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컬배우

류정한 결혼 생각 황인영,류정한 여자친구 언급 이유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뮤지컬배우 류정한 결혼 생각은 무엇인지,

류정한 여자친구, 류정한 황인영이 어떤 관계였는지 짚어봅니다.


사실 류정한을 제대로 알려면, 그의 어린 시절과 고난이 많았던 청년시절을 제대로 알아야지, 그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죠.


(류정한 민영기)

민영기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민영기 조정은 결별이유,민영기 이현경 결혼 전 과거


(스폰서 링크)


# 목차

* 류정한 노래모음

* 류정한 어린 시절

* 류정한이 서울대 성악과로 간 이유

* 류정한 뮤지컬배우 데뷔 계기

* 류정한 끈 떨어진 신세가 되어

* 류정한 뮤지컬배우 오페라의 유령 2002

* 류정한 여자친구 생각(류정한 여친)

* 류정한 황인영 관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뮤지컬배우 류정한은 1971년 1월 10일 태어납니다. 올해 46살이죠(뮤지컬배우 류정한 나이).

(류정한 종교) 기독교(개신교)

(류정한 교회) 성암중앙교회

(류정한 학력 학벌) 회계초등학교, 대동중학교, 보성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성악과 학사

(류정한 프로필 및 경력) 1997년 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로 데뷔


이후 선녀와 나무꾼, 넌센스 젬버리, 지킬 앤 하이드, 쓰릴 미, 맨 오브 라만차, 두 도시 이야기, 프랑켄슈타인, 팬텀, 마타하리 등과 드라마 러브 어게인, 영화 멋진 인생 등에 출연합니다.


뮤지컬배우 류정한 사진


* 류정한 노래모음


류정한 레베카 Das Musical Rebecca 하루 또 하루 - 류정한, 임혜영  


류정한 팬텀 류정한, 김소현 -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中 ) 060101  


류정한 지금이순간 지금이순간.류정한  


 류정한 지킬앤하이드(류정한 김선영)

제14회 한국 뮤지컬 대상 시상식_지킬앤하이드(Jekyll & Hyde)_Dangerous Game  


류정한 드라큘라 2014 뮤지컬 드라큘라_Fresh Blood (류정한)  


류정한 몬테크리스토 몬테크리스토MV-너희에게 선사하는 지옥 (VER.류정한)


* 류정한 어린 시절


원래 류정한 집안은 유복한 편이었는데, 아버지의 사망 이후에 가세가 급격하게 기울게 됩니다.


류정한: "어렸을 때부터 노래도 곧잘 했다. 모태신앙이었고, 초등학교때부터 성가대 활동을 열심히 했다. 그 시절 초등학생 노래 경연대회로 최고의 인기였던 KBS의 '누가 누가 잘하나'에도 나갔는데, 무대 공포증때문에 예선 탈락하고 말았다."


류정한: "아버지가 사업을 하셨는데, 비가 오는 날이면 운전 기사가 나를 데리러 학교에 올 정도로 괜찮게 사는 집안이었다. 어머니 역시 무척 다정했으며, 집에는 늘 웃음 소리와 클래식 음악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류정한: "하지만 내가 고등학교 1학년때 아버지가 위암으로 갑작스럽게 돌아가셨다. 모든 가구와 가전제품들에 차압딱지가 붙었고, 우리 가족은 집에서도 쫓겨났다. 어머니와 우리 4남매가 단칸방에서 함께 생활하게 되었고, 어머니 역시 식당에 나가서 밤늦게까지 돈을 버셔야했다."


류정한: "대학 입시때 연세대 상경계열에 지원했지만 떨어졌다. 원래 경영에는 관심이 별로 없었지만, 돌아가신 아버지의 유지였기 때문이다. 재수때도 실패하면서 무척 힘들었다. 누나와 여동생마저 나 하나 대학에 보내자고 모두들 대학 진학을 포기한 상황이었기에, 가족을 볼 낯도 없었다."



