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그맨 결혼 생활

신동엽 아내(부인)선혜윤 이소라에게 웃는 이유

스타 커플 러브스토리

신동엽 아내 선혜윤 피디는 성격이 굉장히 특이한 사람이네요.

보통 여자들이 남편의 과거 여자를 보면 흥분하거나 기분이 나빠지는데, 선혜윤은 정반대입니다.

 

혹시 이런 독특한 실제 성격이 신동엽을 사로잡은 것은 아닌가 합니다. 모든 남자들이 그렇지는 않지만, 자신을 편하게 해주는 여자를 최고로 생각하는 남자도 일부 있거든요.

 

 

신동엽은 1991S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합니다. 서울예술대학교 연극영화과에서 재학중이었을 때(학력) 소문을 듣고 찾아간 이성미에게 캐스팅되었죠.

신동엽 특유의 입담과 재미있는 애드리브가 원래 유명하기는 했지만, 또한 당시 SBS 방송국이 새로 개국하면서 재능있는 젊은 개그맨과 탤런트들을 많이 필요로 하던 시대적 상황도 좋았습니다.

 

워낙 입담이 좋아서 1990년대 최고의 정상급 MC중의 한명으로 이름을 날렸고, 2000년대 이후에는 유재석 강호동의 리얼 버라이어티에 밀려서 조금 주춤하기는 했지만, 요근래에 다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흔히 3MC라고 유재석, 강호동과 더불어 신동엽을 꼽곤 하죠.

 

 

그런데 신동엽은 지난 1995SBS TV '당신이 특종'을 통해 MC로 만난 모델 이소라와 공개 연애를 하게 됩니다. 당시에는 아주 드물었던 연상연하 커플이었죠.(이소라가 2살 연상, 신동엽의 현재 나이는 44)

 

사실 신동엽이 현재 선혜윤과 결혼해서 잘 살고 있기에 과거 연인이었던 이소라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는 것이 맞겠지만, 본인 스스로가 자신의 예전 열애를 개그 소재로 종종 써먹기도 하고, 특히 선혜윤이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들이는 대인배이기에 실명을 언급합니다(여기에 대해서는 밑에 더 나옴).

 

 

그리고 신동엽 이소라 커플은 5년동안 길게 사귀는데, 서로에게 아주 잘 맞는 커플이었습니다.

원래 연하남인 신동엽이 이소라를 많이 좋아해서 먼저 대시를 했고, 이소라 역시 청각장애인인 신동엽의 형을 위해 직접 수화를 배워 형과 대화를 나누는 등, 아주 배려심 깊은 행동을 했기에, 두 사람은 서로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커플이었습니다.

 

그런데 두 사람은 2001년 공식 결별을 선언하는데, 당시 결별 이유가 성격 차이였습니다.

신동엽: "강남의 한 카페에서 오후 늦은 시간에 만나 5시간에 걸쳐 얘기를 나눈 끝에 관계를 정리리키로 했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보통의 연인 사이에 흔히 있을 법한 사소한 문제들이 5년여의 시간동안 쌓여왔고, 연애기간이 길어지면서 두드러지는 성격차이에 따른 갈등을 극복하지 못해 이렇게 됐어요. 성격차이라고 밖엔 말씀드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신동엽이 직접 밝힌 결별 사유. 신동엽과 이소라는 이혼한 사이가 아닙니다. 결혼하기 전에 교제하다가 헤어진 것이죠.)

 

그리고 신동엽은 한동안 독신주의자로 살게 됩니다. 그러다가 신동엽은 2001년 말 MBC의 신입 PD였던 선혜윤을 처음 보고 첫인상을 마음에 들어합니다(선혜윤 학력 서울대학교 독어교육학,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신동엽: "(아내를)방송국 엘레베이터에서 우연히 만났는데 첫눈에 호감이 갔다. 옆에 있던 PD에게 누구냐고 물어보니 신입사원이라고 하더라."

 

신동엽: "회식할 때마다 그 신입사원을 불러보라고 했다. PD들과 함께 어울리고 술도 먹고 식사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오빠 동생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

술이 취하면 전화를 했다. 마음이 약간 싱숭생숭해질 수 있는 얘기들을 술기운에 했다."

 

 

신동엽: "당시 난 독신주의자였기에 결혼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상태였다. 전화를 끊고 몇 달 동안 전화를 안 했다. 이에 부인의 마음이 싱숭생숭해졌다더라. 자길 가지고 논다고 오해했던 것 같다. 오랜만에 전화했더니 이젠 전화하지 말아달라고 하더라."

