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한가인 연정훈 이혼 루머 입장과 연정훈 한가인 근황 유산때문에

연정훈 한가인 러브스토리 및 인생 이야기

연정훈 한가인 부부에게는 늘 이혼 루머가 떠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한가인이 임신을 한 다음에 자연 유산을 했기 때문에, 부부 사이가 나빠진 것이 아니냐는 걱정섞인 전망도 나왔습니다.


연정훈과 한가인 부부의 유산 이후의 근황은 어떨까요?


연정훈 한가인 사진


연정훈 아내 한가인(본명 김현주)의 데뷔 이력은 무척 유명합니다.

배화여자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당시에 도전 골든벨을 통하여 얼굴을 알렸는데, 대중들로부터 얼굴도 예쁘고 똑똑한 여학생으로 각인됩니다(도전 골든벨 성적 3위).


그런데 사실 한가인이 처음 방송을 탄 것은 도전 골든벨이 아니었습니다.

그 이전에 KBS 뉴스9에 고교 평준화 이슈와 관련하여 여고 3학년의 입장으로 인터뷰를 했었죠.


한가인 인터뷰 당시 사진

한가인 도전골든벨 출연 사진

당시 연예 기획자로 활동하던 이상우가 그 한가인의 모습을 보고 연예인으로 데뷔시키려고 점 찍어놓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도전 골든벨에서의 활약 이후에 이상우가 정식으로 제안해서 연예인의 길을 걷게 된 거죠.


(한가인 프로필 및 경력) 그리고 한가인은 2002년 CF '아시아나 항공'를 통하여 처음 데뷔하였고, 드라마 햇빛 사냥, 노란 손수건 등으로 기대를 모으다가, 갑자기 연정훈과 결혼 발표를 합니다.



한가인 남편 연정훈은 1978년생으로 한가인보다 4살 연상입니다(한가인 연정훈 나이차이).


(연정훈 학력 학벌)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교 졸업, 명지대학교 대학원 제품디자인학과 석사



한가인은 무난한 중고등학교 시절을 보낸 반면에(위에서 언급했던 방송 출연외에는 조용한 학창 시절이었죠), 연정훈은 좀 복잡다단한 학창시절을 보냈네요.


연정훈 과거 사진


# 목차

* 어린 시절

* 연정훈 한가인 첫만남

* 한가인 연정훈 결혼 뒷이야기

* 한가인 연정훈, 찌라시 언론의 잘못된 보도

* 연정훈 한가인 2세 불임 루머

* 한가인 근황

* 연정훈 한가인 이혼 루머 입장


* 어린 시절


우선 연정훈은 유학파 출신입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모두 미국에서 다닌 조기 유학파죠.


연정훈: "어릴 적 꿈은 과학자였어요. 초등학교 4학년 때 미국에 있는 이모집에 갔는데 이모네 근처에 미국의 유명 공대가 있었어요. 그 학교를 견학한 후 “과학자가 되려면 미국에서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고, 중학교에 입학하자마자 반대하는 부모님을 설득해 홀로 유학길에 올랐죠."


연정훈: "중학교 때 영어를 못하니까 제게 장난을 치는 아이들이 많았어요. 사실 한국남자라면 돌려차기는 다 잘하잖아요. 그래서 귀찮게 하는 아이들에게 돌려차기를 한번 보여줬는데 퍽 쓰러져버린 거예요."


연정훈이 다녔던 학교는 흑인과 멕시칸이 50% 이상을 차지했고, 아시안계는 거의 없었습니다. 따라서 은연중에 받는 인종차별이 있었던 것 같네요.


연정훈: "당시 내가 다니는 학교에서 키스하는 어린이들, 임신한 여고생들을 보는 것은 다반사였고 학교 앞에서 총싸움까지 왕왕 있었어요."



연정훈: "하지만 돌려차기 사건 이후로 저에게‘꼬마 이소룡’이라는 별명이 붙어서 아무도 저를 건드리지 못했어요. 고등학교 때는 차를 요란하게 튜닝하고는 밤마다 시끄럽게 돌아다니니까 ‘중국 마피아’라는 소문까지 났었죠. 제가 그때 좀 놀았거든요(웃음)."


이후 연정훈의 꿈은 과학자에서 디자이너로 바뀌게 됩니다.