* 류정한이 서울대 성악과로 간 이유


이렇게 류정한은 힘들게 삼수를 준비하던 중 성악과로의 진학을 제안받게 됩니다.


류정한: "어느날 성가대 선생님이 문득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동안 널 볼 때마다 네 목소리가 아까웠다. 내가 돈은 안 받고 레슨을 해줄 테니 성악을 해보는 것이 어떻겠니?"라고. 고민이 되었지만, 결국 결심을 했고, 3개월 정도 입시곡 2곡을 배워서 서울대 입학 시험을 치게 되었다."


류정한: "솔직히 학교에 붙을 자신은 전혀 없었다. 그래도 서울대에 응시했다가 떨어지면 덜 창피할 것 같아 그대로 지원했다."


결국 류정한은 서울대 성악과에 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류정한의 노래실려은 좋았지만, 서울대 내에서도 아웃사이더의 역할은 변하지 않습니다.


류정한: "친구들은 음악 상식이 아주 풍부했지만, 나는 그러지 못했다. 결국 소외감을 느끼게 되었다. 또한 학교 분위기 역시 그 동안 상상해 왔던 대학과는 너무 달랐다. 결국 나는 방황을 했다. 수업에도 잘 들어가지 않았고, 학사 경고도 2번이나 받았다."


류정한 잘생겼다 사진


* 류정한 뮤지컬배우 데뷔 계기


이런 생활을 하던 류정한은 아주 우연하게 기회를 잡게 됩니다.


류정한: "95년에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보고, 나는 뮤지컬만의 자유분방함과 열정, 그리고 현장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리고 96년에 우리 학과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코러스 아르바이트가 들어와서 나도 참여하게 되었다."


류정한: "이 아르바이트를 계기로 97년에 '웨스트사이드스토리' 오디션에 참가했다. 단순히 코러스라도 해서 용돈이나 벌자고 생각했는데, 덜컥 주연에 선발되었다. 그리고 '서울대학교 성악과 출신 뮤지컬배우 1호'라고 각종 언론매체에서 나를 인터뷰했다."


코러스 한번한 다음에 본격적인 첫 데뷔역이 주인공 역할이라니 무척 놀랍네요.

물론 제작사쪽에서 '서울대 성악과 출신 뮤지컬배우 1호'라는 이슈를 노렸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류정한의 노래실력과 잠재력은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 류정한 끈 떨어진 신세가 되어


류정한: "얼떨결에 주연을 맡게 되었지만, 행운은 오래가지 않았다. 기초부터 다지지 않았기에 내 실력도 알 만했고, 또한 당시에는 성악과 출신에 대한 선입견도 있었다. 아마 나같은 성악과 출신은 대충 시늉만 내다 다시 성악 쪽으로 되돌아가리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결국 뮤지컬계에서조차 나는 소외감에 시달려야 했다."


류정한: "또한 나는 내 노래 실력만 믿고 사람들이 나를 찾아와서 '나를 모셔가기'를 기다렸다. 즉, 적극적인 노력없이도, 모든 것이 술술 풀리길 바랐다."


류정한: "결국 뮤지컬 주연으로 데뷔했지만, 그 이후 2~3년을 그냥 흘러보냈다. 무대에 설 기회도 점점 줄어들었고, 해 놀은 것은 아무것도 없는데 나이는 벌써 서른살에 가까워지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류정한은 '오페라의 유령' 오디션을 본 다음에 미국으로 어학 연수를 떠나게 됩니다.


류정한: "이런 답답한 상황을 견디지 못한 나는도피성 어학연수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마침 하루 전날 '오페라의 유령' 1차 오디션이 있어서, 미국인 스태프들 앞에서 그것을 보고 미국으로 떠났다."



* 류정한 뮤지컬배우 오페라의 유령 2002


류정한: "미국에 있는 동안 2차 오디션 연락이 왔지만, 나는 미국에 있었기에 사양하는 수밖에 없었다. 결국 그냥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몇주뒤에 '오페라의 유령' 미국인 스태프들이 한국 오디션을 마치고 미국으로 왔다는 연락이 왔다. 결국 나는 그 오디션을 통하여 '라울' 역을 맡게 되었다."


