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재균은 롯데 자이언츠의 내야수(3루수)인데, 기대되는 선수중의 한명입니다.

 

1987년생(올해 나이가 28)이고, 서울 출생이며(고향), 2006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현대 유니콘스의 23순위 지명을 받고 입단합니다.

당시 계약금 6천만원이었죠.

 

그 후 연봉은 20094천만 원에서 20101억 원, 2013년에는 18천만언으로 수직 상승될 만큼 뛰어난 활약을 보여 줍니다.

원래 유격수를 뛰다가 나중에 3루수로 포지션을 바꾸었고, 2010년에 넥센 히어로즈에서 롯데 자이언츠로 트레이드가 됩니다.

 

황재균 사진 슈트발이 잘 받는 미남이네요.

 

2012 올스타전 MVP가 되는 등의 활약을 펼쳤지만, 2013년에는 팀 성적 및 개인 성적 부진의 책임으로 구단에서 제시한 연봉 19천만원(지난해 보다 천만원 인상된 2014년 연봉)으로 계약을 마무리 합니다.

(참고로 조성환은 지난 해 연봉이었던 2억원에 계약함. 연봉 동결이죠.)

 

원래 황재균은 호타준족형 선수인데, 부모님이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였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테니스를 가르치다가 사당초등학교 6학년때 야구로 바꾸었죠.

그러다가 경기고등학교때 야구의 재능이 꽃을 피고, 프로야구 선수가 되었습니다.

(학력 사당초등학교, 이수중학교, 경기고등학교 졸업. 대학교는 거치지 않고 바로 프로구단에 지명됨.)

 

 

 

플레이오프를 비롯하여 결정적인 호수비나 탁월한 활약, 홈런 등으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선수이기도 한데, 가끔 슬럼프에 빠져서 좋은 호감을 다 날려먹는 안타까운 선수이기도 하죠.

   

또한 황재균은 야구 선수중에서 상당한 훈남입니다. 그래서 여성 팬들이 많고, 가끔 야구 선수들을 상대로 한 토크쇼에 나오기도 합니다.

예능감도 좋은 편인데, 연예 프로그램에 나오는 것은 괜찮지만, 그 다음해 성적이 떨어지기 때문에, 팬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죠.

 

2013 신년특집 87클럽 토크쇼 차우찬, 김현수, 황재균, 강정호 .

 

2011 플레이오프 황재균 수비 .

 

이번에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이휘재와 쌍둥이를 만나게 되는데, 아마 이번에도 팬들에게 좀 까일 거 같네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2013년 성적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거든요.

그래도 2014년 성적이 좋으면 모든 것이 용서가 될 듯.

 

황재군은 여친(여자친구)에 대하여 공개하지 않았는데, 가끔 야구장에 황재균을 응원하는 8살차이 나는 여성팬이 있습니다(연하). 실제 황재균과 연인 관계인지는 아무로 모르네요.

 

8살 연하 소녀 팬의 사랑을 받을 정도로 황재균의 인기가 좋네요.

(참고로 여친인지 아닌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황재균 8살차이.)

 

당연히 황재균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는데, 이승엽이나 추신수 등을 보면 결혼 후에 성적이 오히려 더 안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재균 역시 가정을 가지고 안정감을 갖는 것이 오히려 선수 생활에 더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내년에는 좀 더 좋은 활약으로 팀을 한국시리즈에 진출시키기를 바랍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