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조영구 X파일 내용과 비공개된 이유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과거 조영구 X파일 내용이 무엇인지, 왜 PD들이 조영구의 연예인 X파일 녹음본 공개를 말렸는지, 그 이유가 궁금하네요.

조영구진


# 목차

* 신재은 조영구 이혼 루머 이유

* 조영구 신재은 화해를 하고

* 조영구 X파일 내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조영구 신재은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조영구 신재은 이혼 루머 이유


* 신재은 조영구 이혼 루머 이유


하지만 결혼 초기부터 신재은 조영구 이혼 루머가 무척 많았습니다.

이전 글에도 언급한 것처럼, 신재은 집안이 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신재은이 조영구 재산(30억원)을 보고 결혼했다는 루머가 많이 퍼졌던 것이죠.


신재은: "심지어 오빠도 저에게 묻더라고요. ‘나를 왜 만나느냐? 내 돈 30억원 때문에 접근했냐’라고요."


아마 다른 사람들의 수근거림보다 조영구의 이런 말이 신재은을 더 아프게 했을 것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결혼 초부터 이들 부부가 잘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고,

또한 이들은 방송에서도 거침없는 발언을 이어나갑니다.


신재은: "(방송에서) 궁금한 점이 있다 부부관계를 얼마나 안하면 이혼법에 걸리나?"


신재은: "난 남편이 11살 연상이다보니까 (신체적으로) 늘 손해보고 사는 기분이다. 처음에도 나이차이는 알았지만, 그때는 내가 귀신에 씌였던 것 같다."


신재은: "특히 남편 조영구가 2년 전(2011년) 심한 다이어트 이후 성욕이 확 사라졌다."


* 조영구 신재은 화해를 하고


조영구: "이혼할 뻔했다. 명동에서 아내와 야외 촬영했는데, 자꾸 틀려서 '왜 이렇게 못해'라고 했더니, 나를 화장실로 조용히 부르더라."


조영구: "아내가 '왜 사람들 앞에서 그런 망신을 주냐?'라고 화를 냈는데, 나도 화가난 상태였기에 같이 맞장구를 치면서 다퉜다. 결국 이혼하자, 라는 말을 서로 했고, 실제로 자녀 양육비, 위자료 문제까지 상의했다."


조영구: "(그러다가 다행히) 동대문을 찾아서 술을 마시면서 서로 화해를 했다."


실제로 조영구 신재은 이혼 루머는 무척 많았고, 또한 방송에서도 부부간의 다툼을 많이 보여줬지만, 아직까지 이혼하지 않고 잘 살고 있네요.

이 부부의 성격과 자란 배경, 나이 차이, 가치관 등은 무척 다르지만, 이것들이 행복의 걸림돌지 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외부적인 요건들은 모두 사람이 하기 나름이란 것을 잘 보여주네요.

* 조영구 X파일 내용


과거 조영구는 연예인 X파일 사건(2005년)과 연관되어서, 심한 위기를 겪습니다.

조영구: "자살 생각까지 했다. 연예인 X파일이 내 주도하에 만들어졌다고 보도가 되었다. 결국 9개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되었다."


2005년 당시 연예인 X파일 사건으로 떠들썩했고,

이 문건의 정보원이 조영구 등으로 지목되면서, 조영구는 생계에 큰 타격을 입음과 동시에 명예 역시 손상이 됩니다.


(참고로 조영구 x파일 내용)

모 연예인들 현재 위치와 앞으로의 가능성, 그리고 스타가 된 방법과 포장된 이미지 등이 세세하게 서술됨.

특히, 조영구 출처로 된 항목에는 스타의 이성 관계와 술 등 사생활 등에 대하여도 적나라하게 적혀 있었고, 당시 스타에 대하여 도는 소문에 대해서도 정리를 함.


이런 연예인 X파일 문건의 주요 정보 제공자로 조영구가 지목된 것은 당연했습니다. 조영구가 한밤의 TV연예 리포터를 오래하면서, 스타들과 인터뷰를 많이 했고, 또한 두루 마당발이어서 연예계 찌라시들을 많이 알고 있었기 때문이죠.


이런 루머에 대하여 조영구는 강력하게 반발합니다.

"사실 어떤 인터뷰에서 나갔는데, 그쪽에서는 연예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요구하더라. 그런 요구를 계속해서, 결국 안하겠다고 했다. 유도 질문을 계속했지만 넘어 가지 않았다."


조영구: "연예계 관련 나쁜 이야기들은 하나도 말하지 않았는데, (나중에)‘연예계 X-파일’이 조영구의 주도 하에 만들어 졌다고 보도되었다."


조영구: "그런데 당시 인터뷰했던 녹음 자료가 있었다. 그걸 기자회견을 통하여 공개하려고 했는데, PD들이 말리더라. 프로그램 PD들이 "그게 공개되면 결국 이야기를 한 당사자가 밝혀지게 되고, 그러면 이 사건의 파장이 더 커질 것이다"라고 하면서 말렸다."


조영구: "결국 PD들이 내 결백을 믿어주었고, 간신히 1개 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 게시판에 수없이 많은 루머들과 악성 댓글이 달려서 정신과 치료를 받기도 했다."


참고로 2005년 제일기획에서 만든 연예인 X파일은 굉장히 방대한 자료들이고, 정보 출처 역시 무척 다양합니다.

수많은 프로그램 PD들 역시 의혹에서 벗어날 수가 없죠.


조영구 외 이정민 주영훈 김구라 유정현 지석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3/11/06 - KBS이정민 아나운서 남편 박치열 의사는 교회 오빠

2015/03/12 - 주영훈 손태영 신현준 사건 후 주영훈의 이윤미 손태영 평가

2013/12/09 - 김구라 부인(아내)이신정의 기이한 성격과 아버지

2013/12/09 - 김구라 재산공개 출연료-유재석 강호동 신동엽 비교

2013/12/07 - 유정현 아내(부인)장지은- 이상한 경력의 소유자

2013/12/20 - 지석진 아내(부인)류수정-연예계 최강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