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유지인은 백수오 홈쇼핑 광고에 출연하면서, 근래에 이미지 타격을 받게 됩니다. 연예인이 광고 모델을 하는 것이야 자연스러운 일인데, 유지인이 잘못된 광고에 출연한 것이 좀 안타깝네요.


또한 배우 유지인의 과거사진과 더불어 그녀의 숨겨진 진짜 성격을 살펴봅니다.

사실 유지인만큼 이미지와 실제 성격이 다른 여배우도 찾기 힘들죠.


유지인과 신트로이카를 형성했던

장미희 결혼 안한 이유/장미희와 전두환

정윤희 남편 조규영 재산/정윤희 간통사건


(스폰서 링크)


# 목차

* 유지인 백수오 홈쇼핑 관련 문제점

* 연예인과 광고 모델의

* 유지인 어린 시절

* 유복했던 유지인

* 다른 여배우와 좀 달랐던 유지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유지인(본명 이윤희)는 1956년 1월 27일 경상남도 사천에서 태어납니다(유지인 고향). 올해 60살이죠(유지인 나이).

(유지인 학력 학벌)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예술학 석사

(유지인 프로필 및 경력) 1973년 TBC 14기 탤런트로 데뷔


이후 영화 그대의 찬손, 태백산맥, 사랑과 죽음의 기록, 청춘의 덫, 피막, 여자의 방 등과 드라마 님, 결혼행진곡, 약속의 땅, 여울, 찬란한 유산, 역전의 여왕, 넝쿨째 굴러온 당신, 사랑해서 남주나, 청담동 스캔들 등에 출연합니다.


참고로 유지인은 정윤희 장미희와 함께 197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를 형성합니다.




* 유지인 백수오 홈쇼핑 관련 문제점


유지인이 이혼 후에 조용히 연기 생활을 지속하는데, 최근 2가지 큰 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바로 '유지인 백수오궁 홈쇼핑 사건'이죠.


유지인이 백수오 광고 모델로 나섰는데, 그 '유지인 백수오궁 가짜'란 사실이 드러난 것이죠.

특히 유지인과 한의사 원장이 직접 백수오궁 홈쇼핑 방송에 출연하여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게 됩니다.


유지인 사진


가짜 백수오 사건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처음에 백수오 효능이 폐경기 증상 개선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 시장이 2012년 1045억원에서 2014년 3000억원으로 2년만에 3배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최근 백수오 관련 원료의 진위 논란이 시작됩니다.

백수오 대신에 이엽우피소를 원료를 사용하거나 백수오와 이엽우피소를 섞어서 제조함했다는 논란이었죠.


소비자원: "최근 백수오 수요가 급증하자 재배 기간이 짧고 가격은 3분의1 수준인 이엽우피소를 백수오로 둔갑시켜 유통·제조·판매한 것으로 판단된다."

(내츄럴엔도텍의 원료에 문제를 제기함)


여기서 백수오 가짜와 무관하게 '이엽우피소'의 유해 여부가 쟁점으로 떠오르게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관련 연구가 별로 진행되지 않았기에, 중국의 연구자료를 사용하기도 했죠.



최경철(독성학회 학술위원장 겸 충북대 수의대 교수)

"일부 언론이 중국 난징 철도의과대학지의 논문을 바탕으로 이엽우피소가 간독성 및 신경독성이 있는 물질이라고 보도했는데,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다소 부족하다."


최경철: "OECD 독성시험 가이드라인는 실험용 사료 중 시험물질 함유량이 5%를 넘지 않도록 설정한다. 하지만 중국의 난징 철도의과대학지의 연구에서는 이를 무시하고 실험동물에게 기준치의 2∼4배 함량을 섭취시켰다."


즉, 최경철을 비롯한 독성학회의 입장은 '중국의 연구'는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것이죠.


최: "앞으로 독성·안전성 조사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다. 6개월 쯤 지나면 최종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측한다."


즉, 우리나라에 해당 연구 자료가 없기 때문에, 정확한 실험을 하려면 이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 연예인과 광고 모델의


조사 결과와 별개로 과거 백수오궁의 홍보 모델을 했었던, 유지인의 이미지 타격은 불가피해보이네요.

사실 인기 연예인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돈을 법니다.

광고에 출연하는 행동 자체가 '본인의 이미지' 활용이고, 거의 대부분은 관련 제품을 사용해보지도 않습니다.


사실 연예인들에게 '꼭 써본 제품만 모델을 해라'라고 강압하는 것도 너무 과도한 처사가 될 수 있고요.


결국 보다 중요한 것은 일반 대중들이 이미지만 보고 제품을 사기보다는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데, 홍보와 광고가 넘쳐나는 시대에 매번 제품을 그렇게 구입을 하는 것도 불가능하고요.


사실 소비자들의 편의를 도와주기 위하여 식약처 등의 정부 기관들이 있는데, 이번 가짜 백수오 사태때는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하고, '뒷북'만 쳤는 것 같습니다.