류정한: "무려 7개월 동안이나 날마다 무대에 서면서, 그때서야 비로서 나는 노래와 연기의 어려움을 깨달았다. 그리고 진정한 뮤지컬 배우로서의 삶을 시작했다. 그동안 나에게 많은 역들이 주어지지 않았던 것은, 나에게 욕심만 있었을 뿐 그만큼 열정적으로 거기에 뛰어들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임을 깨달았다."


이후 류정한은 철저한 뮤지컬 배우로 살아가게 됩니다.



어쩌면 류정한의 인생은 2, 30대가 비슷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워낙 실력이 뛰어났기에 불과 3개월 준비만에 서울대 성악과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분위기에 적응하지 못해서 방황하다가, 전통적인 '성악가들의 진로'를 벗어난 뮤지컬계로 진출하게 됩니다.


뮤지컬계에서도 류정한의 노래실력으로 단번에 주연배우를 차지하게 되지만,

이번에도 뮤지컬계내의 낯선 분위기에 적응하지 못하여 점차 도태되고 있었죠.


그러다가 미국인 스태프들에게 실력을 인정받고, 다시 오랜 기간(7개월) 공연하는 작품의 주인공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는, 뮤지컬에 대하여 열정을 불태우게 돼죠.


이것이 오랫동안 뮤지컬계의 스타로 군림할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닌가 하네요.



* 류정한 여자친구 생각(류정한 여친)


류정한 이상형: "어릴 땐 외모를 많이 봤는데 지금은 그냥 친구같은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서로 맘도 잘 맞았으면 한다."


현재 류정한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류정한: "지금 여자친구가 있다. (나이차이가) 띠동갑이 조금 넘는데 사귄 지는 3년 정도 됐다. 우리의 나이차이 때문인지 난 철이 좀 없어진 것 같고, 그 친구는 철이 좀 더 든 것 같다."(2008년 류정한 인터뷰)


류정한: "결혼을 해야 하는데, 경제적인 부담보다는 자신이 없어지는 게 문제다. 이전에는 결혼만 하면 (아내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 거 같았는데, 요즘은 의구심이 들더라."


사실 남자는 나이가 들수록 책임감이 커지고, 이에 따라 아내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게 돼죠.(류정한 부인(아내) 없는 이유)


이후 류정한은 과거 여자친구와 이별하게 됩니다.


뮤지컬배우 류정한 사진


* 류정한 황인영 관계


류정한: "우울증 치료 사실은 식구들도 모른다. 공연 흥행도 쾌조였고, 당시 사귀던 여자친구(지금(2012년)은 헤어졌다)와 연애도 잘됐다. 당시에 우울할 이유가 없었는데, 우울증이 왔다. 정신과 상담을 받으니, 의사가 우울증 중에서도 매우 위험한 '이유 없는 우울증'이라고 하더라."(2012년 류정한 인터뷰)


류정한: "그때 드라마 제안이 들어왔다. 원래는 안 하려고 했는데 우울증 극복에 좋다는 의사의 권유로 하게 되었다."(류정한 드라마 출연 이유)


결국 류정한은 우울증 극복의 한 방편으로 드라마 러브 어게인(2012년 작)에 출연했고, 이 무렵 여자친구와 헤어지게 되었네요.



참고로 류정한 황인영 열애설이 뮤지컬 팬들 사이에 퍼졌는데, 이에 대해서는 양측 모두 가타부타 말이 없습니다.

아마 두 사람 모두 스타 혹은 연예인이기에, 결혼하지 못하게 되면 서로에게 과거로 남기 때문이 아닌가 하네요.


아무튼 류정한과 황인영의 나이를 생각한다면, 부디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하네요.


류정한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류정한 퇴근길 부상,류정한 연기력 논란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