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윤수영 아나운서 남편 송기영 직업과 영어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윤수영 아나운서 남편 송기영 직업, 그리고 윤수영 아나운서가 영어를 잘하는 이유를 짚어봅니다.


# 목차

* 윤수영 아나운서 어린 시절

* 윤수영 아나운서 남편 직업

* 윤수영 아나운서 아들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이승연 정다은 이정민 이지연 아나운서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윤수영 아나운서는 1981년 8월 9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윤수영 아나운서 고향 서울). 올해 36살이죠(윤수영 아나운서 나이).윤수영진

(윤수영 아나운서 종교) 기독교(개신교)

(윤수영 아나운서 학력 학벌)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윤수영 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이후 TV는 사랑을 싣고, 6시 내고향, 스타 골든벨, KBS 뉴스7, 굿모닝 대한민국, 2TV 아침, KBS 글로벌 24 등을 진행합니다.

윤수영 아나운서 사진

* 윤수영 아나운서 어린 시절


윤수영 아나운서 아버지는 은행원 출신입니다.

윤수영: "아버지가 은행원 출신이어서 (경제 관념을) 많이 배웠어요. 제가 대학에 입학한 뒤에는 용돈을 아예 안 주셨죠."


윤수영: "그래서 통역과 번역 아르바이트, 그리고 과외를 하면서 돈을 벌었어요."


윤수영: "아버지 직장때문에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 홍콩과 미국에서 살았어요. 가족들과 함께였죠."


윤수영: "그 당시에는 인터넷이 없었기에 한국 소식을 듣기가 어려웠어요. 가끔 TV에서 한국 방송을 접하게 되는데, 그걸 보면서 방송에 대한 동경을 갖게 되었어요."


윤수영: "고등학교때부터 아나운서란 꿈을 갖게 되었고, 대학교도 신문방송학과로 진학을 했어요. 교내 방송국에서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고, 방송제 MC를 보기도 하면서 현장 경험을 쌓기도 했어요."


윤수영 아나운서가 아버지 덕분에 좋은 교육을 받았네요.

어렸을 때 영어를 공부한 것은 물론이고, 경제 관념까지 일찍 배운 것은, 큰 복인 것 같습니다(윤수영 아나운서 영어 잘하는 이유).

* 윤수영 아나운서 남편 직업


이 덕분에 윤수영 아나운서가 아들도 직접 교육할 수 있었죠.

윤수영: "제가 7년간 외국에서 살았는 덕분에, 아이 눈높이의 영어 회화는 할 수 있어요."


윤수영 아나운서 남편 송기영 직업은 금융전문가이고, 나이는 윤수영보다 3살 연상입니다.


윤수영 아나운서 남편 송기영 학력 및 프로필

미국 MIT 공대 석사, 컬럼비아대 MBA 출신

사모펀드 운용하는 펀드매니저


지난 2007년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됩니다.

윤수영: "첫만난 날 오빠(남편 송기영)에 대한 이미지가 그다지 좋지 않았어요. 처음 만나서 ‘잘 찾아왔냐’는 등의 인사조차 하지 않고, 앉자마자 대뜸 ‘어떤 스타일의 남성을 좋아하냐’라고 묻더라고요. 그때 오빠 키가 작아보여서 일부러 "키 큰 남자가 좋다"라고 대답했어요. 그런데 나중에 보니까 키가 크더라고요."


윤수영: "자주 만나니까 대화가 잘 통화고, 또 독실한 기도교인데다가, 운동이나 취미까지 여러가지  통하는 것이 많았어요."


윤수영: "아나운서가 원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식이 있어야 하잖아요. 남편 눈에도 제가 대화를 잘 받아주고 이야기가 잘 통하는 것이 좋아 보였나 봐요."


윤수영: "그러다가 프러포즈를 받았어요. 오빠가 유학을 떠나기 전이었는데, 만난 지 3개월밖에 안 됐을 때, (유학기간 이년 동안을) 기다려 달라고 하니까, 솔직히 부담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2년 뒤에 유학을 마친 다음에 다시 프러포즈를 해달라고 했어요."

윤수영 아나운서 아들 사진

* 윤수영 아나운서 아들


윤수영: "(오빠가 유학을 떠난 동안에) 크게 싸운 적은 없어요. 전화 통화를 할 때에는 꼭 필요한 말이 아니면 거의 안 했어요. 멀리 떨어져 있어서 오히려 싸우지 않았던 것 같아요."


결국 2010년 윤수영 아나운서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이후 아들을 낳게 되었죠

(윤수영 아나운서 자녀(자식))(윤수영 아나운서 가족 관계)'


그런데 결혼식 당시에 윤수아영 아나운서가 웨딩 드레스로 큰 화제가 됩니다.

당시 윤수영이 입었던 웨딩드레스 가격이 2억원 이었죠.

(드레스에 1억 5천만원 상당의 다이아몬드가 장식되어 있어서, 이를 포함한 드레스 가격이 2억원이었음)


또한, 드레스외에도 윤수영은 3억원 상당의 티아라 귀걸이 세트까지 착용합니다.

드레스와 보석류를 합치면, 5억원이었죠.

윤수영 아나운서 남편 집안의 재력을 잘 보여주는 장면이 아닌가 하네요.


윤수영 아나운서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윤수영 아나운서 성형전 결심과 워킹맘 충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