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영화배우 정우(김정국) 프로필과 색다른 동영상 모음

영화배우 정우(본명 김정국)1981114일 부산에서 출생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33살이네요.

 

(학력)

부산상업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컨텐츠학 (석사과정 재학)

 

 

(프로필)

영화에는 2002라이터를 켜라로 데뷔하고, 드라마는 2005MBC 슬픈 연가로 데뷔합니다. 십년 조금 넘는 배우 인생에서 상당히 많은 작품 활동을 했네요.

 

 

그런데 특이 사항으로 영화와 드라마외에도 뮤직비디오 출연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마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폭발적인 연기력과 더불어 마스크 자체가 얼굴과 아주 잘 어울리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아직 예능에는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정우의 노래와 춤 실력이 궁금하기는 하지만, 그의 연기력과 캐릭터 몰입만으로도 그의 존재 의의는 충분한 거 같습니다.

 

 

2009년에 영화 바람에서 열연을 펼쳤지만, 대중적인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의 응답하라 1994에서 쓰레기 역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을 거 같은 조짐이 벌써 생기고 있습니다.

바람이 끝난 다음 해인 2010년에 군 입대를 해서 군 복무를 했거든요(공익근무요원). 아마 이때 연기 내공이 더 깊어지고, 그것이 이번 응답하라 1994에서 포텐이 터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정우의 또다른 강점으로는 연기력 외에도 지성이 있습니다. 보통 대사를 외워서 연기하는 다른 배우와 달리 정우는 직접 각본을 쓰기도 했습니다. 바로 영화 바람의 원작자가 바로 정우입니다. 이러니 다른 배우와는 작품에 대한 이해력이 더 깊을 수밖에 없죠.

 

 

이번 작품을 통하여 정우가 흥행 대세중의 하나로 등극하고, 또 좋은 영화나 드라마로 대중을 찾아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영화배우정우에 대한 특이한 동영상 4개와 출연했던 뮤직 비디오 8편을 엄선했습니다. 정우의 또다른 모습이 담겨 있네요.

 

바람 in 부산 정우 동영상

 

디시뉴스 배우 정우 인터뷰 영상 .

 

납득이(조정석) vs 짱구(정우) 동영상

 

[Y-STAR]'Son Taeyoung and Jungwoo' couple interview ([최고다 이순신] 속 유쾌한 커플 손태영 정우와의 만남) .

 

Black Pearl - Joheungeol Eotteokhae MV . (블랙펄 좋은걸 어떡해 뮤직비디오(뮤비))

 

블랙펄 - 결국 너잖아 뮤직비디오(뮤비)

 

Lee Seung Gi -- White Lie mv eng sub Part 1 (이승기 하얀 거짓말)

 

왜...가니-이승기 .

 

씨야(See Ya) - 구두(Shoes) .

 

Seeya(씨야) - 그 사람 (구두 Ⅲ) .

 

주현미.서현(feat.다비치) - 짜라자짜 .

 

정엽 - 끝났어


특히 정엽의 끝났어에 나오는 말타는 모습이 아주 멋있네요.
나중에 사극이나 '꽃보다 남자'같은 귀족풍의 드라마에 나와도 아주 잘 어울릴 거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