1996년 9월 재미있는 사건이 벌어집니다.

바로 이승철의 폭력사건이었죠(이승철 폭행사건).


당시 강문영이 교통사고로 병원을 찾을 때, 이승철 역시 동행을 합니다.

그런데 허리를 다친 부인 강문영을 의사가 함부로 옮기려 하자, 이승철이 화를 내고 의사의 뺨을 때린 사건이었죠.


이: "너도 의사냐?"


물론 폭력은 잘못된 것이지만, 이때만해도 이승철의 강문영에 대한 사랑이 지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승철 전처(전부인)강문영의 역할


그리고 이승철은 1996, 97년 재기에 나섭니다.

그때 강문영이 이승철의 매니저 역할을 자청하고 나섰죠.


강문영: "결혼 뒤 인기가 떨어진다면 아내 입장에서 미안하잖아요. 승철씨는 결혼의 영향을 받지 않는 첫 가수인 셈입니다(그랬으면 합니다). 음악적으로도 더 성숙해졌다는 평을 듣는 만큼 인기도 비례하길 바랍니다."


이승철이 미국에서 녹음하는 동안 강문영도 함께 했고, 앨범을 발표한 뒤에는 강문영이 매니저 역할을 자청하면서 남편의 앨범 홍보에 적극적이었죠.


강문영: "남편의 앨범에 대하여 순전히 팬의 입장에서 노래를 들으며 가수가 보지 못한 부분을 지적했어요."


강문영: "부부끼리의 수입은 승철씨가 더 많아요. 그런데 제가 자금을 관리해요. 그 이유는 남자들은 셈도 흐리고 있는대로 쓰는 것 같아서..."


여기서 이승철보다는 강문영이 적극적으로 이승철의 자금 관리를 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이혼사유)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 생활 2년 후에 1997년 이혼하게 됩니다.

(이승철 전부인 전아내 전처 강문영)


두 사람 사이에 아이는 없었고, 이승철 강문영 이혼이유(이혼사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집니다.

(강문영 이승철 자녀 자식)



사실 강문영이 그 당시에 이승철의 매니저를 자처하면서 노력은 했지만, 이승철의 앨범은 그리 큰 빛을 보지는 못했죠.


결국 이승철은 암흑기를 보내게 되고, 2002년에 부활이 전격적으로 재결합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훗날 강문영은 재혼을 했다가 이혼을 하게 됩니다(2007년).

그런데 강문영의 재혼 남편과 결혼을 결심한 이유가 흥미롭죠.

강문영: "남편의 술버릇이 좋아서 결혼을 결심했어요. 남편될 사람이 술을 마셔도 얼굴이 조금 빨개지는 것을 제외하고는 말투와 행동에 전혀 변화가 없어요. 그런 변함없는 모습이 정말 믿음직하고 좋았어요."


잘 알려지다시피 이승철은 연예계의 소문난 주당입니다.

왠지 10년이 지났지만, 술버릇이 이승철 강문영의 이혼사유중의 하나가 아니었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강문영: "그 얘기(이혼)라면 정말 다시 하고 싶지 않아요. 이제는 모두 지나간 얘기고 솔직히 다 잊어먹었거든요. 솔직히 말해, 여자에게 이혼은 상처예요."


강문영: "하지만 이제 이혼은 모두 지나간 이야기고 아련한 추억일 뿐이죠. 그 사람(이승철)과는 20대대에 가장 좋았던 시절을 함께 보냈고, 또 앞으로도 가수 이승철의 팬으로서 그가 잘 되기를 멀리서나마 응원하고 있어요."



강문영과의 이혼 이후에 이승철은 독신생활을 고수합니다.

이혼 초기부터 40살까지는 결혼(재혼)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못 박은 이승철이었죠. 아마 결혼 생활이 (강문영에게도 그랬지만) 이승철에게 큰 고통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후에도 이승철은 여자친구의 존재를 숨기지 않습니다.

현재의 부인 박현정을 만나기 전의 여자친구들을 보면 재미있는 사실을 알 수 있죠.


이승철 이야기가 3편으로 이어집니다.(새창보기)

이승철 부인 박현정 재산과 다큰 큰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