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전영록 재혼 부인 임주연과의 첫만남과 결혼 생활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사실 전영록 부인 임주연은 전영록이 이혼하기 전부터 서로 알고 있었던 사이였죠.


전영록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전영록 전부인 이미영 이혼사유 별별 루머가


(스폰서 링크)


# 목차

* 전영록 이혼 후 어려운 생활

* 전영록 재혼 부인 임주연 첫만남

* 전영록 임주연 재혼 생활

* 전영록 결혼 생활

* 전영록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전영록 이혼 후 어려운 생활


이혼 후 혼자가 된 전영록은 두 딸을 키우면서 부산에서 가수 활동을 하면서 먹고 삽니다.


전영록: "이혼을 한 뒤 수중에 돈이라고는 한 푼도 없었다. 그래서 경기도 수서에 있는 10평짜리 아파트에 아이들과 함께 살면서 부산으로 공연을 다녔다."

(당시 전영록은 부산에서 라이브하우스를 운영함)


전영록: "내 성격이 아무리 낙천적이더라도 그때는 정말 힘들더라."


전영록: "서울에서 부산까지 매번 오가기가 쉽지 않더라. 지금까지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때가 바로 그때였는데, 그때 홍렬(개그맨 이홍렬)이가 부산까지 찾아왔었다. 당시 홍렬이가 말도 많이 안 했는데, 왜 왔는지 눈빛만으로도 마음이 다 전해지더라."


참고로 전영록과 이홍렬은 중학교 동기 동창입니다.

연예계 데뷔 이후에 서로 같은 중학교 출신이라는 것을 알게 된 다음부터 서로 친하게 지내게 되죠.


전영록: "홍렬이가 이런 문자 메시지도 보내 주었다. '친구야 잘 지내? 난 잘 지내. 오늘은 내 생일. 더 즐거울 수 있게 축하 문자 메시지 하나 찐하게 때려줘~.'라는 문자 내용이었다."


친구지간에도 먼저 다가가는 용기가 더 돈독한 우정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전영록 임주연 사진


* 전영록 재혼 부인 임주연 첫만남


그리고 이때 전영록은 부인 임주연을 만나게 되는데,

원래 이미영과 이혼전부터 임주연을 알고 있었습니다.

임주연이 바로 전영록의 팬이었기 때문이었죠(약 1994년부터 가수와 팬으로 알게 됨).

(임주연 전영록 나이차이는 16살)

(전영록 배우자 와이프 임주연)



전영록: "(이혼 이후에) 많이 힘들었던 시절에 그래도 감사한건 그때 부산에서 지금의 아내(임주연)를 만나게 되었다는 점이에요."


(전영록이 이혼 후에 임주연이 부산으로 내려가서 전영록에 사랑을 고백했고, 둘은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됨)


전영록: "두 딸이 (당시에) 한창 예민한 사춘기였어요. 어른들의 판단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지만 아이들이야 무슨 죄가 있나요. (전처 이미영과) 이혼을 하면서 두 딸은 제가 키웠는데, '전영록이 이미영과 이혼하면서 아이들까지 버렸다더라'라고 욕도 참 많이 먹었어요."


전영록: "라이브 카페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전영록은 자식까지 버린 나쁜 놈"이라며 무대에 수박껍질을 던지는 손님도 있었어요. 그래서 무대에서 내려가 한마디 했어요. "난 자식을 버리지 않았다"고요."



전영록이 여러가지 오해로 어려움이 많았던 것 같네요.


전영록 아내 사진


* 전영록 임주연 재혼 생활


전영록 임주연은 1999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전영록 재혼 아내).


그리고 임주연 전영록은 아들 2명을 낳게 됩니다(전유빈 전효빈).

(전영록 자녀(자식))(전영록 가족관계)



그런데 전영록의 재혼 생활 초에 아내 임주연과 딸들 사이에 호칭 문제가 있었네요.


전영록: "큰딸(전보람)과 아내의 나이 차이가 열세살이에요. 딸들에게는 새엄마지만 엄마라고 부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그냥 '언니'라고 부르라고 했어요."



사실 13살 나이차이면, 좀 애매할 것 같네요.

또한, 전보람과 전우람이 당시 사춘기였기에, 더 많이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전영록 딸들이 친모인 이미영과는 연락을 하지 못했던 것 같네요.


임주연: "얼마전에는 남편과 상의했어요. 아이들이 친엄마(이미영)와 자연스럽게 연락하고 지낼 수 있도록 길을 터주자고요. (처음에) 남편은 아이들이 친엄마와 연락하는 걸 썩 달갑게 여기지 않았거든요. 아직 보람이에게 휴대폰이 없는데 중학교 졸업선물로 휴대폰을 해줄 거예요. (친엄마와의) 천륜을 무시하고 살 수는 없는 일이니까요."(2002년 임주연 인터뷰)


전영록 부인 사진


사실 친권과 양육권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혼 당시에 이미영이 이런 부분에서 제한을 받았었네요.


참고로 이혼 당시 이미영이 여러가지 스캔들과 루머에 휩싸이면서 이미영 친오빠 이창훈이 화를 낸 적도 있었죠.(밑에서 추가 언급)



* 전영록 결혼 생활


아무튼 결혼 후 3년만에 전영록 임주연은 자기 집 마련에 성공합니다.


임주연: "결혼 후에 만 3년동안 이사를 다섯번이나 했어요. 모두 전셋집이었죠. (새집으로) 이사날짜를 잡고 나니 설레고 기뻐서 잠이 안 오더라고요."


