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핫한 배우(서하준 라이징 스타)중의 한명이 바로 오로라공주에 나왔던 서하준입니다.

그런데 이 작품으로 혜성처럼 등장했기 때문에, 별로 알려지지 않았네요.

 

그런데 드라마로 이번에 알려진 신인이지만, 사실은 2008년에 데뷔했었죠.

2008년에 죽은 시인의 사회, 맥베드 등을 공연했고, 2009년에는 줄리어드 시저를 합니다. 그리고 활동이 뚝 끊기고 2012년 뮤직비디오 박위백과 광고로 다시 나타나는데, 아마 2010년과 2011년에는 군대에 갔다 온 것이 아닐까 하네요. 그렇지 않으면 활동이 뚝 끊길리가 없으니까요. 

 

 

 

서하준은 원래 외할머니와 홀어머니 밑에서 6살 어린 동생과 함께 살았습니다(서하준 가족 관계). 어머니가 피아노 학원을 운영해서 가족을 먹여 살렸죠(어머니 직업).

크게 가난하지는 않지만 간간히 경제적인 걱정을 할 때가 있을 정도의 평범한 집안이었습니다(출신 배경).

 

그리고 음악을 좋아해서 중학교, 고등학교 때 노래 동아리에서 활동하기도 합니다.

(아마 어릴 적부터 집안에서 어머니에게 많은 영향을 받은 듯.) 

(저자권자 유라준)

 

서하준: "가수 박효신과 더원의 노래를 즐겨 부르며 팝송은 주로 듣기에 만족한다. 외국가수로는 비욘세와 셀린 디온을 좋아하는데 그들은 노래 부른다는 생각이 안 든다. 셀린 디온으 공연을 지켜보면 무대 뒤에 행위예술이나 여늑 공연을 항상 넣는다. 입시 연기에 여러모로 도움이 됐다.

 

 

서하준이 오로라 공주에서 '살다가'란 노래를 부르면서 깜짝 놀랄만한 노래 실력을 선보였던 적이 있는데(가창력), 이런 밑바탕이 있었던 모양입네요.

 

[HOT] 오로라 공주 113회 - 회식자리에서 노래부르는 설설희, 잊을 수 없는 오로라 생각에 눈물 20131029 서하준 동영상.  

또한 서하준과 오창석이 듀엣으로 불렀던 '살고 싶어'도 있습니다. 정말 잘 부르네요.

오로라공주 오창석 서하준 살고싶어 뮤비 .

(제목이 마지막 사랑이 아니라 살고 싶어 입니다. 오로라 공주 OST)

 

게다가 학창시절에는 운동선수 생활도 했습니다. 서하준의 탄탄한 몸매와 복근이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알 거 같네요.(코도 오똑한 것이 사진이 마치 화보같네요.)

육상선수로 활약하면서 각종 대회에 참가했고 럭비까지 했지만, 부상을 염려한 어머니의 반대에 결국 운동을 접고 맙니다.

 

 

서하준의 여친(여자친구)은 이제까지 대부분 연상녀였습니다.

서하준: "지금까지 여자친구들은 대부분 저보다 연상이었어요. 연하를 사귀어본 적은 한 번도 없었고요. 제가 배울 점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다 보니까 연상을 만나게 되더라고요. 21살 때에는 저보다 5살 많은 여자 친구를 사귄 적도 있었죠."

 

서하준은 이제까지 동갑외에는 항상 연상녀만 만났던 거 같네요.

아마 그의 이상형과 연관이 있는 거 같습니다.

서하준: "섹시하거나 예쁘기보다는 멋있는 여자가 좋아요. 예를 들면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도 남자 친구 앞에서는 천생 여자인 그럼 사람이요. 사랑스러우면서도 자신의 주관을 내세울 줄 알고, 배울 게 있는 여자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서하준은 능력 있는 여자이면서 동시에 남자 앞에서는 여자 타입인 연인을 바라네요.

그의 최근 연애는 약 1년 정도 전이었습니다.

서하준: "마지막 연애요? 1년 정도 됐는데, 지금은 아쉽게도 여자 친구가 없네요."