연정훈: "워낙 자동차를 좋아했어요. 특히 자동차 튜닝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튜닝할 때마다 직접 자동차를 디자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아예 진로를 디자인으로 바꿨어요."



* 연정훈 한가인 첫만남


이후 1998년 한국이 IMF 체제가 되자, 연정훈은 한국으로 귀국해서 명지대 대학원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리고 1999년 드라마 파도를 통하여 연기자로 데뷔했고, 2003년 드라마 노란 손수건을 통하여 부인 한가인을 만나게 됩니다.


연정훈: "이상하게도 제가 출연한 작품 대다수가 조기 종영이 되더라고요(웃음). 특히 2000년에 출연했던 ‘논스톱‘은 너무 아쉬워요. 지금 가장 잘 나가는 ‘논스톱 시리즈’의 원조잖아요. 그 작품은 두달 정도 하다가 종영됐어요. 생각해보니 제가 비중 있는 역할(주조연급)로 출연해서 6개월 이상 방영하는 작품은 ‘노란손수건‘이 처음인 것 같아요."



연정훈: "한가인은 ‘노란 손수건’에 함께 출연하면서 처음 만났어요. 극중에서 연인 관계로 나왔는데, 사실 그해 여름에 소속사 직원들과 함께 회식하는 장면이 여러 사람에게 목격된 뒤에 열애설이 터졌어요. 그 사건을 계기로 가깝게 되었죠."


연정훈: "처음에 아내으 매니저와 먼저 친해졌고, 또한 아내에게 술을 많이 사줬어요. 아내는 저와 함께 출연했던 KBS 이 첫 작품이었고, 그러다보니 원래 드라마 촬영할 때 술자리를 자주 갖는 게 당연한 거라고 받아들였죠."(연정훈 한가인 러브스토리)


연정훈: "사실 아내를 처음 만났을 때 혼혈인 줄 알았어요."



2003년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연정훈은 노란 손수건과 로즈마리로 신인상을 받으면서 수상소감을 말합니다.

"사랑하는 아버지, 어머니, 누나, 매형 그리고 현주(한가인의 본명)"



연정훈: "그런 공식적인 자리에서 한번쯤 (연인의) 이름을 불러주고 싶었어요. 그런데 여러 가지 걸리는 게 있어서 망설이다 ‘얼버무리고 나중에 했다고 우겨야지’ 생각했는데 기사가 나는 바람에 크게 알려졌죠."



* 한가인 연정훈 결혼 뒷이야기


한가인: "지난 12월31일에 정식으로 프러포즈를 받았어요. 2004년 12월31일은 아마도 제 평생 잊지 못할 날이 될 것 같아요. 그날은 저희가 만난 지 6백 일째 되는 날이었고, 오빠가 프러포즈를 했고,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제가 우수연기상을 받은 날이거든요."


한가인: "그날 오빠와 저는 강가에 있는 레스토랑에 갔는데 어떤 분들이 이벤트를 하고 있다면서 음식이 공짜라고 하기에 무지 비싼 걸로 시켰어요(웃음). 그런데 저희가 연예인이니까 이벤트 하는 데 와서 하늘에 떠있던 큰 풍선을 터뜨려달라고 하더라고요."(연정훈 한가인 프러포즈)


한가인: "그래서 오빠가 가서 풍선을 터뜨렸는데 거기서 프러포즈가 담긴 큰 사진이 내려왔어요. 그 순간 불꽃이 막 터지고…. 오빠가 친구와 함께 미리 다 준비해놓은 거였어요. 정말 감동적이었죠."



(연정훈 배우자 와이프 한가인)

둘은 2005년 결혼식을 올리는데, 특히 당시 한가인의 나이가 겨우 24살이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 합니다.


한가인: "고민이 전혀 없었다면 거짓말이죠. 고민 많이 했어요. 주위에서도 걱정을 많이 하셨고요. 특히 여자 배우는 결혼을 하면 이미지가 많이 달라지고 인기도 떨어질 수 있다면서 걱정해주시는데 그 부분에는 저도 어느 정도 공감을 해요. 제가 좀 어린 나이고, 일도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 해야 할 것도 많은데 결혼을 너무 일찍 하는 거 아니냐고 하실 수도 있죠."

