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회의원 오신환 송강호가 절친한 관계이고, 오신환 이선균 장동건 오만석 역시 친분이 있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데 오신한의 정치인으로서의 발언과 행동에는 몇가지 아쉬운 점들이 있네요.



오신환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오신환 신림주유소, 오신환 오세훈 관계와 공약


(스폰서 링크)


# 목차

* 새누리당 오신환, 성완종 리스트에 대하여

* 오신환의 국정교과서 입장은?

* 오신환 배우자(와이프)유정미

* 오신환 영화배우 송강호 관계

* 오신환 실제 재산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새누리당 오신환, 성완종 리스트에 대하여


그런데 국회의원 오신환의 과거 발언중에 재미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먼저 재보궐 선거 당시에 터졌던 성완종 리스트 파문입니다.


오신환: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성완종 리스트에 대하여) 참 불행하고 송구스러운 일입니다. 여야 정치권 전체가 지금 국민들의 불신이 커져있는 상태에서 또 다시 이런 악재가 터졌기 때문에 이런 걸(성완종 리스트를) 계기로 해서 정말 자정해야... (중략)"


오신환: "어제 김무성 대표께서 검찰 수사를 누가 방해하면 당이 외풍을 맡겠다... 이런 말을 했고 철저한 진상규명이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 생각하고요."


오신환: "야당이 만약에 이걸(성완종 리스트 파문을) 선거에 끌어들여서 이용하려고 생각한다면 오히려 저는 역풍을 맞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신한 영화배우 송강호 사진


사실 지난 재보궐선거에서 성완종 리스트가 파문을 일으켰지만, 새누리당은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고 선거에서 압승하게 됩니다.


이후 성완종 사건에 대하여 검찰은 별다른 수사를 하지 않고 마무리하는데, 오신환의 지금 입장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물론 지금 '철저한 진상규명'을 주장하지는 못하겠죠?


우리나라 정치권 및 고위층의 부패가 날로 심각해지는데, 이에 대한 브레이크가 없네요.

만약 오신환이 새누리당 국회의원이면서, 이에 대하여 뇌물 및 부패 청산을 적극적으로 주도한다면, 정말 큰 정치가가 될 것 같습니다.


국회의원 오신환 사진


* 오신환의 국정교과서 입장은?


또한, 현재 박근혜 정권이 '국정교과서'를 밀어붙이는데, 여기에 대하여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국정교과서는 '정부'가 주도하고, '새누리당'은 그저 따라만 간다고요.


하지만, 이 일의 모양새는 정반대입니다.

새누리당이 국정교과서를 사실상의 당론으로 정하고, 행정부에 권하는 모양이 되었죠.


김정훈 정책위의장: "우리는 교과서를 '국민통합을 위한 올바른 역사교과서'로 명명키로 했다. 좌편향 역사 교과서는 친북 사상을 퍼뜨리는 숙주이다."


그동안 많은 젊은 사람들이 검인정 제도의 역사 교과서를 배웠는데, 그들 모두가 친북 사상에 오염된 교과서로 교육을 받았다는 주장이네요.



여기에 대하여 오신환은 어떤 의견을 갖고 있는지 궁금한데, 현재까지는 별다른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신환이 이 문제에 대해서도, 대다수 국민들이 원하는 것처럼 '국정교과서'에 반대한다면, 큰 정치인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오신환 배우자(와이프)유정미


참고로 오신환 아내(부인)유정미는 오신환이 선거 운동할 때 큰 조력을 했습니다.

(오신환 결혼)


유정미 오신환에게 아들 2명이 있죠.

(오신환 아들 이름 오세윤, 오세현)(오신한 가족 관계)


종종 정치권에서 '오신환 이혼', '오신환 재혼' 등의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는 사실무근입니다.


오신환 부인(아내) 사진

오신환 아들 사진


* 오신환 영화배우 송강호 관계


참고로 오신환 과거에 대하여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오신환: "송강호씨는 저보다 형이지만, 친구나 형제 이상으로 많은 것을 나눈 사이입니다. (과거) 힘든 무명시절을 거치고 이젠 명실 공히 대한민국의 최고의 배우로 자리 잡았지만, 강호형은 여전히 사람냄새 물씬 나는 최고의 형입니다."(오신환 송강호 관계)(오신환 블로그에서 발췌)


오신환: "(옛말에)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라는 말처럼 이젠 서로 다른 길을 가고 있지만, (송강호와) 함께 배고픈 시절을 겪고, 의지했었기에... 바쁜 일정 와중에도 직접 제 선거사무실을 찾아와 건승을 빌어주고 갔습니다."



