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3) 총 3개의 글중 첫번째 글


러포터 조영구 젝키 차 사건의 진실이 무엇인지,

은지원이 과거 진실을 망각한 모습을 한번 짚어봅니다.(은지원 조영구의 서로 다른 말)


# 목차

* 젝스키스 조영구 차 파손 사건

* 은지원과 젝스키스 팬의 주장

* 조영구의 해명

* 은지원 조영구 한 자리에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방송인 조영구는 1967년 8월 12일 충청북도 충주에서 태어납니다(조영구 고향 충주). 올해 50살이죠(조영구 나이).

(조영구 종교) 기독교(개신교)

(조영구 학력 학벌) 충청북도 충주 남산초등하교, 충주중학교, 충주대원고등학교 졸업, 충북대학교 회계학과 학사,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

(조영구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SBS 1기 공채 전문 MC로 데뷔


이후 한밤의 TV연예, 출발 비디오 여행, 스타부부쇼 자기야, 여유만만, 좋은나라 운동본부,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등에 출연합니다.조영구진


조영구와 관련된 가장 유명한 2가지 사건중의 하나가 바로 젝스키스 팬들에 의한 조영구 차가 파손된 사건입니다.

방송인 리포터 조영구 사진

* 젝스키스 조영구 차 파손 사건


조영구: "보름도 안 된 새차가 젝스키스 팬들에 의하여 파손되었다. 드림 콘서트의 젝스키스 해체 현장을 취재 나갔을 때였다. 당시 내 차를 타고 갔는데, 당시 젝스키스의 갑작스러운 해체로 만명이 넘는 젝키 팬들 굉장히 흥분한 상태였다."


조영구: "그러다가 어떤 팬이 내 차를 가르키면서 '저 차가 바로 젝키 소속사 사장 차다!'라고 외쳤고, 엄청나게 흥분한 팬들이 내차에 우르르 달려가서는 "죽어라! 부셔라!"라면서 차를 박살냈다."


조영구: "젝키 팬들에게 "내 차라고 항변했지만, 아무도 믿지 않더라. (차가 다 파손된 다음에) 젝키 팬들이 내 차인 줄 알고는 '미안해요, 아저씨 차인 줄 몰랐어요'라는 사과 쪽지를 남겨놨다. 하지만 차는 이미 파손된 뒤였다."


이상이 바로 '조영구 젝키 차 파손 사건'의 전말입니다.

그런데 조영구 차에 대한 배상에 대하여 말들이 서로 다르네요.

조영구 차량 파손 사진

* 은지원과 젝스키스 팬의 주장


가장 최근에 방송된 '능력자들' 편에 젝스키스 능력자가 출연했는데, 이때 젝키 팬들과 은지원이 과거 사건을 언급합니다.


젝키 덕후: "(조영구 차 파손 사건은) 다 물어드렸다."


은지원: "젝키 해체 당시 팬들이 (조영구 차를) 소속사 대표 차인 줄 잘못 알고는 자동차를 박살냈다. 그런데 영구 형이 지금도 그때 사건을 이야기하시는데, 보상해준 이야기는 빼고 말씀하시더라. (박살난 차보다) 더 좋은 차로 뽑아드렸다."

(2016년 5월 12일 능력자들에서의 발언)


은지원: "조형구 형은 자꾸 팬들이 차를 부순 이야기만 한다. 사준 얘기는 절대 안 한다. 회사(소속사)에서 더 좋은 차로 뽑아줬다. (조영구의) 피해자 코스프레가 쩐다."(2016년 5월 13일 신서유기2에서의 발언)



그런데 이런 이야기에 대하여 조영구가 억울함을 느꼈는지, 방송에서 공개적으로 해명을 하네요.

조영구: "은지원 씨가 방송에서 나에게 새 차를 받았던 이야기는 쏙 빼놓고 말한다고 하셨는데, 사실 (젝키 팬들로부터) 새 차를 받은 적이 없다."

은지원 조영구 사진

* 조영구의 해명


조영구: "당시 자동차 수리비 견적서로 천백만원이 나왔다. 그러자 자동차 보험회사에서는 현장에서 연행된 젝키 팬 2명에게 차수리비를 청구하겠다고 하더라."


조영구: "그 말을 듣고, 결국 보험 처리를 안하겠다고 말했다. 그러자 이 사실을 알게 된 젝키팬들이 돈을 모금해서 준다고 했는데, 최종적으로 삼십만원을 모았다고 하더라."


