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배우(30대)

안세하 김인권 안재욱 비사- 안세하 공황장애 이겨낸 법

영화배우 안세하는 공황장애와 폐쇄공포증을 심하게 앓았습니다.

그가 그런 병마를 이겨낸 과정과, 어떻게 배우가 되었는지가 궁금하네요.


또한, 안세하는 김인권 안재욱과 많이 엮이게(?) 됩니다.

팬들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 인연이네요.


(안세하 김인권)

김인권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인권 아내 김자영(딸)산후우울증이 막은 결혼


(스폰서 링크)


# 목차

* 안세하 노래모음

* 안세하 공황장애로 결국

* 안세하 트로트 가수가 된 이유는

* 안세하 뮤지컬배우로 데뷔하면서

* 안세하 김인권 닮은꼴

* 안세하 애드리브로 주목받으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연극배우 겸 탤런트 안세하(본명 안재욱)은 1986년 1월 29일 경상남도 창원에서 태어납니다(안세하 고향 창원). 올해 30살이죠(안세하 나이).

(안세하 키 몸무게) 177cm, 72kg

(안세하 학력 학벌) 마산공업고등학교 졸업, 경남대학교 경영학과 학사(안세하 고등학교, 안세하 경남대)

(안세하 프로필 및 경력) 2013년 영화 밤의 여왕으로 연기자 데뷔


그런데 그 이전인 2009년 트로트 곡 뻥이야로 가수로 데뷔합니다.


그리고 연극 뉴보잉보잉 1탄, 보고 싶습니다 등과 뮤지컬 비처럼 음악처럼, 두근두근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 경력을 쌓았고, 이후 드라마 우와한 녀, 미래의 선택, 신의 선물 14일, 라스트, 용팔이, 그녀는 예뻤다 등과 영화 막걸스, 어떤 살인, 굿나잇 미스터 리 등에 출연합니다.


연극배우 안세하 사진


* 안세하 노래모음


안세하 '다행이다'


Ahn Se Ha (안세하) - 니가 들려 (Yong Pal OST)



* 안세하 공황장애로 결국


어릴 때부터 안세하의 끼가 남달랐는 것 같네요.


안세하: "어린 시절에 유머감각 때문인지, 개그맨 데뷔 권유를 많이 받았어요." 


하지만 안세하는 경남대 경영학과를 다니면서 평범한 생활을 합니다.


안세하: "제가 외아들인데, 부모님에게 사랑한다는 말도 자주 해 드려요. 군대에 있을 때는 아버지가 편지를 200통이나 보내셨을 정도죠."


안세하: "군대를 제대한 다음에 사촌 형이 있는 뉴질랜드로 유학을 가려고 했어요(2008년 경). 그런데 공황장애를 심하게 앓았서 결국 포기했죠. 당시에 백화점조차도 들어갈 수 없었을 정도로 공황장애와 폐소공포증이 심했어요."(안세하 공황장애 및 폐소공포증 이유)


(참고로 이후 안세하는 공황장애 극복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했고, 현재는 병세가 많이 호전됨)

안세하: "연기를 하면서 병세도 차츰 호전됐어요. 현재(2015년)는 1년에 2번 정도 엘레베이터를 타거나 육교를 건널 때 불안감이 들 뿐이에요."





* 안세하 트로트 가수가 된 이유는


안세하: "당시(2008년경)에 의사 선생님께서 "버스를 타고 (한국에서) 가장 멀리 가보라"는 조언을 하셔서, 무작정 창원에서 서울행 버스에 올라탔어요. 원래는 바로 고향으로 내려갈 계획이었는데, 63빌딩 앞의 전봇대에서 우연히 가수 오디션 공고를 보게 되었어요."


안세하: "원래 제가 대학때도 노래 경연에서 1등을 하기도 했거든요. 당시에 200여명의 지원자들이 있었는데, 제가 최종 합격했어요."



결국 안세하는 약 1년동안 가수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2009년 OST로 데뷔하게 됩니다. 바로 '소울 스페셜'의 OST였죠.

원래 처음에 안세하는 발라드 가수가 되기를 원했는데, 노래를 트로트가 나왔죠.



안세하: "(실망감에) 결국 고향으로 내려가겠다며 방을 뺐어요. 그래서 창원으로 막 내려가려 하는데 지인으로부터 연락이 왔어요. 뮤지컬 '비처럼 음악처럼' 공연을 하기 전에 관객들의 분위기를 띄워주는 '바람잡이'가 필요하다는 얘기였어요. 거기도 오디션을 봐서 합격했죠."


