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송옥숙 구원파 송옥숙 외국인남편 이혼사유- 어처구니없던

탤런트 송옥숙은 구원파 논란을 비롯하여 꽤 많은 이슈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송옥숙이 젊은시절부터 미국인 남편과의 공개 연애와 결혼으로 이슈가 되었고, 나중에 재혼해서 가정 생활을 꾸리는데, 그 배우자가 나중에 천안함과 세월호 참사로 세간에 잘 알려진 이종인 대표이죠. 


송옥숙 외국인 남편과의 이혼사유와 더불어, 송옥숙이 서울중앙교회를 다니는데, 여기에 같이 다니는 SES의 유진이 구원파에 대해서 '거짓 해명'을 한 적이 있었죠.


유진과 송옥숙이 구원파인가는 아래 글 참조

유진 빅뱅 태양- 구원파 연예인의 거짓말과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송옥숙 젊은시절 특이한 생각으로

* 송옥숙 미국인 남편(송옥숙 외국인 남편)과의

* 송옥숙 이혼사유(송옥숙 전남편과의 이혼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송옥숙(본명, 참고로 이름이 혼동되어서 탈랜트 송옥순으로 잘못 알려지기도 함)은 1960년 8월 14일 태어납니다. 올해 56살이죠(송옥숙 나이).

(송옥숙 고향) 친정이 서울 신림동에 오래 거주했는데, 그 이전의 고향은 알려지지 않았음.

(송옥숙 종교) 개신교(기독교)

(송옥숙 키 몸무게 혈액형) 162cm, 48kg, A형

(송옥숙 학력 학벌)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연세대학교 대학원 언론정보학 석사.

(송옥숙 프로필 및 경력)  1980년 MBC 1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그리고 영화 에미, 영웅연가, 걸어서 하늘까지, 내 마음의 풍금, 엽기적인 그녀, 은장도, 그랑프리 등과 드라마 우리는 중산층, 겨울연가, 제5공화국, 파스타, 뿌리깊은 나무, 내딸 서영이, 못난이 주의보, 파랑새의 집, 여왕의 꽃, 맨도롱또똣 등에 출연합니다.


연예 활동 초반에는 연기뿐만 아니라 MC로 활약하기도 합니다.


송옥숙 젊은시절 사진(송옥숙 리즈시절 과거사진)


송옥숙 졸업사진(고등학교)

* 송옥숙 젊은시절 특이한 생각으로


송옥숙이 탤런트로 데뷔하게 된 것은 중앙대학교 2학년에 재학중이던 1980년이었습니다. 당시 MBC 공채탤런트로 데뷔했죠.

그런데 당시 송옥숙의 생각이 좀 특이했네요.


송옥숙(이하 송): "제가 1980년대 중반 단막극 <낙지 같은 여자>로 스타덤에 올랐지만, 화려한 주목을 받기보다는 연기력이 탄탄한 조연이 되고 싶었어요. 제가 빼어난 미모가 아니란 것을 잘 알았기 때문이죠.


송: "제가 다른 여자 연기자들과 좀 다른 점은,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제가 처음 방송국에 들어올 때부터 외모로 뽑힌 게 아니기 때문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연기력으로 승부해야겠다고 생각했죠."


송옥숙 사진


송: "그러다보니 다른 여배우들이 꺼려하는 천박하고, 거칠고, 무식한 역을 많이 맡았어요. 처녀 때는 아줌마 역을 했고, 아줌마가 된 후에는 할머니 역을 했죠. 언젠가는 할 배역인데 저는 남들보다 10년, 20년 빨리 시작하니까, 지금이 훨씬 편하죠."


송: "특히 밑바닥 인생을 연기할 때는 화면에 내 얼굴이 어떻게 나가든지 상관없이 미친 듯이 달려들어요. 그래서 지금까지 재벌 회장님부터 시장 아줌마까지 폭넓은 연기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제가 여자니까, (화면에) 너무 망가졌다 싶을 때는 모니터링을 잘 안 해요."


사람은 누구나 예뻐지고 아름답게 보이고 싶어하는데, 송옥숙은 좀 달랐네요.

이런 생각과 실천 덕분에 현재도 송옥숙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참고로, 이 때문인지 직업병(?)이 송옥숙에게 일찍 찾아옵니다.



* 송옥숙 미국인 남편(송옥숙 외국인 남편)과의


송: "제가 몇 년 전에 이상한 경험을 한 적이 있어요. 과거에는 아무리 웃고 떠들다가도 ‘슛(촬영 시작)’ 소리만 나면 눈물을 주르륵 떨궜는데, 얼마전부터는 감정은 목까지 차오르는데 눈물이 안 나오는 거예요. ‘내가 몰입을 못하나? 이제 연기를 그만둬야 하나?’ 하고 고민까지 했어요."


송: "그런 고민을 하다가 고두심 선배님을 찾아가서 상의를 했어요. 그러자 선배님이 ‘너, 벌써부터 그러면 어떡하니. 그거 다 나이 들어서 그런 거야’ 라면서 깔깔 웃는 거에요."


송: "알고 봤더니 나이가 들면 눈물샘이 말라서 우는 연기를 하려면 마중물이 필요했던 거죠. 사실 예전에는 배우들이 인공눈물을 쓰는 걸 폄훼했는데, 그 이후부터는 눈물 연기를 할 때는 (인공눈물을) 꼭 한 방울씩 떨어뜨리고 해요."



참고로 송옥숙은 젊은시절부터 영어를 잘하기로 소문이 났습니다.

그러다가 송옥숙이 첫번째 남편 토머스 피터 도브를 만나서 공개연애를 하게 되었죠.

(송옥숙 전남편 직업 - 미군 군의관)(송옥숙 미국인 남편)

나이는 송옥숙보다 6살 연상


그리고 송옥숙은 토머스 도브와 1986년 10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송옥숙 배우자 신랑 토머스 도브)


당시 인기 탤런트가 미국 군인, 특히 군의관과 공개 연애와 결혼을 했다는 점에서 세간의 화제가 되었죠.


송옥숙 젊은시절 사진

* 송옥숙 이혼사유(송옥숙 전남편과의 이혼 이유)


이 첫번째 결혼으로 송옥숙은 연기를 그만두고 남편의 근무지인 과테말라와 하와이 등으로 떠납니다(탈랜트 송옥순 남편 이종인).

(사실 하와이에서 거의 십여년을 살게 됨)


이 첫번째 남편과의 사이에서 송옥숙은 자녀(자식)이 없었습니다.

(후에 송옥숙 딸에 대한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밑에서 언급)


그러다가 송옥숙은 1998년 이혼을 하게 됩니다.

송옥숙이 이혼사유로 '성격차이'를 내세우는데, 여기에는 부부의 성격차이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차이 역시 존재했던 것 같습니다.


송옥숙: "이혼 후에 다시 결혼은 꿈도 꾸지 않았어요. 전남편이 결혼기념일에 이혼 통보를 했거든요. 이후, 결코 사랑을 믿지 않게 되었어요."


13년을 같이 살다가, 갑자기 결혼기념일에 이혼 통보를 한다라...

물론 송옥숙과 전남편간의 사이가 좋지는 않았겠지만, 이런 식의 이혼은 다른 사람에게 더 큰 상처를 주는 것 같습니다.


송옥숙 이종인 부부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송옥숙 재혼 남편 이종인- 송옥숙 전남편 덕분에 만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