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지은이 구여친클럽 출연하고 있는데, 사실 과거 장지은은 무한도전 노홍철의 소개팅녀였습니다. 장지은과 노홍철의 소개팅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또한, 장지은은 과거 왕따 문제에 대하여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기도 합니다.

꼭 일진이나 왕따 가해자뿐만 아니라, 장지은 같은 학생 역시 잘못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과거 장지은과 함께 좋은 연기를 보여준

경수진 남자친구- 왜 그런 생각할까?


(스폰서 링크)


# 목차

* 연예인 데뷔하기 위하여

* 장지은 과거 고백으로

* 학교 왕따 사건에서 방관자 역시

* 학교 문제의 원인

* 장지은 무한도전 출연했을 때

* 장지은 노홍철 소개팅 결과는

* 구여친클럽 장지은 출연으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장지은은 1986년 5월 31일 태어납니다. 올해 30살이죠(장지은 나이).

(일각에서는 장지은이 1988년생이라는 소리도 있지만, 공식 프로필 상 장지은 나이는 30살이 맞는 것 같네요.)


(장지은 키 몸무게) 169cm, 49kg

(장지은 학력 학벌)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졸업

(장지은 프로필 및 경력) 2008년 드라마 서울 무림전으로 데뷔


이후 드라마 자명고, 부자의 탄생, 메리는 외박중, 뿌리깊은 나무, 못난이 송편, 구암 허준, 구여친클럽 등과 영화 통통한 혁명 등에 출연했습니다.

(구여친클럽 장지은 나지아 역할)



* 연예인 데뷔하기 위하여


장지은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졸업한 다음에 국내 항공사의 승무원 시험에 합격하기도 합니다.


장지은(이하 장): "승무원 시험에 합격하기는 했지만, 연기자가 꼭 하고 싶었어요. 지금 아니면 기회가 없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스튜어디스를 포기하고 연기자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2008년 선배를 따라서 '서울무림전' 제작사를 찾아갔다가 현장에서 캐스팅됩니다. 운이 좋은 케이스네요.


사실 장지은이 발레를 전공했기 때문에, 서울무림전의 솔매 역할에서 발차기와 손동작 같은 액션 역할이 좀 더 쉽기도 했고요.


배우 장지은 사진

장: "차근차근 단역부터 단계를 밟아 올라가고 싶어요. 지금은 하고 싶은 연기를 실컷 하고 있어서 마냥 신나요."



이후 단역부터 차츰 비중 큰 역할을 맡던 장지은은 2012년 2부작 기획특집극 '못난이 송편'에서 주인공을 맡게 됩니다.

학교 왕따에 대한 드라마였죠.


여기서 장지은은 주인공인 한소정 역할을 맡는데, 바로 왕따 사건의 숨겨진 가해자였죠.



* 장지은 과거 고백으로


그리고 드라마속의 롤과 관련하여 장지은은 인터뷰에서 과거에 대해서 고백합니다.


김정화(동료 여배우): "나도 중학교 때 왕따를 당해본 경험이 있다. 작품 안에서처럼 심각한 왕따는 아니었지만, 친구들이 나에게 말을 걸지 않았고 점심도 같이 먹지 않았다."


김정화: "내가 뭘 잘못했는지, 하루 종일 고민을 했었다. 다행히 며칠 후에 친구들이 와서 미안하다고 다시 잘 지내보자고 해서 잘 넘어갔다."


경수진: "나도 왕따를 당해본 적이 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전학을 가서 외톨이처럼 몇 달 동안 혼자 지냈다. 아이들에게 다르다와 틀리다를 구분하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반면에 장지은은 좀 다른 경험을 고백합니다.


장: "난 왕따를 당한 적은 없지만, 내 친구가 왕따를 당했었다. 그런데 내가 방관자로 그 친구를 돕지 않았다. 과거의 그런 점에 대하여 이번 작품을 하면서 반성하게 됐다."



* 학교 왕따 사건에서 방관자 역시


사실 왕따 사건의 가해자외에 방관자 역시 나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주변 학생들 뿐만 아니라, 교장이나 교감, 담임 선생들 등의 어른들까지, 왕따 사건에 대해서 쉬쉬 넘기는 분위기 역시 더 큰 문제고요.



참고로 인간은 자신이 사는 사회가 차츰 나아지고 있다고 믿고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왕따 사건, 학교 문제가 대표적이죠.


