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40대)결혼생활

이종원 리복광고, 이종원 리즈 CF 과거 비하인드 스토리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이종원 리복광고, 이종원 리즈 CF 등에 대한 과거 비하인드 스토리가 무척 흥미진진하네요.


(이종원 최종원)

최종원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최종원 아내 정영애- 동거하다가 올린 결혼식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종원 데뷔 계기

* 이종원 리복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

* 이종원 리즈 CF 코카콜라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

* 이종원 악역 연기 계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종원(본명)은 1969년 9월 25일 전라도 나주에서 태어났습니다(이종원 고향 전남 나주). 올해 48살이죠(이종원 나이).

(이종원 키 몸무게 혈액형) 183cm, 75kg, O형

(이종원 학력 학벌) 금화초등학교, 서대문중학교, 서울 대신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토목공학과 2년 중퇴, 서울종합예술학교 영상미디어예술학부 연출과


이종원 리복광고 사진


* 이종원 데뷔 계기


이종원의 원래 꿈은 건축기사였습니다.


이종원: "원래 건축기사가 되고 싶었는데, 2지망이었던 토목공학과에 합격하는 바람에 학교를 그만뒀어요."

(이종원 단국대 중퇴 이유)


이종원: "그리고 유학을 준비하던 1988년에 거리에서 우연히 모델로 발탁이 되었어요."


결국 이종원은 길거리 캐스팅으로 모델로 일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1989년에 리복 광고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돼죠(이종원 리복 광고).


이종원: "(길거리) 캐스팅 돼서 점심으로 라면도 얻어먹고 공원에서 사진 찍고 그랬어요. 그리고 광고 출연료로 20만 원을 받았는데, 집에 갈 때 수박 한 통하고 어머니 고무 장갑, 그리고 아버지 담배 한 갑 사서 집에 갔죠."


이종원 리즈 시절 사진


* 이종원 리복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


이종원: "당시에는 88올림픽이라는 특수한 상황 때문에 운동 혹은 스포츠 종목 쪽 광고가 굉장히 많았어요. 원작 리복 광고는 원래 '미하일 바리시니코프'가 나왔던 미국의 '백야'라는 영화의 한 장면을 가져온 것이었어요."


이종원: "하지만 당시 우리 나라 광고에는 외국 모델을 쓸 수가 없었기에, 리복 회사쪽에서 미국의 광고와 똑같이 하되, 모델만 한국인으로 기용해서 찍자고 제안을 했어요."


이종원: "그때 당시에 광고계에서 제가 운동 신경이 좋고, 또 운동 잘 한다는 소문이 나 있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발탁이 되었어요. (발탁된 다응메) 당시 세종대학교에서 교수님하고 한 달 정도 같이 연습을 했어요."


이종원: "(광고 방송 이후에) '자고 일어났더니 스타가 됐다'는 말로 당시 상황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당시에는 걸거리를 거의 다니지 못할 정도였어요. 또한 팬 레터 같은 경우에도 원래 한, 두통씩 오던 것이, 리복 광고 이후에는 가마니 채로 올 정도였어요."


이종원 젊은시절 과거 사진


* 이종원 리즈 CF 코카콜라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


사실 이종원은 리복 광고외에도 심혜진과 함께 찍은 코카콜라 광고로도 유명합니다.

당시 코카콜라 광고는 청춘스타들만이 출연할 수 있는 광고였죠.


이종원: "처음 캐스팅 되었을 때, 저는  메인 모델이 아니고 심혜진 선배의 서브 역할로 아주 가벼운 역할이었어요. 그런데 촬영장에서 감독님께서 우연히 저를 보시고 콜라를 한번 마셔보라고 하셨어요."


이종원: "감독님이 제가 콜라 마시는 장면을 보시고는 "너 괜찮다."라고 하셔서, 갑자기 메인 역할로 발탁이 된 거죠. 이 광고 덕분에 제 커리어가 발돋움을 했던 것 같아요."



이종원: "1988년은 제 인생에 있어서 '시작'이었다고 말하고 싶어요. 물론 힘든 순간도 많았어요. CF 하나로 운 좋게 떴다는 비아냥도 들어봤고요."



이후 이종원은 1993년 드라마 한강 뻐꾸기로 첫 연기 데뷔를 했고,

마지막 승부, 짝, 젊은이의 양지 등으로 인기 스타가 됩니다.


* 이종원 악역 연기 계기


이종원: "사실 드라마 '젊은이의 양지'에 처음 섭외됐을 때, 원래 제가 석주 역할(배용준이 연기한 캐릭터)을 맡았었어요. 아시다시피 제가 리복 광고에 출연하면서 큰 관심을 받기 시작했잖아요."


이종원: "당시에는 광고 이미지가 강했었고, 변신이 필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그래서 임팩트 있는 악역을 해야겠다 싶어 요청했고, 결국 제가 악역인 인범 역을 하게 됐어요." 


이종원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이종원 부인 현지영, 이혼 언급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