(여자친구와의 결별 이유가 성격 차이였던 모양이네요.)

   

서하준은 공개 연애에 대해서도 개방적인 거 같습니다.

서하준: "좋은 사람 만나면 정말 공개 연애하고 싶어요. 원래 책임감이 강한 타입이라 그렇게 공개적으로 예쁜 사랑을 키워나가고 싶거든요. 가수 션과 배우 정혜영 커플처럼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연애를 하고 싶어요."

(저자권자 유라준)

 

서하준 프로필

출생 : 1989.09.19.(올해 나이 26, 일각에 1987년생으로 잘못 알려져 있지만, 1989년생이 맞음)

고향 : 서울

신장() : 179cm, 몸무게 : 70Kg

특기 : 수영, 축구, 볼링

취미 : 독서, 노래

데뷔 : 2008 연극 '죽은 시인의 사회'

주요활동 : 연극 '맥베드(2008)' '줄리어드 시저(2009)', 반위백 '24Billy' 뮤직비디오, 광고 'VITASOY' '삼성 캘럭시 탬 프린트' 'SONY' '피자헛' '시세이도' 'SK' 등 다수.

   

서하준과 드라마 오로라공주의 인연은 좀 특이합니다.

서하준이 원래 오디션을 봤지만 오로라 공주 캐스팅에서 떨어집니다. 그러다가 극 중간에 갑자기 드라마에 투입됩니다. , 서하준은 15회 때 통지를 받았고 25회 분량 때부터 투입되었기에, 준비 기간은 일주일 남짓이었죠.

 

 

서하준: "크게 준비는 못했어요. 우선 매니저 역할이라는 단서 하나만 가지고 들어갔죠. 대본이 나오는대로 대사에 따라 준비하는 게 어려웠어요.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마다 임성한 선생님과 통화했어요. 선생님이 전화를 주시기도 했고, 제가 전화해서 여쭤보기도 했어요. 그러면서 흐름과 캐릭터를 잡아갔죠."

 

이때 그에게 큰 도움을 준 것이 바로 작가 임성한과 배우 전소민입니다.

서하준: "근데 사실 (제가) 임성한 작가는 한번도 뵌 적이 없어요. 오디션 때 오시긴 했지만 제가 못 알아봤고, 그 이후엔 전화로 연기 조언을 해주셨으니까요.

목소리만 들어도 일단 따뜻한 분이라는 건 알 것 같던데요."

 

 

임성한이 서하준을 연기 지도를 자주 했는데, 주로 전화 통화를 해서 합니다. 아마 임성한이 집필하기에 바빠서 그렇고, 또 대중앞에 잘 나서지 않으려는 취향 때문에 그런 방법을 사용한 거 같네요.

물론 둘이 직접 만난 적은 있지만, 서하준이 임성한 작가가 누군지 못 알아봤기에, 한번도 만난적이 없다고 하는 거죠.

또한, 드라마가 처음인 서하준에게 전소민이 큰 도움이 됩니다.

 

서하준: "(전소민은) 제겐 교과서같은 배우에요. <오로라 공주>를 통해 많은 걸 가르쳐줬어요. 특히 처음 제가 투입됐을 때 카메라 연기에 있어서 기본적인 걸 알려주곤 했죠. 누구보다 옆에 붙어서 지도해준 감사한 분이에요."

 

전소민은 2004년 데뷔한 이래 영화 신데렐라, 러브콜, 드라마 에덴의 동쪽, 인수대비 등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이번 드라마가 첫작품인 서하준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거 같네요.

   

Wilber Pan Wei Bo Turns Psycho - 24 Billys [Pinyin + Eng Sub] 潘瑋柏 - 24個比利 Official MV

 

Jo Kwan Woo (조관우) - 화애 (火愛) MV 조관우 화애 뮤직비디오 동영상

 

서하준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이미 끝난 오로라공주와 이런 뮤비 그리고 광고뿐이네요. 이번에 영화 바다가 부른다(2014년 개봉 예정, 서하준 차기작)에서 주연을 맡았는데, 어떤 모습으로 오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