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김윤지 아나운서 이혼사유와 김윤지 재혼 루머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김윤지 아나운서 이혼사유를 비롯하여, 과거 김윤지가 파업에 참여했을 때의 얼토당토 않은 루머들을 짚어봅니다.


# 목차

* 김윤지 아나운서 파업 후에도

* 김윤지 아나운서 고향 문제

* 김윤지 아나운서 이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윤지 아나운서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김윤지 아나운서 전남편 박홍석 이혼

* 김윤지 아나운서 파업 후에도


지난 2010년 김윤지를 비롯한 KBS 아나운서들은 파업에 합류합니다.

그리고 파업이 끝난 다음에, 김윤지는 당시 맡았던 KBS 뉴스9 주말 앵커 자리에서 하차를 하게 됩니다.

(파업 참가후 다른 아나운서로 교체되었고, 다시 KBS 뉴스 9에 복귀하지 못했기 때문에, 마지막 방송도 할 수 없었음)


김태규 아나운서: "공식적으로 노사 합의를 통해서 파업을 접고, (양자간에) 합의서까지 썼는데도, 회사측에서 이렇게 파업 참가 기자들과과 아나운서들을 프로그램에서 배제시키는 것은 옳지 않은 행동이다."


정세진 아나운서: "(회사 측이) 이렇게 바로 징계와 보복을 하는 것은 의외였다."


이재후 아나운서: "회사측이 일거리를 뺏는 방식으로 아나운서들을 길들이려는 의도가 있는 것 같다. 프로그램 MC들은 상징성이 강하니, 그런 직종(아나운서 등)을 노려 불이익을 주려는 것이다."


이재후 아나운서: "(우리 밥벌이는) 프로그램 경쟁력과 공정성이다. 하지만 (김윤지 아나운서 등을) 선배된 입장에서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고, 죄송할 따름이다."


실제로 당시 KBS는 대중인지도가 높은 젊은 아나운서들로부터 방송 프로그램으로부터 배제를 시킵니다. 아마도 인기있는 젊은 아나운서들이 이것을 본보기로 다시는 파업 현장에 참가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아무튼 파업 당시에 김윤지 아나운서를 비롯하여, 수많은 아나운서들이 일부 우익 사이트로부터 지역 감정 공격을 받게 됩니다.

김윤지 아나운서 사진

* 김윤지 아나운서 고향 문제


이전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김윤지 아나운서 고향은 서울이고, 부모님 고향은 각각 대구와 경산이었죠.


김윤지: "부모님 고향이 대구와 경산이에요. 그래서 제가 어렸을 때 얼마동안 대구 수성구에서 살기도 했어요. 그리고 대구, 경산의 사촌들과 방학때마다 함께 시간을 보냈고요."


김윤지: "부모님이 은퇴하신 다음에 대구에서 살고 계세요. 그래서 대구를 떠올리면 늘 따뜻한 느낌이에요. 대구 소식도 귀기울여 듣는데, 대구가 지금보다 더 발전했으면 좋겠어요."


파업 참가전에 김윤지는 이런 말도 종종했는데, 파업에 참가했다는 이유만으로 얼토당토않는 공격을 받는 것은, 몇년이 지난 지금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아닌가 합니다.


하긴 이전글에서 언급한 '김윤지 아나운서 조선일보 사건'처럼, 김윤지는 가만히 있는데, 주변에서 그녀의 인생에 파란을 일으키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 김윤지 아나운서 이혼


아무튼 2012년 김윤지는 이혼을 한 다음에 방송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윤지 지인: "(김윤지 아나운서가 성격차이로) 이혼하고 현재는 방송에 전념하고 있다. 방송사 아나운서들도 대부분 그녀의 이혼사실을 알고 있다."


김윤지: "아나운서가 겉으로 화려해 보이지만, 우리(아나운서)는 주말도 없이 일을 해요."


김윤지: "주말 프로그램을 맡게 되면 주말과 휴일은 가뿐히 포기할 수 있어야 해요. 모 선배님은 방송 때문에 동생 결혼식도 참석하지 못했다고 하시더라고요."


김윤지: "몽골 방송국 관계자와 인터뷰를 했는데, 몽골에도 한류가 엄청나게 인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앞으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외국인들에게 우리말을 가르쳐보고 싶어요."


현재 김윤지 아나운서는 재혼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부디 그녀가 좀 더 행복해졌으면 하네요.


김윤지 아나운서 조수빈 백승주 박사임 한석준 김미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5/09/23 -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조수빈 성형과 대학생 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