오신환: "10년 동안 연극을 했어요. (과거에) 처음 연극을 시작할 때 ‘내 인생의 진로로 삼아야겠다’고 생각해 극단(연우 극단)에 들어갔죠. 오디션을 봤는데 그때 송강호 형과 막내로 함께 시작했어요. 그리고 제가 총각이었을 때 강호 형과 함께 살기도 했지요. (그래서) 지금도 친해요."

(CNB 저널 오신환 인터뷰)


오신환 이선균 사진


이선균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선균 아내(부인)전혜진을 노리개로 만든 남편



오신환: "강호형(영화배우 송강호)뿐 아니라 이선균씨도 제 사무실을 찾아주었습니다. 그 대단한 셰프(드라마 파스타에서 이선균의 배역)가 바로 제 한예종 동기이자 가장 친한 친구 입니다. (으쓱으쓱~ ^^ )"(오신환 이선균 관계)


오신환: "예나 지금이나 중저음의 목소리와 잘생긴 외모로 대한민국 女心을 흔들고 있군요... 관악까지 달려와준 선균아~! 고맙다!!!"


그외에도 오신환은 장동건, 오만석 등과 친분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의 글과 사진은 오신환 블로그에서 인용)



그리고 오신환의 명함을 보면, '서민' 냄새가 물씬 풍깁니다.

사실 대부분의 연극배우들은 서민이 아니라, 오히려 밥 먹는 것을 걱정할 정도로 생계에 어려운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오신환의 재산은 어느 정도일까요?

(오신환 재력)



* 오신환 실제 재산은


오신환이 2010년 관악구청장 후보로 등록할 때 재산 신고액은 약 22억 7천만원이었습니다.


오신환 당시 나이가 만으로 39살이었습니다.

10년 동안 연극배우를 한 사람치고는, 이례적으로 재산을 많이 모았네요.


그리고 오신환의 2015년 재산 신고액은 약 29억 3천만원이었습니다.


짧은 기간에 부가 크게 증가한 것은 좋은 일입니다.



사실 오신환 아버지 역시 지역의 재력가로 소문이 났습니다(국회의원 오신환 집안 재산).


1993년 서울 공직자 재산 공개때 오유근의 재산 신고액은 약 47억 천만원이었습니다.


오신환의 명함에 있는 것처럼 '라면 한 그릇으로도 행복했던 시절'이 정말 있었던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사실 사람들이 정당한 방법으로 재산을 모으는 것이 흉이 아닙니다.

오히려 자랑할 만한 일이죠.


하지만 재산이 있는 정치가들이 단순히 '표'를 위하여 '서민 코스프레'를 하는 것은 꼴불견이죠.


차라리 오신환은 '10년동안 연극배우를 하면서 나는 이렇게 돈을 모았다.'라고 자랑하는 것이 어떨까 하네요.

그러면 다른 사람들도 그것을 배워서 부자가 될 수 있으니까요.


만약 많은 사람들이 오신환처럼 40살이 되기 전에 20억원 이상의 재산을 모으고, 45살이 되기 전에 30억원의 재산을 모은다면, 현재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대부분의 경제적인 문제들은 저절로 해결되지 않을까 하네요.


(오신환 송강호)

송강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송강호 아들 송준평, 송강호 아내 황장숙 말 듣고


(스폰서 링크)
. .

댓글
  • 프로필사진 Deborah 연극하시면서 돈도 많이 모으셨네요. 2015.10.15 02:16 신고
  • 프로필사진 뉴론♥ 돈벌이가 좋은가 보네여 전 일억도 없는데여 ㅎㅎ 2015.10.15 05:51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능력이 대단(?)한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2015.10.15 18:51 신고
  • 프로필사진 마징가 정말 좋은 글입니다 박수 짝짝짝

    개인적으로 박원순 시장을 참 좋아했는데 가장 실망한게 두가지였습니다

    하나는 아름다운 재단 시절 인턴을 고용하면서 무급은 그렇다고 쳐도
    점심값도 안주는게 논란이 되자 그게 뭐가 잘못이냐고 하는것

    그리고 일본에서 자기생일때 직원들이 초코파이에 촛불을 꽂아서 자기 생일이라고
    자랑스럽게 트위터에 올린것을 보고

    이 양반은 가난이라는것을 경험을 하지 못했구나 하는 생각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가난하면 오늘 점심을 먹기 위해서 노동을 할수밖엔 없고
    일본 도코에서 조그만한 케이크를 사는게 쉬울까요 아니면 한국산 초코파이를
    구입하는게 더 쉬운일일까요

    나는 제발 선거때마다 정치인들이 떡볶이와 순대먹는 짓좀 안하면 좋겠습니다
    정말 역겹다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2015.10.20 09:16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