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수현 인생 이야기

탤런트 손수현의 경우에는 아오이유우 닮은꼴로 유명세를 치룹니다.

이에 대한 손수현의 솔직한 속내는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또한 손수현의 개인적인 생활과 짝사랑을 고백한 부분 역시 무척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손수현 사진


영화배우 손수현(Su Hyun Sohn)은 1988년 2월 29일 인천에서 태어납니다(손수현 고향).

올해 28살이죠(손수현 나이).

(손수현 키 몸무게) 163cm, 43kg

(손수현 학력 학벌) 국립국악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음악과(아쟁 전공)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제적 상태)

(손수현 프로필 및 경력) 2013년 뮤직비디오 '대성 - 우타우타이노발라드‘로 데뷔


이후 드라마 블러드와 영화 신촌좀비만화, 오피스 등에 출연합니다.

(손수현 블러드 민가연 역할)


# 목차

* 어린 시절

* 손수현 사회봉사 이유

* 데뷔 계기

* 손수현 아오이유우 닮은꼴

* 손수현 성형 의혹

* 손수현 남자친구 경험(손수현 남친)



* 어린 시절


손수현은 오랫동안 아쟁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그 이전에 먼저 피아노를 배웁니다.


손수현: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피아노를 쳤다.그런데 고모한테 배우다 보니 마음이 안 잡혀서 그만뒀다. 중3 때부터 아쟁을 배워서 국악고에 들어갔다."


손수현: "중학생 때 접한 아쟁 소리가 그렇게 좋은 거예요. 뭔가에 꽂히면 확 파는 스타일이라 뒤늦게 공부해서 국악고를 갔어요. 제가 1학년 때 이하늬 선배님이 이미 유명한 졸업생이셨는데 한번도 학교에서 뵙진 못했지만 '한국의 미와 소리를 알리는 멋진 선배님이시구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어요."



참고로 손수현은 본인의 끼가 아버지와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손수현: "아버지가 젊은 시절 가수를 꿈꾸셨대요. 지금도 기타와 피아노를 치시며 저와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세요. 그래서 저도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게 즐겁고 재밌었어요."(손수현 피아노)


손수현: "어머니는 전업 주부로 인테레어를 좋아하셔서 집을 아기자기하기 꾸미시는 걸 진짜 잘 하세요. 예전에 앤틱 가구점도 하셨고, 집안 꾸미는 걸 좋아하셨는데, 저도 그걸 보고 배웠나 봐요."


(손수현 가족 관계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아오이 유우 사진


* 손수현 사회봉사 이유


손수현은 고등학교때 사회봉사를 가기도 합니다.


손수현: "학교 교칙이 아주 엄했어요. 그래서 다른 인문계 학생들은 “담배 피우다 걸려서” 왔다는데, 나만 “양말 두 번 접어야 하는데 한 번 접어서”가 이유였죠."


참고로 손수현은 모델 출신 연기자라고 알려져 있지만,

직업 모델은 아니었습니다.


손수현: "자연스럽게 고교 동창들과 같은 대학, 대학원까지 진학했는데, 그 당시 친구들은 수험생 가르치는 알바 하는데 전 쇼핑몰 모델로 일했어요. 시급도 좋았고, 무엇보다 카메라 앞에서 노는 게 무척 재미있었기 때문이죠."(손수현 엄친딸)(손수현 쇼핑몰 모델)


손수현: "사실 친구들은 대부분 아르바이트로 과외를 했는데, 저는 누군가를 가르칠 자신이 없어 쇼핑몰 모델을 하게 됐죠."


손수현: "전 모델 출신이 아니에요. 쇼핑몰 모델로 활동했지만 그건 아르바이트로 한 건데, 주위서 제가 잡지 모델 출신인 줄 아시더라고요. 사실 쎄씨 모델에 응시한 적이 있어서 최종까지 합격했는데 제 실물을 보신 에디터 분이 막상 저를 잡지에 써주시질 않았어요. 사진과 실물이 달라보였나봐요."(손수현 모델 탈락 이유)


* 데뷔 계기


이후 손수현은 우연히 빅뱅 대성의 뮤직비디오 ‘우타우타이노발라드(歌うたいのバラッド, 노래하고 싶은 발라드)’ 에 여자주인공으로 첫 등장합니다.

그리고 버스커버스커의 뮤비에도 나오게 되었죠.


손수현: "(대성의 뮤비에 출연할 때는) 소속사도 없었을 때 였어요. 그때 아는 감독님께서 콘티를 쓰다가 생각이 나셨다고 불러주셔서 참여하게 됐어요. 당시 감독님께서 ‘좋은 추억을 만들자’며 부담없이 오라고 하셔서 정말 부담없이 갔거든요."


버스커버스커: "손수현은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용이 감독의 추천으로 캐스팅한 인물이다. 그런데 내부적으로도 '어떻게 아오이유우를 캐스팅했느냐'고 물었을 정도로 많이 놀랐다."


버스커버스커가 놀랄 정도로 손수현은 아오이 유우를 많이 닮았습니다.



그런데 손수현 본인은 그런 말에 대하여 반대되는 뜻을 나타냅니다.


손수현: "아오이 유우는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잖아요. 청순하고 맑고 여성스러운 느낌. 그런데 제가 생각했을 때 저는 그런 얼굴이 아니거든요. 기본적으로 얼굴의 선이 굵은 편인데다 아오이 유우 특유의 여성스러운 느낌은 부족한 것 같아요."


