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김형석 전부인 전세영 마약사건과 김형석 이혼사유

작곡가 김형석은 저작권료를 엄청나게 받는 인기 작곡가입니다.

또한 과거에 김형석이 전세영과의 결혼 생활을 하다가 이혼을 했던 것 역시 유명하죠.


김형석 전부인(전처) 전세영과의 이혼사유와 더불어 전세영의 마약 사건이 흥미롭네요.


참고로 김형석과 친한 가요계 동료들인 김건모 유영석과 

현재 유영석 아내의 삼각관계의 진실에 대한 포스팅

유영석 아내 한가영과 김건모 사건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어린 시절의 음악적 환경은

* 김형석 유재하의 인연

* 김형석의 충고

* 김형석 전세영 결혼

* 전세영 김형석 이혼사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작곡가 김형석은 1966년 9월 27일 전라남도 여수에서 태어납니다(김형석 고향). 올해 50살이죠(김형석 나이).

(김형석 학력 학벌) 한양대학교 작곡과 졸업

(김형석 프로필 및 경력) 1989년 인순이의 '이별연습'으로 가요계에 작곡가로 데뷔


이후 수많은 히트곡을 남깁니다.

김형석의 대표곡으로 김건모가 부른 첫인상, 아름다운 이별, 박정현의 편지할껭, 유승준의 나나나, 슬픈 침묵, 박진영의 너의 뒤에서, 변진섭의 그대 내게 다시, 성시경의 처음처럼, 잘 지내나요, 신승훈의 I Believe, 엄정화의 하늘만 허락한 사랑, 임창정의 결혼해줘, 늑대와 함께 춤을, 조성모의 내 것이라면, 사랑은 항상 다시 오죠 등입니다(김형석 작곡한 노래).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만 1000곡 이상이 등록되었고, 저작권료 역시 엄청난 금액을 받고 있습니다(참고로 2011년 저작권료 1위를 하기도 함).


김형석: "저작권료가 나오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꾸준하게 (일년에) 10억씩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한달에 억이 나온 적은 있다."


확실히 저작권료만 해도 엄청난 것 같습니다.


(김형석 교수) 이런 곡작업외에 김형석은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 음악과 겸임교수,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학과장, 한국예술원 학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후진을 양성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김형석은 복면가왕에서 최근 좋은 이미지를 얻고 있습니다.

복면가왕에서는 번번히 예측이 빗나가면서 깃털 권위자’ ‘치킨 할배’등의 별명을 얻었는데, 김형석의 소탈하면서도 허당같은 이미지를 시청자들이 좋아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김형석: "‘복면가왕’ 때문에 모두가 날 비웃지만, 그래도 CF가 들어왔다."


작곡가 김형석 전아내 사진


* 어린 시절의 음악적 환경은


음악가 김형석은 어릴 때부터 음악을 많이 접하는 환경속에서 성장하게 되는 데, 이것이 그에게 양날의 칼이 됩니다.


김형석(이하 김): "아버지 직업이 학교 음악 선생님이고, 어머니는 피아노 교습소 강사셨어요. 특히 어머니가 안방, 작은방, 거실에 피아노를 한 대씩 두고 피아노를 가르쳤죠."


비록 강습을 하긴 위한 것이긴 하지만, 당시 시대적인 상황에서 한 집에 피아노가 3대나 있었던 것은 정말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김형석이 음악을 자주 접할 수 있었죠.


김: "입시반 학생들이 우리 집에 새벽이나 밤에 레슨을 받으러 오니까, 저는 아침에 피아노 소리를 듣고 잠에서 깨서 밤에 피아노 소리를 들으며 잠들었어요. 나도 모르게 음악을 (내 몸이) 습득한 것 같아요."


작곡가 김형석 사진


김: "하지만 부모님은 제가 음악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셨어요. 초등학교 이후로 중학교때부터 피아노를 완전히 금지시켰죠."


음악인이었던 김형석 부모님이 아들에게 음악을 금지시킨 것은 바로 '음악인은 가난하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김: "부모님은 음악을 하는 게 비전이 없다고 생각하셨어요. 그래서 전 피아노를 치기 위하여 교회 성가대에 나갔어요. 그러다가 대학교도 음대에 (부모님) 몰래 지원했다가 떨어졌어요."


김: "그리고 재수를 해서 한양대 음대에 들어갔어요. 당시 부모님께 음대에 보내달라고 단식투쟁까지 했죠."


김형석 과거 사진


* 김형석 유재하의 인연


그리고 대학교 1학년때 김형석은 결정적인 인연을 만나게 됩니다.


김: "1학년 때 지금은 고인이 되신 가수 유재하 형을 만났어요. 형이 우리 학교 선배셨는데, 그 분 덕분에 대중 음악이 너무 좋아졌고, 결국 이 길을 가게 되었어요."


김: "제가 가장 존경하는 뮤지션은 바로 유재하 형이에요. 저로 하여금 대중음악을 하게 만든 사람이죠."