   

당시 신동엽은 독신주의자의 마음과 선혜윤에게 끌리는 마음 사이에서 많이 방황했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런 신동엽을 보면서 선혜윤 역시 오해를 한 것이죠. '이 남자 바람둥이구나.' 혹은 '나를 가지고 노는 구나.'라고요.

 

 

그러다가 신동엽이 자신의 마음을 깨닫게 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동엽: "시간이 흐른 어느 날, 방송국에서 PD 커플이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선혜윤이 시집을 간다고 생각했다.

내 가슴이 뻥 뚫린 것처럼 허무하고 미칠 것 같았다. 그때서야 아내를 향한 내 마음을 깨달았다."

 

이 사건을 계기로 신동엽은 자신이 독신주의자가 아니란 것을 깨달았고, 또 선혜윤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깨닫게 됩니다.

신동엽: "그 순간 너무 좋았다. 이후 정식으로 프러포즈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선혜윤이 신동엽의 프로포즈를 눈치채지 못합니다.

신동엽이 보낸 문자가 이런 내용이었거든요.

'아이 몇 명 낳을까.'

 

선혜윤은 그냥 장난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것이 신동엽식 프러포즈였던 것이죠.

 

선혜윤: "사실 그게 프로포즈였다는 것을 석 달이 돼서야 알았어요. 이벤트를 할 줄 모르는 성격인 걸 아니까 별 불만은 없어요. 또 신동엽씨가 기념일을 일일이 챙겨 이벤트를 열면 일반 분들이 힘들어하시지 않을까요. 다른 남편 분들에게도 도망갈 구석을 만들어줘야죠."

 

TV에 입담도 좋고 유머러스한 모습으로 나와서 신동엽이 이벤트도 잘할 성격으로 보였는데, 전혀 의외네요. 이벤트를 못하는 보통 남자들과 똑같네요. 그래도 그런 신동엽을 선혜윤이 잘 이해해 줍니다.

 

둘은 주위에 알리지 않고 연애를 하게 됩니다.

MBC 예능국의 관계자: "선혜윤 PD가 동료들에게 30대 중반의 사업가와 사귄다고 말한 적이 있지만 그 사람이 신동엽인지는 아무도 몰랐다."

 

, 신동엽 역시 30대 중반의 사업가이긴 하죠.

 

신동엽: "천사들의 합창을 함께 만들며 일주일에 3번 공식적으로 만나기는 했지만 둘만의 시간을 갖기는 힘들었어요. 그래서 개인적인 이야기는 주로 전화로 했죠. 또 서울 남산 쪽에 저희가 자주 가는 스파게티 집이 있는데 그 집에서 비밀 데이트를 했어요. 하지만 이제 다른 분들도 다 알게 됐으니 숨길 필요 없이 영화도 보고 차도 마시면서 데이트를 할 수 있게 돼서 오히려 후련해요."

 

방송국 내에서 비밀 데이트를 하기에는 너무 힘들죠. 아무도 없는 회의실에서 급하게 키스를 하고는 후다닥 나오곤 했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다만 절친이었던 개그맨 김용만이 유일하게 두 사람의 교제 사실을 알고 남모르게 도와줍니다.

 

 

신동엽 선혜윤 웨딩 사진

 

그렇게 공개 연애를 하던 신동엽 선혜윤 커플은 2006427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그런데 선혜윤은 또 다른 특징도 갖고 있습니다. 바로 남편의 전여친이었던 이소라에 대해서 굉장히 쿨한 태도를 갖고 있죠.

 

신동엽: "한번은 집안에서 TV를 계속 돌리고 있는데 모두가 아는 전 여자 친구가 연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이 나오더라. 난 괜히 어색해 가만히 있었더니 아내가 혼자 웃더라."

 

 

신동엽: "나중에는 케이블 방송에서 전 여자 친구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재미있다고 계속 보더라. 그래서 같이 봤다." 

 

아마 신동엽은 선혜윤의 이런 편안함 때문에 그녀를 더 사랑했던 거 같습니다.

신동엽 선혜윤 부부 사이의 자녀로는 아들 신규완(이름), 딸 신지효(나이는 8살)가 있습니다. 둘 다 엄마 아빠를 닮아서 무척 이쁘게 생겼네요. 긔록 선혜윤은 현재도 MBC에서 우리 결혼했어요(우결) 피디를 맡아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신동엽의 아내이자 아이들의 엄마, 피디 등, 선혜윤은 여러가지 역할을 잘 하는 거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