관련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면서 모니터링을 제대로 했다면, '가짜'를 사용하던 초기에 발본색원했을텐데 말이죠.



* 유지인 어린 시절


유지인 아버지가 육군 대령 출신이라는 사실은 널리 알려졌습니다.


유지인(이하 유): "항상 새벽 6시에 일어났어요. 아버지가 기상 나팔을 부셨죠. 그리고 저녁 8시 전 귀가해야 하고, 밤 10시에 취침하는 것이 일과였어요. 그 틀을 벗어나면 큰일나는 줄 알았죠."


유: "중학교 2학년 때 학군단 기수를 하면서 전방에 위문을 다니기도 했어요. 위문공연 작품이 '춘향전'이었는데, 선생님이 저에게 춘향이 역을 권했어요."


유: "하지만 너무 재미가 없을 것 같아서 제가 '월매 역'을 맡았어요. 결국 ‘춘향전’이 아니라 ‘월매전’이 되어 버렸는데, 군인 아저씨들이 재밌다고 난리가 났죠."


유지인이 트로이카중에서도 '청순한 이미지'로 이름을 떨쳤는데,

어려서부터 좀 왈가닥이었고 자기 주장이 강했던 것 같네요.


사실 이런 유지인의 성격은 훗날에도 종종 나타나게 됩니다.


유지인 과거사진

유지인 비키니 사진


* 유복했던 유지인


또한, 참고로 유지인 아버지는 기갑부대 여단장을 역임한 육군 대령입니다. 결국 대령으로 예편하게 되었죠(유지인이 장군의 딸이라는 설은 낭설임).


이렇게 유지인은 고급 장교의 딸로 성장했으며, 집안 역시 매우 풍족한 편이었습니다.


유: "외가가 일본에 있었는데, 외할아버지가 나고야 한인학교를 세운 분이셨어요."


이렇게 성장하게 된 유지인은 처음 연기에 뜻을 두게 됩니다.


유: "고등학교 2학년 때 오빠 친구가 교생선생님으로 오셨어요. 그 분 말씀이 중앙대 연극영화과에서 도강을 한 경험이 있는데, 너무 좋았다는 거예요. 게다가 '너(유지인)에게 어울리는 과'라고 추천하시기에, 귀가 솔깃했어요."


유: "그리고 고등학교 3학년때인 1973년 9월에 동양방송(TBC)에서 14기 탤런트를 모집했어요. 그때 담임선생님이 적극 나서 주셨어요. 방송국 공채에 붙으면 대학 연영과에 입학하기가 쉽다는 이유때문이었죠. 사실 당시에는 반 학생 중 몇 명이 대학에 진학하느냐가 무척 중요한 시절이었기에, 담임 선생님도 그렇게 적극적이셨죠."


유: "아버지가 많이 반대하셨지만, 제 뜻을 꺽지는 못했어요."


유지인 과거사진


유지인 리즈시절 사진(유지인 젊은 시절)


* 다른 여배우와 좀 달랐던 유지인


이후 유지인은 1974년 영화 '그대의 찬손'으로 데뷔한 후에 본격적인 연기 생활을 시작합니다.


유: "당시 제 위치가 여배우들중에서 좀 묘했어요. 그때는 대학을 나온 여배우가 거의 없었고, 또 우리 집안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꽤 되었고요."


유: "한번은 영화 '그대의 찬손'을 촬영하고 있는데, 아버지가 영화사에 방문하셨어요. 1974년이었으니 당시 비상사태였고, 아버지는 완전무장 상태였죠. 또 그때는 군인이 최고 권력을 가지고 있을 때였었기에, 영화사 내부가 살벌할 정도로 사람들이 긴장을 했어요. 아버지는 단지 딸이 잘하고 있나 확인하러 왔는데..."


유: "배우는 물론이고 스태프들까지도 제 앞에선 다들 조심하는 편이었죠. 그 덕분인지 당시에 여배우들이 주변 남자들과 으레 스캔들이 나기 마련이었는데, 전 그런 일이 한번도 없었어요."


유지인 최근 모습


확실히 유지인은 당시 별다른 스캔들없이 조용히 연기 생활을 하게 됩니다.

또한 그녀의 성격과는 다른 배역을 주로 맡게 되었죠.


유: "사실 데뷔 당시 사람들이 저보고 ‘왈가닥 소녀’라고 했었요. 하지만 항상 멜로물에도 캐스팅되는 거예요."


유: "제가 한창 인기가 있을 때에도 친구들하고 시내버스 타고 다니면서, 길거리에서 두더지잡기 오락을 하고 놀았어요."


확실히 유지인의 성격이 많이 호탕하고 털털한 것 같습니다.

다만 본인의 외모에서 오는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했죠.


유지인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유지인 전남편 이혼사유- 처음 반대했던 결혼이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