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 여운계 남편과 딸, 여운계 가족들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네요.


# 목차

* 여운계 남편 직업

* 여운계 남편 정치 세계로

* 여운계 일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여운계외 사미자 전원주 강부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여운계진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사미자 남편 김관수,사미자 젊은시절 이야기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사미자 며느리 유지연 아들 딸 김희주,사미자 이혼 위기 극복

[스타] - 재혼 전원주가 막장 시어머니인 이유, 3대 미스테리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강부자 남편 이묵원/강부자 정주영 신애라 루머의 진실


(스폰서 링크)
. .

영화배우 탤런트 여운계는 1940년 2월 25일 태어나 2009년 5월 22일 사망하게 됩니다. 향년 70살이었죠(여운계 나이).

(여운계 종교) 불교

(여운계 학력 학벌) 경기 수원 매산초등학교, 무학여자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여운계 프로필 및 경력) 1962년 KBS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안녕 프란체스카, 대장금, 내이름은 김삼순, LA아리랑, 며느리 전성시대, 장화 홍련 등과 영화 엄마의 일기, 팔도 며느리, 순악질 여사, 만추, 마파도, 저 하늘에도 슬픔이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여운계는 대장금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면서, 작품의 성공에 일조를 하게 됩니다.


원래 여운계는 무학여고 시절부터 방송반과 합창반에서 활동을 했고, 고려대 시절에는 대학극회 단원으로 연기에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가 1962년 실험극단에 소속되었다가, 동년 KBS 공채 탤런트 2기에 합격하게 되었죠.

(실제 데뷔는 1964년 TBC 공채 탤런트 1기에 합격한 뒤 드라마 '눈이 나리는데'로 하게 됨)

여운계 남편 사진

* 여운계 남편 직업


탤런트 여운계 남편 차상훈 직업은 대학 교수였습니다.

(경기대학교 무역학과 교수)


둘은 1963년 10월 결혼하게 되었죠.

(여운계 배우자(신랑) 차상훈)


차상훈 학력 및 프로필

1964년 서울 문리대 불문과 졸업

고려대 대학원에서 국제정치학과 석사 과정

1969년 9월 프랑스 유학


결혼 후 여운계는 딸과 아들을 낳게 됩니다.

(여운계 자녀(자식))(탤런트 여운계 가족 관계)


참고로 여운계 남편 차상훈이 프랑스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것은, 여운계와 결혼하고 난 뒤였습니다. 약 5년 정도 여운계가 한국에서 타국에 있는 남편을 뒷바라지했죠.


선우용녀(동료 연예인): "운계 언니가 정말 대단했어. 요즘 여자들 같으면 벌써 바이바이 했지(벌써 이혼했지). 아저씨(여운계 남편) 공부하러 외국(프랑스)으로 5년 동안 갔을 때, 언니가 뒷바라지를 다 했잖아. 나중에 아저씨가 돌아왔을 때는 언니 아들이 (아버지 얼굴을) 못 알아봤으니까."


여운계 아들은 미국에서 MBA를 수료하고 국내 금융계 회사(카드 회사)에 다니고, 여운계 딸 차가현 직업은 치과의사입니다.

여운계 젊은시절 사진

여운계 리즈 시절


* 여운계 남편 정치 세계로


여운계: "13살 때 전쟁(6.25)을 겪었다. 당시 너무 없는 환경에서 성장을 했기에, 절약하는 게 몸에 뱄다. 나중에도 쓸 만한 거를 버리는 것은 도저히 용납이 되지 않더라."


전원주: "여운계네 집에 갔는데, 크리넥스 티슈를 꼭대기에 올려놨더라. 그리고는 아깝다고 두루마리 휴지만 쓰라고 하더라. 종이컵 역시 한번 쓰고는 버리지를 않아."


또한 여운계 남편이 정치를 하려고 할때, 여운계는 남편의 선거운동을 돕기도 합니다.

(1996년 총선 - 수원 팔달에 무소속으로 출마)


차상훈: "가족들의 반대가 심했지만, 출마를 결심했다."


비록 차상훈의 총선 출마의지가 실패로 끝나기는 했지만, 아내 여운계의 위로 덕분에 마음을 달래게 됩니다.

. .
* 여운계 일화


여운계: "길을 가는데, 어떤 여자가 나를 붙잡고 자기 엄마 닮았다고 갑자기 울더라. 자기 엄마가 나랑 똑같대. 그래서 나도 같이 울었어. 모르는  사람들끼리 길거리에서 그냥 운 거야."


여운계: "사실 나도 그런 적이 많았거든요. 우리 엄마 키가 작았는데, 난 한동안 키 작은 여자만 보면 엄마가 생각났어. 그리고 엄마와 비슷한 행동을 하는 여자만 봐도, '엄마'라고 불러보고 싶었고. 그래서 한참을 그 여자와 같이 울었지."


여운계 딸 차가현: "어머니가 지인들과 함께 식당에 식사를 하러 간 적이 있었어요. 온돌방으로 된 식당이었는데, 나중에 식사를 마친 다음에 어머니가 가장 먼저 나오셨어요.'


차가현: "그리고 어머니는 다른 사람들의 신발을 전부 신기 편하게 돌려 놓으셨어요. 전 그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고요."


여운계가 사망을 한 다음에 많은 이들이 추모를 하는 것은,

여운계의 이런 따뜻한 공감과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여운계 사망원인은 무엇이었을까요?


 여운계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2)  

여운계 사망 이유- 흡연이 아니라 폐렴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