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

이준석 학력위조와 하버드 이준석 군대와 아버지 사건

이준석은 더지니어스를 통하여 시청자들에게 많이 친숙한 인물입니다.

그런데 이준석이 새누리당에서 한 일들은 잘 알려져 있지 않죠.


그외에 이준석의 학력위조 의혹과 이준석 군대와 아버지 인맥 등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새창보기)

황교안 부인 최지영 직업과 증언, 기독교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준석 하버드 입학

* 이준석 아버지와 가족 이야기

* 이준석 유승민 의원의 관계는

* 이준석 학력위조 의혹

* 이준석 군대 관련 의혹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기업인 겸 정당인 이준석은 1985년 3월 31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이준석 고향). 올해 31살이죠(이준석 나이).

(이준석 학력 학벌) 온곡초등학교, 월촌중학교, 서울과학고등학교 (조기 졸업), 2003년 KAIST 수리과학과 중퇴, 2007년 하버드 대학교 경제학, 컴퓨터공학과 학사

(이준석 프로필 및 경력) 클라세 스튜디오 대표,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배나사) 대표, 산업기능용원 소집해제(이준석 군대),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 이준석 하버드 입학


이준석은 2003년 서울 과학고를 조기 졸업하고 KAIST에 입학합니다.

그리고 약 2주만에 포기하고, 하버드대로 입학하게 됩니다.


이준석: "고 노무현 대통령 장학금 1회 수상자입니다. 4년간 전액 장학금을 받았죠. 그런데 하버드에서 돈이 없는 사람도 공부할 수 있는 것은 맞지만, 사실 하버드에 돈 많은 사람들이 많은 것도 맞아요."


이준석: "1년에 한국 학생들 5명이 입학하면, 그 중에 단 1명만 월급쟁이 아버지를 두고 있어요. 그런 부분에서 부담을 많이 느꼈죠. 전 생활비를 벌기 위하여 1주일에 20시간 정도 컴퓨터를 고쳤던 일을 했어요."


이준석 사진


이준석: "1시간에 10불 정도뱓아서 생활비를 벌었는데, 하버드에서 (다른 학생들과) 경쟁을 하면서, 하루에 4시간 정도를 (알바에) 투자하는 건 굉장히 큰 부담이었어요."


이준석: "(하버드 재학 당시에) 지식, 경험외에 인맥 이런 부분은 굉장히 챙기기 힘들었어요. 사실 다른 친구들 아버지를 보면, 전부 변호사, 의사, CEO등이었는데, 그런 모임에 갈 수 없었다는 것이 그 당시에 굉장한 마음의 상처였죠. 다른 학생들은 봄방학때 라스베가스 여행을 갔는데, 저는 연구실로 직행했으니까요."


이렇게 이준석은 집안 형편이 어려워서 자신이 직접 생활비를 벌었다고 고백합니다.

그렇다면 이준석의 아버지는 어떤 사람일까요?




* 이준석 아버지와 가족 이야기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이름)은 증권회사 고위직까지 오른 사람입니다.


원래 경북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나왔고, 후에 굿모닝신한증권 강남 지점장과 국제영업부장를 거쳐 퇴직한 다음에,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 관리인으로 일하기도 했죠.(밑에서 추가 설명)



이준석: "나는 야구광이기도 하다. 김성근 감독과 삼성 라이온스의 열렬한 팬이다. 사실 어렸을 때 할아버지와 손 잡고 대구구장에 야구 보러갔던 기억이 난다."


아마 이준석의 아버지 고등학교도 그렇고, 집안 대대로 대구에서 살았던 것 같네요(이준석 가족).



그런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준석은 노무현 대통령이 만든 국가 장학금으로 전액 학비를 면제받았기에, 이준석 집안에서는 생활비만 대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이름)이 자식에게 그런 정도의 지원도 해주지 못했던 것인지는 좀 의문스럽네요.



* 이준석 유승민 의원의 관계는


또한, 이준석은 자신이 가난한 집안의 아들이라는 뉘앙스로 이야기하면서, 이런 말을 합니다.


이준석: "제 꿈이 바로 사립과학고를 설립해서 이사장이 되고 싶어요. 현재 사립고들은 공립이어서, 운영이 아주 엄격하기 때문이죠. 그러니까 주위에서 하는 말이, "어린 놈이 벌써 사학 재단을 민들 꿈을 가지고 있다, 역시 (사학 재단 비리의 온상인) 새누리당 답다."라고 합니다.(웃음)"


이준석이 스타특강쇼에서 하는 말로, 이 말은 청중들의 큰 웃음을 불러 일으키면서, 그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준석의 본질적인 특성이 나타나네요.


이렇게 이준석은 사학재단 비리의 개선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은 하지 않고, 단순히 이를 희화화하면서 사람들의 '웃음'을 유발하는 것이죠.



또한, 이준석은 2004년(하버드 대학교 1학년 방학 당시)에 유승민 의원의 인턴으로 약 2~3개월간 근무합니다.

그런데 이에 대한 거짓말 논란에 시달리기도 하죠.


모 언론매체: "이준석은 '국회에서 인턴을 한 적 있느냐'는 질문에 처음에는 '누가 그런 말을 하느냐? 그런 적 없다'라고 대답했다."


