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컬배우

이동하 여자친구 경험담, 이동하 시그널 내딸금사월 뒷이야기

(2/2) 총 2개의 글중 두번째 글


탤런트 겸 뮤지컬배우 이동하 여자친구 경험담, 이동하 시그널 내딸 금사월 뒷이야기와 그가 공황장애에 걸렸던 이유 등을 살펴봅니다.


이동하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2)

이동하 이탈리아,이동하 아버지 이종빈 유명 조각가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동하 연기력 부재로 욕먹은 이유

* 이동하 여자친구 이별후에 새로운 여친을

* 이동하 시그널 실신 이유

* 이동하 앞으로가 기대되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이동하 연기력 부재로 욕먹은 이유


이후 이동하는 옥탑방 고양이, 내 이름은 김삼순 등의 뮤지컬을 거쳐서 2012년 라카지에서 주연으로 발돋움하게 됩니다.


이동하: "신인이다 보니 욕도 정말 많이 먹었다. 노래도 못하고 연기도 못한다고 '최악의 캐스팅'이라는 소리까지 들었다. 그런데 이번에도 오기가 발동하더라. 작품속에서 제대로 못하면 죽을 것만 같았고, 너무 고민을 한 나머지 공황장애까지 겪었다."


이동하: "간절했고 그래서 더 노력했다. 그런 (힘든) 시간을 버텨내니, 이제는 뮤지컬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단계가 된 것 같다."


실제로 이동하는 '나쁜자석'부터는 안정적인 연기를 보이면서 나름 인정을 받게 됩니다.

탤런트 겸 뮤지컬배우 이동하 사진

* 이동하 여자친구 이별후에 새로운 여친을


그런데 쓰릴미, 나쁜 자석 등에는 동성애 코드가 나옵니다.

남자 배우들끼리 포옹과 진한 키스를 하는 장면들이 있죠.


이동하: "남자와 로맨스 신을 연기할 때는 사실 거북한 마음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뭐 연기니까. 그냥 '캐릭터의 상황만 생각하자'라는 마음으로 집중한다."


이동하: "그래도 브로맨스 작품에 출연하면 남자 배우들만 바글바글대니 군대 내무반 같은 재미가 있다. 모두들 옷을 훌러덩 벗고, 같이 운동하기도 하는 등, 편하다."



그런데 이동하가 뮤지컬 싱글즈를 할 때 재미있는 고백을 하네요.


이동하: "대학교 다닐 때 오래 사귀었던 연인과 이별하게 되었다. 이때 (다른) 한 여학생이 나를 위로해주었고, 결국 그 여학생과 눈이 맞아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게 되었다. (싱글즈) 극 중 여주인공의 사례와 유사한 경험을 실제로 겪은 것이다."(이동하 여친 과거)



* 이동하 시그널 실신 이유


이렇게 이동하는 뮤지컬에만 약 7년동안 전념하게 됩니다.


이동하: "공연 관객이 아니면 저를 모르시는 게 당연하죠. 하지만 그래도 어언 7년이나 됐네요. 그런데 TV로 오니 또 다른 세계가 펼쳐져요. TV에서는 저는 다시 신인입니다."


이동하는 드라마 왔다 장보리를 시작으로 괜찮아 사랑이야, 이브의 사랑 등에 출연한 후, 시그널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이동하: "김원석 감독님이 내 전작인 MBC '이브의 사랑' 편집 영상을 보고 연락을 주셨다.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미팅을 하러 갔는데, 보통 15분이면 끝날 미팅이 그날은 3시간이나 걸렸다. 끝나고 (감독님이) 별 말씀이 없으셔서 떨어진 줄 알았는데, 캐스팅 됐더라."



이동하: "여자를 강간하고 때리는 장면을 촬영할 때 너무 부담이 되어서 결국은 과호흡으로 실신했다. 그때 상대배역이 이은우 누나였는데 오히려 더 마음껏 하라면서 격려해 주셔서, 무척 감사했다."


이동하: "결국 실신으로 한시간 정도 쉬다가 촬영을 재개했다. 최후의 발악을 하는 장면 역시 계속 소리지르고 몸을 쓰다 보니까 진이 다 빠졌다. 하지만 제작진과 배우들이 응원을 많이 해줘서 큰 힘이 되었다."


탤런트 겸 뮤지컬배우 이동하 사진


* 이동하 앞으로가 기대되는


이동하: "(TV 드라마 출연 이후에) 길에서 알아보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서 신기하다. 부모님은 예술을 하셔서 그런지, 제 연기를 보고는 "이 부분은 어색하다"라고 냉정하게 평가해주신다."


이동하: "하지만 이번(시그널)에는 "괜찮게 했다"라며 응원을 해주셨다. 또한 친구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오랫동안 못 봤던 고등학교 친구들까지 연락이 와서 한잔하자고 하더라."


데뷔 초기에는 연기력 미숙으로 욕을 먹었지만,

공황장애에 빠질 정도로 노력을 했고,

결국은 연기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앞으로 주목해야 할 배우중의 한명이 아닌가 하네요.


(이동하 김산호)

김산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산호 이영애 파혼이유- 김산호의 혼전 동거 반대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