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김윤지 아나운서 전남편 박홍석 이혼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김윤지 아나운서 전남편 박홍석과 이혼을 했죠.

김윤지 아나운서 조선일보 사건을 비롯하여, 김윤지는 인생에 파란을 많이 겪습니다.


# 목차

* 김윤지 아나운서가 된 계기

* 김윤지 아나운서 조선일보 사건

* 김윤지의 방송 실패

* 김윤지 아나운서 남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윤지 아나운서외 한석준, 김미진, 백승주, 조수빈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3/12/24 - 한석준 김미진 이혼 사유 비난할 수 없는 이유

2013/11/29 - 결혼 박사임 예비신랑(남편) 민용재의 회사 지분관계

2015/09/27 - 백승주 아나운서 결혼 전 과거 행적과 특별한 공부법

2015/09/27 - 백승주 아나운서 이혼 루머 이유와 백승주 남편 강병호(단독)

2015/09/23 -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조수빈 성형과 대학생 일화

2015/09/23 - 조수빈 아나운서 이재용, 이혼 루머 이유, 조수빈의 문제점


김윤지 아나운서는 1978년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윤지 아나운서 고향 서울). 올해 39살이죠(김윤지 아나운서 나이).

(김윤지 아나운서 학력 학벌) 자양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학사

(김윤지 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2003년 KBS 29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이후 생방송 시사투나잇, 국악한마당, KBS뉴스 9 주말, KBS 뉴스 7, 생방송 실종 어린이를 찾습니다, KBS 뉴스 5 등을 진행합니다.

김윤지 아나운서 전남편 사진

* 김윤지 아나운서가 된 계기


김윤지는 어릴 때부터 아나운서의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김윤지: "초등학교 때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책을 읽으라고 했어요. 국어책을 또박또박 읽었는데, 선생님이 "목소리가 좋다"라고 칭찬을 해주셨어요. 친구들 역시 마찬가지였고요."


김윤지: "그래서 좋은 목소리와 관련된 직업에 흥미를 느끼다가, 대학 입학 뒤에 아나운서에 대한 꿈을 꾸게 되었어요."


김윤지: "방송아카데미에서 공부하고, 또 케이블 방송국에서 인턴경험을 쌓기도 했어요."


김윤지: "소비자 주거 학과라는 조금은 생경한 전공을 했는데, 생활과학 분야의 학문이에요. 신무방송학 관련 수업 역시 들었고요."


김윤지: "대학때 친구들과 아나운서 스터디를 만들어서 시험을 준비했어요. 사실 그다지 열심히 하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책과 신문은 항상 읽으려고 노력했어요."


김윤지: "또한 녹음기를 옆에 두고 녹음하면서 실기를 준비했어요. 제가 원래 목이 자주 쉬고 호흡이 짧은 편이었는데, 이때의 노력으로 무척 많이 개선되었어요."

* 김윤지 아나운서 조선일보 사건


결국 김윤지는 한번의 실패도 없이 한번에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나운서로 입사한 뒤에 김윤지는 수많은 고난(?)을 겪게 됩니다.

대부분이 그녀의 잘못과는 거리가 멀었던 것들이었죠.


지난 2005년 조선일보 문갑식 기자가 본인의 블로그에 '신문 산업의 위기'에 대한 글을 적다가 뜬금없이 김윤지(당시 시사투나잇 진행자였음)를 접대부 등으로 비하합니다.

(당시 문구는 화장을 진하게 한 '작부' 운운...)


결국 오유경 등 KBS 여성 아나운서 35명이 나서서, 문갑식을 검찰에 고소하게 됩니다(김윤지 아나운서 조선일보 문갑식 사건).


사건 결과 문갑식은 명예훼손 혐의로 벌금 200만원에 약식기소가 됩니다.


아나운서들 성명서: "우리들의 정신적인 상처를 씻기에는 (벌금형이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해당 기자에게 ‘유죄’ 처분이 내려진 점에 의미를 둔다."


당시 김윤지는 신입 사원을 막 벗어났을 때에 큰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었죠.

김윤지: "입사한 뒤 조금 지나서부터 ‘시사투나잇’진행을 맡았어요. 사실 그 당시가 개인적으로는 많이 힘들었어요. 제가 어리기도 했고, 또 말도 굉장히 신중하게 해야 했기 때문에..."


사실 김윤지는 시사투나잇을 잘 진행하다가, 뜬금없이 '모욕'을 당한 것이라고 할 수 있죠.

* 김윤지의 방송 실패


그 다음 2007년에 김윤지는 KBS2 ‘그랑프리쇼’에 한달 정도 출연하다가 중도하차하게 됩니다.


김윤지: "사실 좀 무서웠어요. 이경규씨, 김종민씨 등 진짜 엄청난 분들 사이에 끼어 있다보니까 주눅만 잔뜩 들었어요. 제가 소심하게 말도 제대로 못했죠."


아마 KBS에서는 김윤지를 아나테이너로 키워보려고 했던 것 같네요.

하지만 김윤지는 뉴스 진행 능력이 뛰어나지, 임기응변이나 순발력이 크게 뛰어난 편은 아니었죠.

* 김윤지 아나운서 남편


사실 이 무렵 김윤지 아나운서는 결혼을 한 상태였습니다.

2006년 지인의 소개를 받은 박홍석과 결혼을 한 상태였죠.

(김윤지 아나운서 전남편 박홍석 직업은 LG전자 회사원)

(또한, 박홍석은 청주방송 대표이사의 아들이라는 점때문에, 이들의 결혼 당시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둘은 김윤지 아나운서가 2005년 청주 순환근무 시기때 지인의 소개로 만나서 약 10개월의 연애끝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김윤지: "남편과 취향이 비슷했다. 처음부터 영화라든가, 한식을 좋아하는 취향이 비슷했고, 대화가 잘 통했다. 특히 남편의 착하고 성실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결혼 5년만인 2012년 김윤지 아나운서는 이혼을 하게 됩니다.


김윤지 아나운서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김윤지 아나운서 이혼사유와 김윤지 재혼 루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