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군대 손호준 병역기피의 진실은?

(1월 14일 추가)

이 글에 대한 오해가 있어서 본문 위에 추가합니다. 배우 손호준은 군대를 현역으로 다녀왔습니다. 다만 중간에 문제가 있었고, 이 글은 그 문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영화배우 겸 탤런트 손호준은 1984627일 광주에서 태어났습니다(고향). 올해 나이는 30살이네요.

 

같은 전라도 광주 출신의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굉장히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노윤호의 도움을 손호준이 직접 고백한 적이 있죠.

"다행히 유노윤호가 먼저 성공을 하게 됐다. 당시 유노윤호가 좋은 매니저 분을 소개시켜줬고 덕분에 지금 가수를 하게 됐다."

 

, 손호준은 유노윤호의 도움으로 원래 아이돌 그룹인 타키온으로 데뷔하게 됩니다.(타키온 뜻, 빛보다 빠른 가상 입자)

 

3인조 남성 댄스 그룹인 타키온은 원래 일본의 인기그룹 V6의 드라마 '고쿠센'의 주제곡을 리메이크한 '필 유어 브리즈(Feel Your Breeze)'를 타이틀곡으로 가지고 2007년에 데뷔하지만, 별다른 반향을 얻지 못하고 실패로 끝나고 맙니다.

결국 리더였던 손호준과 멤버 정정균이 탈퇴하고 강개규만이 홀로 남습니다.

 

 

그런 다음에 손호준은 연기로 방향을 틉니다.

영화 고사와 바람, 드라마의 상하이 브라더스와 커피 하우스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 생활을 시작합니다. 영화 바람(2009)에서는 광주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부산 사투리를 거의 완벽에 가깝게 보여주는 호평을 듣습니다.

 

그런데 2007년에 뜻하지 않게 병역기피 혐의로 검찰에 기소가 됩니다. 혐의는 '병역 면제를 위한 고의 어깨 탈구'였고, 검찰은 불구속 기소를 시킨 상태에서 조사를 하게 됩니다.

 

검찰에 따르면 손호준이 '고의로 무거운 짐을 드는 방법' 등으로 왼쪽 어깨가 탈구가 되도록 해서 현역 입영을 피하려고 한 혐의였습니다.

 

 

실제로 손호준은 20032월의 첫 신체검사에서는 1급 현역입영 판정을 받았지만, 2007년에는 4급 공익요원 판정을 받았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006/h2010062323114688730.htm

 

하지만 손호준은 병역기피와 관련해서 그 어떤 처벌도 받지 않았습니다. , 검찰이 손호준의 혐의 '입증'을 실패한 것이죠.

그렇다면 손호준이 군대와 관련하여 '무죄'일까요?

그것은 아무도 모릅니다. 검찰이 '고의로 무거운 짐을 드는 방법'으로 입증을 실패했기 때문이죠.

 

다만, 우리나라 법체계에서 무죄 추정의 원칙에 따라서 손호준은 무죄로 생각이 되어져야 하죠.

 

그러나 대중들은 이런 사정을 모른 채로 단순히 손호준이 군입대를 기피(?)했던 비호감 인물(병역 비리)로 받아들인다는 것에 문제점이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손호준은 무죄 추정의 원칙에 따라 무죄가 되어야 하죠.

 

현재 응답하라 1994의 인기가 치솟아 오를수록, 손호준의 이런 비호감적인 면이 더욱 더 두드러지고, 그것은 다시 드라마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손호준이 병역기피와 관련하여 자신의 무죄를 대중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을 하루빨리 찾기를 바랍니다. 그것만이 본인은 물론이고 드라마에 같이 출연하는 동료들에게도 누를 끼치지 않게 될테니까요. 

(중간에 해프닝(?)이 있기는 했지만, 본인이 현역으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한 것을 대중들이 좀 더 자연스럽게 아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겠죠. 손호준 측에서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