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컬배우

이동하 이탈리아 고향이유,이동하 아버지 이종빈 유명 조각가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겸 배우 이동하가 이탈리아에서 태어난 이유,

그리고 이동하 아버지 이종빈 조각가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이동하 손여은)

손여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손여은 프로필과 이상형, 야반도주했던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동하 이탈리아 출생의 이유

* 이동하 아버지 이종빈 직업

* 이동하 연기 데뷔 계기

* 이동하의 꿈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뮤지컬배우 이동하(본명 이동명)은 1983년 1월 22일 이탈리아에서 태어납니다(이동하 고향 이탈리아). 올해 34살이죠(이동하 나이).

(이동하 키) 183cm

(이동하 학력 학벌) 휘문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이동하 프로필 및 경력) 2009년 뮤지컬 '그리스'로 데뷔


이후 공연(뮤지컬) 옥탑방 고양이, 내 이름은 김삼순, 나쁜 자석, 싱글지, 쓰릴미, 마마 돈 크라이 등에 출연했고, 2014년부터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이브의 사랑(2015년), 시그널(2016년) 등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게 됩니다.


뮤지컬배우 이동하 사진


* 이동하 이탈리아 출생의 이유


이동하의 특이하게 이탈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이동하 집안 이야기).


이동하: "아버지 어머니 모두 예술을 공부하셨는데, 이탈리아에 유학을 가서 저를 낳으셨다. 그래서 내 고향이 이탈리아가 되었다. 하지만 거기에는 3~4살까지만 있었기 때문에 (이탈리아에 대한) 기억은 별로 없다. 실제로 이태리어도 못하고."


이동하: "아무래도 이탈리아에서 지내서인지, 어머니가 어릴 때부터 이태리 가정식으로 하느 파스타를 많이 해 주셨다. 나도 그것을 배워서 가끔씩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해주는데, 다들 맛있다고 하더라."



* 이동하 아버지 이종빈 직업


참고로 이동하 아버지는 유명한 조각가인 이종빈입니다(이동하 아버지 직업).


조각가 이종빈은 1954년생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각가중의 한명입니다.

홍익대와 이탈리아 로마 국립미술대학을 거쳐서 까라라국립미술대학을 졸업하게 됩니다.

(현재는 경희대학교 미술대학 미술학부 조소 전공 교수로 재직 중임)


이동하: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가 하시는 작품을 많이 보고 자랐다. 아무래도 그 덕분에 상상력을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된 것 같다. 사실 아버지가 영화를 보는 것도 좋아하고, 다양한 예술에 관심이 많다. 아버지의 그런 감성적인 면을 내가 물려받은 것 같다."



* 이동하 연기 데뷔 계기


그리고 이동하는 처음에는 연기에 별다른 관심이 없었고, 오히려 공연 제작에 큰 흥미를 보입니다.


이동하: "사실 군대 다녀오고 나서도 연기 생각은 전혀 없었다. 대학 다닐 때 공연 제작을 해보고 싶었고, 실제로 전공 역시 기획이었다. 팸플릿을 만들고 장부를 정리하고 예산 짜는 일을 무척 좋아했고, 또한 적성에도 맞았다."


이동하: "대학에서 연영과를 다님에도 불구하고 실제 연기라고는 단 세번밖에 하지 않았다. 그런데 군대 다녀오고 나서 한 선배가 무대를 경험하는 것이 무대제작에 도움이 될 거라고 충고했고, 나도 그것이 옳다고 생각했다."


이동하: "결국 뮤지컬 그리스 오디션을 봤는데, 당연히 떨어졌다. 내가 노래나 연기 모두 기본도 안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오디션에서 탈락하고 나니까 오히려 오기가 생기더라. 그래서 4개월동안 죽을 힘을 다해서 레슨을 받았다."


이동하: "그런 후에 다시 같은 작품(뮤지컬 그리스) 오디션을 봤는데, 이번에는 합격했다. 당시 심사위원들이 저를 기억하시고는 "정말 많이 늘었다"라고 하시면서 뽑아주셨다."


탤런트 이동하 사진


* 이동하의 꿈


이동하: "공연 제작을 포기하고 연기를 계속하게 된 이유는 이 일이 즐겁기 때문이다. 내가 내면에 흥이 많은데, 내 안의 다른 사람을 연기하면서 그런 감정들이 밖으로 표출되니까 카타르시스를 느꼈다. (이후 계속 연기를 하게 되었다.)"


이동하: "내 (원래) 꿈이 공연 제작이지만, 현재는 연기에만 올인할 시기이고, 나중에 40~50대가 됐을 때 공연 제작에도 도전해보고 싶다."


이동하에 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이동하 여자친구 경험담과 시그널 금사월 뒷이야기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