임주연: "계약금만 납입한 상태의 분양아파트를 약간의 웃돈을 주고 구입했어요. 그리고 3년여 동안 6번에 걸쳐 중도금을 납부하느라 허리띠를 졸라맸죠."


임주연: "전세로 살 때는 집안을 예쁘게 꾸미고 싶어도 남의 집이라는 생각 때문에 필요한 살림살이만 갖춰놓고 살게 되더군요."



* 전영록 근황


2015년이 바로 전영록 데뷔 40주년입니다.

(지난 1975년 1집 <나그네 길>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함)


그래서 2015년 3월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콘서트를 열기도 했죠.



전영록: "내가 TV 프로그램에 출연해도 매번 똑같은 노래를 계속 시킨다. 그렇게 몇 번 출연해서 부르다 보면 '이제 못 나가겠다'고 말할 수밖에 없더라."


전영록: "또한 지난 2008년, 17집 앨범을 발표했을 때 쇼케이스도 했는데, (대중들이) 잘 알아주지 않아서 (의지가) 꺾이기도 했다. 사실 내 노래는 관객에게 타임머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는 내가 직접 노래를 부르기보다는 다른 가수들을 위한 곡을 쓰고 싶다."


이렇게 전영록은 최근에 곡 작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V로 그를 접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전영록: "최근에 복고 바람이 부는 것은 우리의 삶이 돌고 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의 복고 바람에서 1980년대가 빠져 있는 것 같아서 아쉽다."


아마 80년대 음악이 다시 주목을 받으면, 전영록 역시 TV에 얼굴을 비출 것 같습니다.


이미영에 대한 이야기가 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이미영 재혼 남편 이혼사유와 과거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댓글
  • 프로필사진 이순이 힘들게ㅡ사셨구나ㅡ어제분당ᆞ중앙공원에서ㅡ공연ᆞ봤는데ㅡ여전히ㅡ젊으셔ㅡ힘내세요 2016.06.30 10:53
  • 프로필사진 영원한 영록짱 오빠 뵙고싶네요 오빠 공연소식을 간절히 기다리고있는데 보고싶어요^^ 2016.07.22 01:29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6.07.26 19:38
  • 프로필사진 박문자 안녕하세요제성함은박문자이예요전먼옛날하고도중고등학교부터열렬한팬이였어요정말좋아했던시절에좋아했던사람은영원한것같아요항상건강하시구방송에서나콘서트활동도많이했으면합니다자주뵙으면해요 2016.08.17 01:44
  • 프로필사진 이소희 힘내시구요~영원젊은 오빠 건긴ㅇ화이팅 2016.09.05 06:48
  • 프로필사진 박진희 오늘 제주도 ICC에서 공연을 했어요.젊어요. 2016.09.28 23:30
  • 프로필사진 홍금옥 오빠~ 오늘 대구 공연은 정말 짱이었어요 건강하시구요 행복 하세요 2016.10.23 22:47
  • 프로필사진 홍금옥 오빠의 공연 소식 공유 하고 싶어요 어제 공연이후 마음이 콩닥 콩닥 다시 30년전 으로 돌아간거 갔내요 2016.10.24 21:36
  • 프로필사진 정동식 남자나 여자나 모두의 우상이었던거 같군요 힘들다는 얘기는 많이들었어요 해서 잊을려고 부산에서도 변두리에 있다는 얘기도 ... 방송에서라도 자주 얼굴 좀 봤으면 합니다 박력있는 모습에 기 쫌 받읍시다 2016.12.17 19:54
  • 프로필사진 은지 오늘 티비서 전영록씨 봣는데 64세란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피부가 탄탄하고 동안이시네요
    목소리도 젊을때나 매한가지고
    호흡도 좋으시네요
    이미영씨
    시어머니가 그렇게 사치스럽고 전영록씨가 바람피워 이혼햇다구 소문은 그리났었어요
    전영록씨 억울한 사연이 많앗던듯
    부산서 새처랑 떵떵거리고 잘살고 있는지 알았는데
    고생 진짜 많았네요
    이미영씨도 이혼까지 햇음 더 잘살아야 되는데
    외국인하고도 몇년 못살고 헤어지고
    오래산다고 행복한건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좀 박복한 팔자 같아요
    전영록씨 가족관계에 현처 임00 가 제외됫던데
    무슨일인지 ~~
    두분 각자의 인생을 걸어도 말년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전영록씨 멋지심다 ~역시 국민오빠에요^^
    2017.01.28 06:17
  • 프로필사진 박은선 오늘??가요무대!!나오신거봤습니다~/역시♥옛날모습그대로시네요~~지금의??부인과★★행복하시구!!두분건강하십시요 2017.01.31 15:40
  • 프로필사진 코몽 아무리 그래도
    본처를 버리고
    다른여자랑 산다는건 용서할수없내요
    이미영 씨도 얼마나힘드셧겟어요
    이미영씨 생각하면 맘이아프냉ㆍ
    2017.12.10 16:31
  • 프로필사진 할로 다들 잘 사세요 2018.02.01 10:05
  • 프로필사진 김선옥 오빠 언제나. 건강하시구욤. 늘 행복하시구요 그옛날 팬들 잊지말아주세요~~사랑합니다~~우산을 받쳐드릴께요 노래가 엄청 듣고싶어요 2018.04.05 20:42
  • 프로필사진 야신 전영록씨, 언제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2018.04.05 22:58
  • 프로필사진 팬이엿어요 아무리 그래도 주인있는 사람을 욕심내면 안되어요
    2019.06.12 23:36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