지난 몇십년동안 모두들 이것이 문제라고 외쳤지만, 실제로는 개선되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한국만 이런 왕따 현상이 심각할까요?

(일본 역시 이지메 현상이 심각한데, 여기서는 한국만 언급합니다.)



* 학교 문제의 원인


사실 문제의 원인은 학교 내부보다는 사회에 더 많이 있습니다.

좋은 대학, 좋은 직장을 잡기 위한 암기식, 주입식, 성적 지향적인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은 학생들은 자신도 모르게 점점 괴물이 되어가고 있죠.


더 큰 문제는, 이런 학생 시절을 거쳐 어른이 된 다음에는, 자신들이 받은 과거의 스트레스에 대하여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일부 어른들의 경우는, '나도 그런 교육을 받았으니까 지금 학생들도 그런 교육을 받아야 해.', '요즘 아이들은 너무 나태해.'라는 본전 의식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요.



우리 사회의 문제가, 소설이나 영화처럼 기승전결로 해결이 되거나,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30년 전의 문제가, 10년 전에도 그대로 있었고, 이것이 30년 후에도 그대로 있을 가능성이 농후하죠.


'우리가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라는 낙관적인 생각은 버렸으면 하네요.

물론 사람들이 자성하고 모두가 힘을 합치게 되면, 이런 문제점을 고치지 못할 것이 없지만, 현재의 대중에게는 그럴 만한 역량도 의지도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본인들이 노력하지 않으면서, 좋은 결과를 얻으려고 하는 것은 도둑놈 심보이기도 하고요.




* 장지은 무한도전 출연했을 때


참고로 탤런트 장지은은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기도 합니다.

바로 노홍철 소개팅녀로 무한도전에 등장했었죠.


하하가 소개팅을 주선하려는 장면에서 장지은은 '초코렛 케익'을 선택함으로써, 노홍철과의 소개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줍니다.

(장지은 발효초코렛 수제초코렛)


하지만 이후 무한도전은 '노홍철 장가가자' 프로젝트를 폐기하게 됩니다.

방송중에 나왔던 여성의 외모지상주의 논란 등으로 비판 여론이 높았기 때문이죠.


결국 무한도전 출연진들은 "원래 그러한 의도는 없었지만, 시청자들께서 불편했다면 잘못된 것이다."라며 사과를 하고, 이 프로젝트에 대하여 더 이상 방송을 하지 않게 됩니다.


장지은 무한도전 사진


* 장지은 노홍철 소개팅 결과는


그렇다면 장지은 노홍철의 소개팅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훗날 노홍철이 당시에 대해서 고백합니다.


노홍철: "원래 ’홍철아 장가가자’는 기획단계에서 희극으로 시작해서 정극으로 흘러갔다. 사실 방송 이후 한 분과 사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았다. 상대는 방송에 공개되지 않은 일반인 분이었다. 그리고 그 후 몇 번 자유롭게 만나기도 했다."


즉, 노홍철과 장지은의 소개팅 결과는 실패로 끝났고, 노홍철의 마음은 다른 일반인에게 쏠려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홍철: "하지만 그런 만남에 대한 소문이 와전되어서, 우리가 상견례를 했다는 소문까지 났다. 그런 상황들이 그 분에게 폐를 끼칠 수 있었기에, 그 후로 연락을 하지 않고 있다."


노홍철에 대한 과도한 관심이 연애까지 방해를 한 격이 되네요.

유명한 방송인으로서 치뤄야 할 댓가가 정도 이상으로 큰 것 같습니다.



* 구여친클럽 장지은 출연으로


참고로 최근에 장지은은 구여친클럽에 출연하여 변요한과 호흡을 맞추고 있습니다.

현재 30살의 나이지만, 극중에서는 34살의 연상이고, 게다가 결혼 후 이혼까지 한 경력이 있는 돌싱녀이죠(장지은 구여친클럽 나지아 역할).


장: "처음에는 머리카락이 길었는데, 감독님의 추천으로 머리를 잘랐다. 그러자 34세가 된 듯 하더라."


확실히 장지은은 긴머리보다는 짧은머리가 더 성숙해 보이네요.



극중 장지은의 전 남자친구인 변요한

변요한 여자친구 과거- 음란마귀 고백에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