그러다가 안세하는 뮤지컬에 대타로 출연(원래 배우가 사정이 생겨서 대신 출연)하면서 처음 연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 안세하 뮤지컬배우로 데뷔하면서


안세하: "앉아서 대화를 하는 배역이어서 망정이지 다리가 떨려 죽는 줄 알았어요. 사실 제가 어떻게 연기를 했는지도 기억 나지 않는데, 사람들이 웃었어요. 왜 사람들이 웃는 줄도 모르면서 원래 웃겨야 하는 배역이었기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이후 안세하는 뮤지컬과 연극 무대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쌓게 됩니다.

이때까지도 안세하는 본명인 안재욱으로 활동하고 있었죠(안세하 안재욱 활동).


안세하: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한류스타 안재욱씨와 착각을 하셨어요. 일본 아주머니 팬들이 '안재욱'을 보겠다고 대기실까지 찾아 오셨어요. 처음에 저를 보고 실망하신 뒤에, 다음날에는 다시 오셔서 미안하다고 하셨어요. 결국 그 작품을 총 3번이나 관람하셨는데, 마지막 공연 때는 과자를 선물로 주셨어요. 그때 크게 감동받았죠."



결국 안세하는 이름을 바꾸기로 결심합니다(안세하 예명 사용 이유).



안세하: "제 캐릭터에 맞는 개성 있는 이름을 쓰는 게 좋을 것 같았어요. 제 얼굴은 원조 안재욱과 거리가 멀지만, 반전 있는 배우가 되고 싶었죠. 그래서 꽃미남 이름인 '안세하'를 쓰기로 했어요."


(안세하 뜻 -  '세상 세'에 '물 하',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작품에 녹아드는 배우가 되겠다는 뜻)


안세하: "안세하가 여자 이름 같아 모두 반대했지만, 이름을 바꾸고 나니 인생이 잘 풀리는 것 같아요."



* 안세하 김인권 닮은꼴


사실 안세하 본명으로 안재욱과 착각하는 경우처럼,

안세하 외모가 김인권, 봉준호 감독 등과 많이 닮았죠(안세하 김인권 봉준호 닮은꼴).


안세하: "(너무 닮아서) 저를 김인권 배우로 착각하시고 싸인을 요청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안세하: "김인권 선배님은 아직 실제로 뵌 적은 없어요. 신동미 선배님 말씀으로는 저의 존재를 알고 계신다고 하더라구요. (김인권은) 작품이든 사석이든 앞으로 꼭 만나 뵙고 싶은 선배님이세요."


두 사람이 같은 작품에 출연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사실 요즘 안세하는 신스릴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용팔이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퇴장한 다음에는 바로 동시간대 경쟁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 출연할 정도로, 요즘 드라마 제작진들이 많이 찾고 있죠.

(그녀는 예뻤다 정체- 안세하 재벌 회장아들)



* 안세하 애드리브로 주목받으며


안세하가 이렇게 드라마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은 것은 2014년 신의 선물 14일부터였습니다.


안세하: "드라마 '신의 선물 14일' 대본리딩을 할 때였어요. 원래 주요 인물 6~7명만 참석하는 자리인데, 제가 가서 자잘한 역할 10여개의 대본 리딩을 혼자서 했어요."


안세하: "아마 감독님이 작가님에게 저를 보여주고 싶어서 그랬던 것 같아요. 그 작품에 출연하면서 애드리브를 어렇게 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확실히 안세하에게는 극의 디테일을 살릴 수 있는 재능이 있는 것 같네요.



안세하는 연예계에서 성격과 인간성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조승우(탤런트 겸 뮤지컬배우): "세하는 인간적으로도 무척 좋은 애다. 항상 안부를 물어주는 고마운 후배다."


조승우: "또한 세하에게 경상도 사투리 연기 도움도 받았다. 내가 도움을 요청하니, 세하가 경상도 사투리를 단계별로 녹음해서 보내주더라."



성격도 좋고, 연기력도 괜찮고,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중의 한명이네요.


안세하: "현재로서는 주연을 맡고 싶다는 생각은 0%에요. 지금처럼 제가 맡는 역할이 대본에서 안 보일 수 있지만, 그걸 살려내는 게 제 역할인 것 같아요. 사람들이 제게 "그런 느낌을 살렸어?"라고 말해주시면 행복할 것 같아요."



큰 욕심을 부리지 않고,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안세하 조승우)

조승우 김윤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윤석 아내(부인)방주란-귀염둥이 조승우의 중매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