확실히 자세히 살펴보면 손수현과 아오이유우는 좀 다른 점이 많죠.

(게다가 손수현 실물의 경우, 좀 더 차이가 남)


손수현: "어찌됐든 사람들의 선입견을 깨고 손수현의 색깔을 보여드려야 하는 건 제 숙제이자 운명인 것 같아요."


그런데 일각에서는 손수현이 아오이 유우를 따라한다는 의혹을 제기합니다.

(참고로 임수정 역시 무척 닮았다는 말을 들음)(손수현 임수정)



손수현


아오이 유우


임수정


* 손수현 아오이유우 닮은꼴


확실히 손수헌의 화장법이나 옷 스타일을 보면, 아오이 유우와 흡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런데 이것은 손수현의 원래 스타일과는 큰 차이가 납니다.


손수현: "스무살 때부터 피팅 모델을 시작해서 수천 벌의 옷을 입어봤어요. 옷을 하도 많이 입다 보니 역설적으로 일상 생활에서는 패션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더라구요."(손수현 패션 스타일 고백)


손수현: "매번 똑 같은 옷을 입어서 주위에서 옷이나 신발 같은 것들을 선물해주신 적도 있어요. 청바지에 티셔츠, 운동화가 거의 주된 스타일이에요. 메이크업도 가볍게 하는 편이에요."



확실히 평소 모습과 손수현 화보에 나오는 모습이 많이 다르네요.

그렇다면 화보에서 손수현이 아오이 유우를 따라한다고 봐도 될까요?


사실 이것만 놓고는 그렇게 볼 수는 없습니다.

제작자와 사진 작가가 모델에게 옷 스타일과 화장법을 요구하면, 모델은 그대로 따라야 하기 때문이죠.



* 손수현 성형 의혹


그런데 이런 패션과 화장법과 달리 '손수현 성형 의혹'도 있습니다.

손수현이 아오이유우 닮은 이미지를 얻기 위하여 복코 수술과 점을 박았다는 루머가 그것이죠(한국 아오이유우 닮은꼴 손수현).







(손수현 성형전)(손수현 복코 수술?)



대중의 일부가 이런 시각을 가지고 있는데,

손수현과 소속사는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손수현의 소속사는 신생 기획사 크리에이티브꽃입니다.

(대표 이름 박교이)


박교이 대표: "처음 알게 된 건 사진을 통해서였어요. 사실 사진으로 봤을 때만 해도 ‘별로인데?’하는 마음이 컸죠. (웃음) 그런데 실제로 보고선 푹 빠져버렸어요. 수현인 모델이 아니라 배우를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죠."


박교이 대표: "수현이는 사진의 평면적인 느낌보다는 생동감 있는 모습으로 사람 마음을 움직이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아오이 유우를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하지만 저는 첫 인상에 중국 배우 서기를 떠올렸어요."


그런데 박교이 대표의 크리에이티브 꽃은 신생 기획사입니다.



사실 손수현의 인지도와 가능성이라면 큰 기획사에 들어갈 수도 있었을텐데, 구태여 작은 기획사에 들어간 것은, 확실히 인상적이네요.


박교이 대표: "수현이가 큰 회사에 들어가면 더 안정적일 수 있다고 했는데도, 이 친구(손수현)가 절 믿고 따라줘서 더욱 책임감이 느껴졌어요. 빨리 큰 작품에 데뷔할 수도 있지만 '스텝 바이 스텝'이란 말대로 준비됐을 때, 한걸음 한걸음씩 신중히 밟아가려고 합니다"."


손수현과 박교이는 이런 가치관을 공유하고 있는지,

천천히 조금씩 도전하고 있네요.


최근에는 드라마 블러드에서 민가연 역할을 맡고 있는데,

여기서 괜찮은 연기력을 보이고 있죠.(손수현 연기)(손수현 블러드)



손수현: "아버지가 '넌 언제 TV 나오냐'하며 궁금해하세요. 저야 집에 TV가 없는 그야말로 영화 마니아인데, 부모님들은 TV에 나오는 사람이 배우인 줄 알잖아요."


손수현: "제가 일찍 데뷔했다면 아마 스타가 되고픈 욕심이 앞섰을 것 같아요. 그럼 이쪽 일을 했어도 결국 실수하고 잘 안됐을 것 같아요. 제 가치관이나 확신이 생겼을 때 시작한 일이라 그런지 조급한 마음은 없어요."


* 손수현 남자친구 경험(손수현 남친)


손수현 이상형 고백: "제가 만나는 사람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이 잘생겼다는 말을 안 해요. (웃음) 매력을 보는 포인트가 다른 것 같아요. 잘생긴 사람보다는 그 사람만의 느낌이 있는 사람? 마냥 착하지만은 않은데 표정이나 행동에서 묘한 매력이 느껴지는 사람이 좋아요."


손수현이 과거에 만난 남자 친구는 외모보다는 느낌있는 스타일이었던 것 같네요.


손수현: "현재 이상형은 10센치의 권정열이나 리쌍의 개리가 제 스타일이에요. 너무 멋있잖아요."


손수현: "현재 짝사랑중이에요."

(2014년 7월 인터뷰)


손수현이 짝사랑하는 남자가 누구인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이런 것까지 꺼리낌없이 밝히는 것은,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손수현이 아오이유우 닮은꼴을 벗어나서,

자신만의 색깔을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