그리고 김형석은 1989년 인순이의 '이별연습'으로 작곡가로 데뷔하고, 1991년에는 가수 김형석에게 '사랑이라는 이유로'란 곡을 주게 되면서, 가요계에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김: "정식 음악활동은 건반 세션으로 시작했어요. 밴드 경험이 없었기에 연석원씨의 작업에 합주 세션과 더불어 편곡에 도전했죠. 하지만 악기들간의 조화를 전혀 이루지 못해, 결국 연주 도중 연석원씨로부터 '그만 가봐!'라는 통보를 받기도 했어요."



* 김형석의 충고


훗날 김형석은 작곡가와 음악인으로 성공한 다음에 후배들에게 이런 말을 합니다.


김: "청년들은 좌절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타인의 잣대와 시선 그리고 따뜻한 조언보다는 오히려 자기 자신의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김: "또한 주변 환경에 따라 관점을 바꾸는 민첩성과 더불어 위기대처능력을 갖추고 끊임없이 도전해야 한다."


즉, 김형석은 도전과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청년 시절을 보냈고, 이런 경험을 오늘날 젊은이들에게 전해주려고 하네요.


김: "사실 '성공한 사람'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어요. 일단 중요한 건 열정이에요. 사실 가수로 성공하기 위하여 노래를 잘하는 것도 재능이지만 그걸 잘 가꾸고 노력하는 것도 재능이에요."



김: "그러니까 저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노력 60%, 재능이 40%라고 말하는데, 사실 그중 노력도 재능이에요. 이런 열정이 있는 사람이 반드시 성공하게 되어 있어요."


결국 김형석의 말에 의하면 성공은 100% 재능에 의하여 이루어지게 됩니다.

다만, 이중 60%는 후천적인 노력에 따라 결정되네요.


사실 타고난 재능이 있지만, 이것을 제대로 꽃피우지 못하고 허무하게 살다가 세상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죠.



김: "제가 막 신인 작곡가로 데뷔했을 때, 신촌에 있는 술집에 간 적이 있어요. 마침 옆 테이블에 앉은 사람들이 술을 마시다가 자기들끼리 노래를 불렀는데, 바로 (제가 김광석에게 준)'사랑이라는 이유로'였어요."


김: "그걸 들으며 정말 행복했어요. 아마 그 기억을 영원히 잊지 못할 거에요. 돈 세는 그런 거랑 비교가 안되죠."



* 김형석 전세영 결혼


이후 김형석은 여배우 전세영과 1996년 결혼하게 됩니다(김형석 전세영).

당시 여배우와 유명 작곡가의 결혼이었기에, 큰 주목을 받게 되는데, 사실 김형석의 선택에 대하여 의아해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전세영이 과거 마약사건 등을 비롯하여, 사회적인 파장을 일으킨 사건을 저질렀기 때문이죠(전세영 마약 사건).


김형석 전부인 전세영 사진


전세영 프로필 및 경력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전세영은은 1963년 4월 2일 생입니다. 올해 53살이고, 김형석보다 3살 연상이죠(전세영 나이).

(전세영 학력 학벌) 동일여자고등학교 졸업

1988년 영화 '티켓'으로 데뷔


이후 여비서 클럽, 갈마, 모래성, 잠자리에 들 시간, 안개 도시, 맨발의 청춘 87 등에 출연합니다.



기사 발췌(1990년 6월 기사)


- 영동백화점 대표 김씨는 마담뚜 이씨의 소개로 영화배우 전양을 알게 되었다. 그후 지난 1988년 6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 뉴월드호텔 등에서 전양과 함께 히로뽕을 코로 흡입하고 성관계를 갖는 등 총 3차례에 걸쳐 히로뽕을 복용했다.



결국 전세영은 향정신성의약품 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게 됩니다(1990년 6월 7일)


이전까지 청순한 이미지로 활동했던 전세영은 이 사건으로 큰 타격을 받았고, 이후 재기를 위하여 절치부심하지만 예전의 인기를 회복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다가 남편 김형석과 결혼 후에 연예계를 거의 은퇴하게 되었죠.




* 전세영 김형석 이혼사유


그리고 전세영 김형석 부부는 결혼 이후에 약 7년동안 살다가 2003년에 이혼하게 됩니다(김형석 전처 전부인 전세영)(김형석 전아내 전세영).


(참고로 전세영 김형석 자녀(자식)은 없었음. 전세영 김형석 가족관계)


전세영 김형석 이혼사유(이혼이유)

- 작곡가인 김형석이 야간 작업을 많이 하다가 보니, 두 사람의 생활리듬과 사이클이 맞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짐



참고로 전세영은 결혼 이후에 연예계를 은퇴해서 가정 생활에만 집중하다가 이혼 이전에 레스토랑을 개업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사업(레스토랑 운영)에 전념하고 싶은 것 역시 이혼의 한 사유가 되었죠.


그리고 전세영은 이혼 후에 레스토랑 운영에 전념하게 됩니다(전세영 근황).


김형석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김형석 아내 서진호와 딸- 후회하면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