조영구: "결국 내 돈으로 수리를 하게 되었는데, 다행히 젝키 사장님께서 차수리비 1100만원을 주셨다. 그것이 다다.(새차를 받은 적이 없다)"

(조영구 2016년 5월 30일)


이렇게 양측의 말은 완전히 상반됩니다.

아마 조영구가 최근의 은지원 방송을 보고, 억울해서 다시 공개적으로 해명을 한 것 같네요(은지원 조영구 서로 다른 말).


만약 조영구의 말이 사실이라면,

방송에서 '잘못된 말'을 한 은지원과 젝키 덕후가 사과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은지원 조영구 한 자리에서


그런데 과거에 또 다른 재미있는 사건이 있었죠.

지난 2009년 놀러와에 조영구와 은지원이 동시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조영구가 과거 차 사건을 언급했고, 이런 말을 합니다.

조영구: "젝키 팬들이 차수리비를 모아준다고 했다. 그래서 이틀을 기다렸는데 젝키 팬들은 서로 책임을 전가하면서 20명밖에 모금이 되지 않았다고 연락을 했다."


조영구: "결국 젝스키스 소속사 대표님에게 연락을 드려서 도와달라고 했다. 그래서 겨우 보상을 받았다."


이 자리에 은지원도 같이 있었고,

조영구가 이 이야기를 할 때 은지원은 굉장히 민망한 표정을 지었죠.


은지원은 과거 소속사 대표가 조영구에게 차수리비를 지급한 사실을 잊었거나,

혹은 '보상이 더 좋은 차'라고 착각을 한 것일까요?

어떻게 된 연유인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조영구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3)

2016/05/31 - 조영구 신재은 이혼 루머 이유

댓글
  • 프로필사진 지나가다 보상이 더 좋은차하고 생각한거 아닐까요? 저도 당시에 왜 그런지 방송 보면서 차를 새로 받았나 보다 생각했으니까요 2016.05.31 22:06
  • 프로필사진 wendy 근데 놀러와를 다시 보니까 그때에는 수리비가 700만원 라고 한것 같은데.. 왜 이번에는 1100만원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2016.05.31 23:03
  • 프로필사진 유라준 예, 수리비 금액을 다르게 말하네요.
    이 부분은 조영구가 과장을 한 것인지, 해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16.06.01 07:31 신고
  • 프로필사진 공수래공수거 이렇게 공개적으로도 이야기 하는것도 사실이 다르니 대중들은 헷갈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016.06.01 08:40 신고
  • 프로필사진 ㅁㅇ 모르면 말을 하지 말아아죠.
    제대로 사실확인도 안해보고 떠드는것 자체가 잘못 아닌가요?

    남의차가 박살이났는데 피해보상 사실은 알아보지도 않고, 피해자 코스프레 하지 말라니.
    조영구씨가 방송을 보면서 얼마나 속 끓였을지...
    2016.06.01 14:57
  • 프로필사진 ㅁㅇ 조영구씨 차량 견적이 1100만원 나왔고, 보험사에서 박살낸 젝키 팬에게 수리비를 청구하겠다고 해서
    조영구씨가 그 젝키팬들때문에 보험처리를 안했고, 젝키 소속사에서 그 부분을 물어준겁니다.

    남의차를 부숴놓고, 수리비 던져 준다고 해서 피해 사실이 없었던게 아니죠. 파손차량은 값도 당연히 떨어지구요.
    2016.06.01 15:01
  • 프로필사진 유라준 예, 새차는 수리를 해도 차값이 많이 떨어지죠.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16.06.02 07:58 신고
  • 프로필사진 좋은날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2016.06.09 10:30
  • 프로필사진 핑크핑크 신서유기2는 안보시나봐요
    최근방송에서 은지원씨가 다시 얘기하셨어요
    본인은 새차를 받은줄알았는데
    소속사사장에게 수리비를 받은거더라하구요
    아무래도 자신과 관련된 이야기니
    조영구씨 최근 방송하소연을 들은모양이에요
    그래서 은지원씨도 그에따른
    피드백을 바로 하신것같네요
    2016.06.16 12:03
  • 프로필사진 ㅇㅇ 연예인들 온갖 가십거리로 글작성하고 심지어 영상으로 올리시는데 조금의 책임감도 없으신가봐요? 최근 라디오스타에서 본인이 잘못 알고있었다고 정정했었습니다. 온갖 연예인들 루머가십 짜집기해서 영상 올리시는거같은데 이런식으로 많은분들 상처 헤집으시면 뿌듯하신지 궁금하네요. 2017.08.10 00:01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