(한가인 조기 결혼에 대한 심경 고백)


한가인 연정훈 결혼식 사진



한가인: "근데 결혼을 미루고 제가 얻을 수 있는 인기나 돈도 중요하지만 제 인생을 놓고 멀리 보았을 때 소중한 사람을 만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확실히 한가인은 눈앞의 인기보다는 인생을 길게 보는 것 같네요.


한가인: "제가 아깝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누가 더 아깝다고 말씀하시는 건 저희를 잘 모르시기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브라운관을 통해 보여지는 모습만 보셨지 저희 실제 모습은 잘 모르시니까요. 제가 생각하기에 저에게 부족한 부분은 오빠(연정훈)가 갖고 있고, 오빠의 부족한 부분은 제가 채워줄 수 있어요. 저희는 부족한 사람들이지만 둘이 같이 있으면 완벽해지는 것 같아요."


한가인은 당시 당시 어린 나이였지만, 생각은 깊었던 것 같네요.



* 한가인 연정훈, 찌라시 언론의 잘못된 보도


한가인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로 2012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할 무렵, 부동산 재벌 1위로 등극합니다(케이블채널 tvN '이뉴스-명단공개' 보도).

그런데 여기에는 오해할 만한 부분이 있네요.


당시 이뉴스-명단공개에서는 3위에 빅뱅의 지드래곤, 2위에 이승철, 1위에 한가인을 꼽습니다.


언론 보도

- 한가인 연정훈 부부가 독립하기 전 시부모님을 모시고 살았던 곳은 판교신도시에 위치한 한 타운하우스로, 내부엔 개별 엘리베이터와 와인 바 등이 있으며 입주민 전용 사우나 및 수영장이 조성돼 있다. 대지 면적만 약 300평에 이르는 이곳의 매매가는 약 100억원대로 알려졌다.




- 이곳에서 살던 한가인 연정훈 부부는 2010년 9월 분가해 현재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고급 펜트하우스에 거주하고 있다. 심은하 부부의 자택으로 유명한 이 빌라는 계약 당시는 30억, 현재 분양가는 40억으로 알려졌다.


- 또한 이런 부동산외에도 연정훈의 차로 포르쉐(2억원 상당), 페라리(약 5~6억원 가량) 등의 명품 외제차를 보유하고 있다. 



사실 연정훈의 매우 호화스러운 생활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 카메라 핫셀블러드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 이 제품의 가격은 약 6천만원 상당이고, 저렴한 렌즈 하나에 5백만원을 호가할 정도였죠.



어쨌든 당시 이 언론매체에서는 한가인을 1위로 꼽았는데, 사실 연예계에는 서태지나 양현석, 이수만 등이 진정한 부동산 재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수만 빌딩은 시가 650억원, 양현석 빌딩은 510억원, 서태지는 440억원 등

그외에도 전지현 건물이 230억원, 송승헌은 210억원 등 연예계 빌딩 부자들이 무척 많음.)


그런데 이들을 제외하고 한가인을 1위로 올린 것은 이해할 수가 없는 사실이네요.


아마 해당 매체에서는 '의외로 알려지지 않은 부동산 재벌'이라는 꼭지로 해당 방송을 제작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당시 해품달로 인기가 있던 한가인을 이용하여 어떻게든 기사를 만들려고 했던 것으로 보이네요.




사실 연정훈 집안이 알려지지 않은 땅부자인 것은 맞습니다.

연정훈 아버지 연규진이 오랫동안 연기자 생활을 했고, 연정훈 할아버지가 유명한 의사였고, 재산이 많았죠.

그 덕분에 연정훈이 풍족한 어린 시절을 보낸 것이 아닌가 합니다(연정훈 재산).



* 연정훈 한가인 2세 불임 루머


연정훈 한가인 부부는 오랫동안 2세를 갖지 않습니다.

이때문에 한가인이 불임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죠.


한가인 결혼 발표 당시 인터뷰: "제가 학교(경희대 호텔경영학부)를 2년 더 다녀야 하기 때문에 아기는 졸업한 뒤에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배불러서 학교에 다닐 순 없잖아요."


이렇게 결혼 초 한가인은 아직 어린 나이 때문에 자녀(자식)는 뒤로 미룹니다.