모 언론매체: "그런데 이후 통화에서는 "아까는 정신없이 (전화를) 받다 보니 그렇게 말했었는데, (국회의원실에) 인턴 근무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이준석 거짓말 논란)


참고로 이준석의 아버지 이수월과 유승민 국회의원원은 친구사이입니다.

이수월이 유승민, 주성영 국회의원과 경북고 동기(1976년 졸업)이고, 특히 유승민과는 서울대 동기이기도 하죠.



아무리 '정신이 없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국회에서 인턴으로 일했는지를 깜빡할 수 있는 일인지는 의문이네요.

게다가 언론매체에서 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보면, 그 사실을 애써 숨기고 싶어한다는 뉘앙스가 풍기기도 하고요.(이준석 거짓말 논란)



* 이준석 학력위조 의혹


이준석 여자친구: "2004년 유승민 의원실에서 인턴으로 일할 당시 여자친구가 당산동에 살았다. 그 친구 집6 가까운 곳에서 방학 동안 일을 하고 싶어 무작정 일을 찾았는데 그게 의원실 인턴이었다."(이준석 여친(여자친구) 발언"


이후 이준석은 이 여자친구와 헤어집니다.


이준석: "여자친구는 현재 없다."(2013년 발언)



참고로 이준석에게는 몇가지 의혹이 일어나는데, 첫번째가 학력위조고, 두번째가 군대 문제입니다(이준석 학력위조 의혹).


첫번째, 이준석 학력위조에 대해서는 이준석은 자신의 하버드 대학교 졸업장을 직접 공개하면서, 이런 루머를 잠재웁니다.


강용석: "이준석 비대위원, 아버지가 유승민 의원과 친구라던데 그렇다면 박근혜 만난 경위와 횟수도 거짓일 가능성이 높다. 결국 아빠 친구 덕에 한나라당 공천권을 갖는 비대위원이 됐는데, 사실 본인이 공천에 관심이 없다니 아빠친구 유승민이 시키는 대로 따를테고."


이에 대하여 이준석은 이렇게 반박합니다.


"공천에 전혀 관심 없다. 공천 관련 회의에는 가지도 않을 것이다. 디도스 수사(부정선거 의혹)와 반값등록금 문제에만 관심 있다."


원래 새누리당 비대위원의 권한에는 국회의원 공천에 대한 문제도 다루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준석 스스로 본인의 권한 일부를 포기한다는 뜻일까요?


왜 자신의 책무를 다하려고 하지 않는지, 그중 일부분을 포기하려고 하는지, 이준석의 태도가 의아하네요.



* 이준석 군대 관련 의혹


어쨌든 이준석은 하바드를 졸업한 다음에 군복무를 하게 됩니다.

(이준석 산업기능요원, 2007년 11월부터 2010년 9월까지 넥슨의 손자회사인 이노티브에서 근무)(이준석 군대)


그런데 이준석은 군복무 기간동안 배나사(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활동도 같이 합니다.

사실 배나사가 이준석의 이미지 대부분을 만들어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또한, 강용석이 이런 문제 제기도 합니다.


강용석(당시 한나라당 국회의원): "이준석(당시 한나라당 비대위원)은 산업기능요원으로 군 복무하던 2010년 지식경제부가 주관한 SW마에스트로 사업에 참여했다. 이에 대한 적법한 절차 없이 근무처를 10일 이상 이탈했다."



이준석: "무단 결근이 아니다. 회사와의 구두합의로 열흘간 하루 2시간의 교육에 참여했으며 매일 교육 후 회사에 복귀했다. 여기에 대하여 병무청에서도 이상 없다는 소견을 내렸다."


강용석: "지경부와 행사를 공동 주관했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자료를 입수했다. 당시 지경부 행사가 열린 아남센터 7층에는 입실과 퇴실을 자동으로 기록하는 지문인식 장치가 있는데, 이준석이 주장하는 2시간만 머무른 날은 단 하루에 불과했다. (대부분의 기간동안) 이준석은 오전 9시에 출근하여 오후 5시나 7시에 퇴근한 날이 여럿이었다."


이에 대하여 병무청은 이준석의 근무지 무단이탈한 기간중 4일은 휴가라고 (이준석을) 대신 주장하지마, 이에 관련된 입증 자료는 공개를 거부합니다.


그리고 이 사항에 대하여 검찰은 이준석의 병역법 위반에 대하여 무혐의 처분을 내립니다(이준석 군대 병역비리 의혹 최종 결과).



사실 강용석은 당시 국회의원의 신분으로 '이준석의 지문 인식 장치'에 따른 기록까지 입수해서 날짜별로 의혹을 제기했는데, 이준석은 이에 대하여 반박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병무청이 대신 해명을 하거나 자료 공개를 거부하기도 하죠.


참고로 산업기능요원의 경우는 기득권층의 '합법적인 병역세탁' 수단이 된지 오래입니다. 가수 싸이처럼 산업기능요원으로 부실근무가 발각이 되어서 두번 근무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이는 아주 이례적인 사항으로, 기득권층의 자제들이 부실 근무를 하더라도, 이를 제재할 마땅한 수단이 없죠.


이준석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이준석 새누리당 탈당 루머와 이준석 국회의원 출마 야망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