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4) 총 4개의 글중 세번째 글


김동길 혼인빙자간음 사건이 과거에 꽤 떠들썩했죠.


또한 그외에도 김동길 정미조 스캔들 역시 과거에 있었는데, 이를 한번 짚어봅니다.


김동길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4)

김동길 교수 별세 사망 뉴스 이유와 결혼 집안 이야기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동길 교수 결혼하지 않은 이유

* 김동길 박사 어머니

* 김동길 교수 혼인빙자 간음 사건

* 김동길 교수 정미조 스캔들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1/4) 총 4개의 글중 첫번째 글 - 김동길 국회개혁안,김동길 교수의 허와 실
(2/4) 총 4개의 글중 두번째 글 - 김동길 교수 별세 뉴스 이유와 결혼 이야기
(3/4) 총 4개의 글중 세번째 글 - 김동길 혼인빙자간음 사건과 정미조 스캔들
(4/4) 총 4개의 글중 네번째 글 - 김동길 노무현 한명숙 자살 언급과 노망 루머

* 김동길 교수 결혼하지 않은 이유


아무튼 김동길은 무척 의연하게 15년 징역을 받아들입니다. 



김동길: "만약 내가 결혼했으면 가정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지요. (하지만 미혼이었기에) 정보부 지하실에서 여러 날 갇혔고, 또 감옥에 가도 '까짓 거 15년 징역 살겠다'라는 배짱이 나올 수 있었죠. 부양가족이 없어으니까 가능했던 것이죠."


김동길: "다른 사람들은 아이들 등록금에 전세 값 마련 등 가족들 걱정해야 하잖아요. 하지만 나는 (미혼이니까) 그런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았어요. 사실 (독재정권과) 싸워도 가족이 없는 사람이 잘 싸울 수 있죠."


김동길 사진


* 김동길 박사 어머니


김동길은 본인이 결혼하지 않은 이유로 어머니의 관대한 태도도 손꼽고 있습니다.


김동길: "결혼한 사람이 다 잘 되나요?(웃음) 사실 제가 어머니에 대한 애착이 강하니까 만약 어머니가 머리에 수건 동여매고 누워서 "아들이 장가가야 눈을 감겠다"고 하시면 아마 제 마음이 약해졌을 거예요. 제가 외아들이나 마찬가지니까요..."


김동길: "그런데 어머니는 "난 네가 결혼해서 아들도 낳고 손자손녀를 보는 것도 좋지만, 네 인생이니 내가 뭐라고 하고 싶지 않다. 그냥 알아서 해라."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누님(김옥길)과 저는 결혼하지 않았지만, 밑의 여동생들은 다들 결혼해서 잘 살고 있어요."


확실히 김동길 어머니는 보통 사람이 아닌 것 같네요.

제대로 교육받고 큰 세상에 있었다면, 아들 딸인 김동길 김옥길보다 더 큰 인물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김동길은 이렇게 평생 독신으로 살았는데,

그에게도 스캔들이 아주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 김동길 교수 혼인빙자 간음 사건


김동길은 혼인빙자 간음 고소를 당하기도 합니다.

(1993년 5월)


(기사발췌)

- 국민당 김동길(나이 64) 대표최고위원이 (5월) 13일 영국 옥스포드 대학교 석사 출신인 이아무개(나이 30, 경기 고양시 관산동)씨에 의해 혼인빙자간음 혐의로 고소되었다.


- 이모씨는 고소장에  "지난 1991년 옥스포드 대학에 유학할 때 당시 연세대 교수이던 김동길 의원을 소개받아 결혼을 전제로 사귀어왔다. 그리고 지난해(1992년) 7월부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김동길 의원의 집에서 같이 동거해왔다."라고 밝혔다.


- 또한 이모씨는 "김동길 의원이 제14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통령선거 뒤에 합칠테니 잠시 나가달라"고 요구해서 그집을 나왔는데, 아직까지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라고 고소 이유를 밝혔다.


- 이에 김동길의원은 "전혀 사실무근이다. 이씨를 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고소하겠다."라고 반박했다.



이렇게 김동길은 혼인빙자간음 사건으로 고소를 당했는데,

당시에 나이차이가 좀 많았네요.


아무튼 이 사건은 당사자간의 합의로 더 이상 보도가 되지 않고 조용히 끝나게 됩니다.(언론들 역시 후속보도를 하지 못함)


* 김동길 교수 정미조 스캔들


사실 이전에도 김동길은 스캔들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적이 있었죠.

바로 1986년 김동길 정미조 스캔들이었습니다.


그 시절 명망높은 연대 교수 김동길과 여가수 정미조의 스캔들이었기에 대단히 떠들썩했죠.


당시 김동길과 정미조는 서울뿐만 아니라, 국제적(파리, 뉴욕, LA, 하와이)으로 목격되었다는 루머가 무수히 생겨났죠.


하지만 이후 1993년 정미조가 남편과 결혼하게 되면서 위의 루머는 사라지게 됩니다.


정미조에 대한 포스팅(새창보기)

정미조 남편 원용계와 성공 이유

김동길에 대한 이야기가 4편으로 이어집니다. (4편 새창보기, 4/4)

김동길 노무현 한명숙,김동길 박사 노망 루머까지


(스폰서 링크)
. .


댓글
  • 프로필사진 공수래공수거 연구대상인분입니다
    당시의 사건이 기억납니다 ㅋ
    2016.03.02 09:35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예, 당시 좀 떠들석했죠.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2016.03.02 19:47 신고
  • 프로필사진 gggg 미친또라이아냐? 얼릉 꺼져버려라 너저분하게 살지말고 2016.09.20 00:39
  • 프로필사진 강 박구 당신같은 사람들한테 하는 말이있지, 나름 배운 놈이니 말 안해도 알겠지만 , 곱게 늙어라. 주접 떨지말고. 옛날이 그리우면 빨리가라 백정희 한테로. 우리나라 최초의 가파범. 가파범은 곧 가정파괴범을 뜻한다. 나이먹고 이해력이 떨어진 것 같으니 더이상의 설명은 없다. 2018.05.19 04:39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