한가인: "아이를 당연히 낳아야죠. 하지만 일을 많이 하다 보니 쉽지 않아요. 대표작이 생기면 낳겠다는 말을 했었는데, ‘해를 품은 달’이 꼭 제 대표작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후 한가인은 건축학개론과 해플 품은 달로 2012년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결혼 9년만인 2014년 4월 22일 임신 7주차가 되었다는 기사가 뜹니다.



한가인 측근: "한가인 씨가 임신 7주차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세월호 사건) 애도 분위기인 가운데 임신 소식을 알리는 게 조심스러워서 알리지 못했다. 한가인 씨와 남편 연정훈 씨가 임신에 매우 기뻐하고 있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지는 못했다. 임신은 최측근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불과 2주만에 한가인은 유산하게 됩니다.


한가인 소속사: "올해 초 한가인의 임신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안타깝게도 5월경 자연유산이라는 아픔을 겪게 됐다. 임신 초기 불안한 상태에서 원치 않게 임신 소식이 언론에 알려지고 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유산이 돼 너무나 큰 아픔이었기에 가족 모두에겐 마음의 상처가 아물 시간이 필요했다."

(한가인 유산 이유 - 자연유산)


한가인 소속사: "너무나 슬픈 일을 겪었지만 가족들이 서로를 보듬고 위로하며 시간을 보냈고, 현재는 어느 정도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잘 지내고 있는 상황이다. 부디 많은 격려와 위로 부탁드린다."


많이 안타깝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들이 한가인에게 힘이 되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 한가인 근황


한가인은 임신 사실이 알려지기 전까지 매우 활발하게 대외 활동을 합니다.

2013년 11월에는 약 2년동안 배웠던 현대무용과 발레 실력을 선보였죠.


한가인: "나는 운동예찬론자는 아니지만 운동이 몸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걸 알게 됐다. 무용을 통해 마음도 다스릴 수 있었고 나만의 본능적인 에너지도 끌어낼 수 있었다."



또한 최화정의 파워타임에도 2번이나 출연합니다.

한가인이 '건축학개론 관객수가 300 만명이 넘으면, 다시 출연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재출연한 것이죠.


하지만 유산 이후에는 아직 마음의 상처가 큰지 여전히 공식적인 활동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대신에 남편인 연정훈이 대외 활동을 많이 하고 있네요.


중국 드라마 사랑의 순간에도 출연했고, '한국의 부엌, 남도'라는 전라남도의 관광 홍보 프로젝트에도 활동합니다.


그외에 예능 프로그램 '로드 킹'에 출연해서 아내 한가인에 대한 여전한 애정을 과시하죠.


연정훈: "(나의 보물 1호는) 우리집 와이프이다."




또한 데뷔초부터 한가인 닮은꼴 연예인으로 유명했던 제국의 아이돌 동준에게도 각별한 관심을 갖습니다.


연정훈: "(동준에게) 자기야 잘해!"


연정훈이 아내 닮은꼴 동준에게 농담삼아 한 말인데, 그래도 그의 아내에 대한 애정에는 변함이 없음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집에서 지켜보는 한가인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네요.


* 연정훈 한가인 이혼 루머 입장


어쨌든 위의 한가인 유산 사건으로 다시 연정훈 한가인의 이혼 루머가 다시 떠도는데, 사실 이들에 대한 이혼루머, 심지어 (연정훈 한가인 재혼) 루머는 이들의 결혼 생활 초기부터 늘 있었던 루머였죠(한가인 연정훈 찌라시).


한가인 시아버지 연규진: "(아들 내외의 이혼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 내 인생과 명예를 걸고 말할 수 있다."


연정훈: "연애할 때부터 그런 소문에 시달렸는데, 10년쯤 지나니까 무뎌지더라고요. 어느 날 친누나가 전화를 해서 그 소문이 사실인지 묻기에 ‘신경 쓰지 마. 한두 번도 아닌데 뭐’라고 말해줬어요."



확실히 10년이나 거짓말 같은 루머에 시달리다보면, 무뎌지기도 할 것 같네요.

잘 살고 있는, 그리고 가족과 함께 아픔을 이겨내고 있는 이들 부부을 더 이상 루머로 괴롭히지 말았으면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