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정수라 남편 장대식 구속- 정수라 이혼사유의 2가지 문제점

가수 정수라 남편 장대식이 구속이 되는데, 그 이유와 더불어 정수라 이혼사유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때 정수라 이혼이유가 금전적인 문제라고 알려졌는데, 사실 그 문제외에도 더 큰 문제가 있었죠.


정수라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정수라 정주영 아들 루머- 3가지 증거


(스폰서 링크)


# 목차

* 정수라 결혼 계기

* 정수라 남편 재혼

* 정수라가 결혼을 늦게 한 이유

* 정수라 몸무게 강제인증 사건

* 정수라 이택림과 화해를

* 정수라 이혼사유 첫번째

* 정수라 이혼사유 두번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정수라 결혼 계기


오랫동안 독신생활을 해오던 정수라는 2005년 가수 변진섭의 소개로 사업가 장대식을 만나게 됩니다.


정수라: "2005년 3월 가수 변진섭씨의 소개로 남편을 만나게 되었다. 변진섭씨가 몇번이나  '골프 라운딩에 나오면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설득해서 나가게 되었어요. 그 자리에서 남편을 처음 보게 되었죠."


이후 정수라와 장대식은 친구처럼 지내다가, 2005년 7월 같이 중국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정수라: "7월 어느 날 '어머니와 이모가 중국 여행을 가는 게 소원이다'라고 무심결에 말했는데, 그걸 그분이 잊지 않았던 것 같아요. 여행 일정을 모두 다 짜놓았더라고요."


정수라: "그래서 4박5일간 저와 남편(장대식), 어머니, 이모가 함께 중국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중에 그분의 책임감 있는 태도와 어른을 공경하는 모습이 특히 인상적이었어요."


결국 중국여행 이후에 정수라와 장대식은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었고,

2006년 6월 3일 정수라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정수라 남편 직업 - 사업가(건설 회사 대표이사)

정수라 남편 나이 - 정수라보다 9살 연상(정수라 남편 나이차이)


장대식은 2012년에 G20 사랑나눔봉사단 총재를 역임하는등,

사회적인 저명인사로 활동합니다(정수라 배우자 신랑 장대식).


정수라 남편 사진


* 정수라 남편 재혼


참고로 이 결혼은 정수라에게는 초혼이었고, 장대식에게는 재혼이었습니다(정수라 재혼 남자와의 결혼).

장대식에게 장성한 아들 2명이 있었죠.


정수라: "남편이 15년동안 혼자 지내고 있었어요. 남편 덕분에 장성한 아들 두명이 한꺼번에 생기게 되었죠. 남편과 연애할 때, 군대 복무중인 큰아들 면회도 같이 다녀왔고, 요즘에는 작은 아들과도 자주 만나고 있어요."



정수라: "딸을 낳고 싶어요. 결혼으로 아들 두명을 얻었으니, 딸이 있었으면 해요."


하지만 결혼기간동안 정수라는 결국 아이를 낳지 못합니다.

(정수라 자녀(자식))(정수라 가족관계)



그런데 정수라가 좀 이상하네요.

왜 정수라처럼 인기있고 예쁜 여가수가 결혼을 이렇게 늦게 했을까요?


정수라 남편 장대식 사진


* 정수라가 결혼을 늦게 한 이유


사실 정수라는 어머니와 언니와 함께 살면서, 어릴 때부터 실질적인 가장 노릇을 하게 됩니다.


정수라: "내가 웨딩드레스를 입게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사실 장애인인 언니를 먹여 살려야 한다는 의무감에, 나는 평생 결혼을 안하고 살게 될 줄 알았다."


정수라: "저는 남편이 "힘들고 지친 나를 구제해줬다"고 말해요. 제가 가수로 데뷔한 뒤 20년 이상 쉼 없이 달려오는 동안, 사실 행복하지만은 않았어요. 가수 일외에도 끊임없이 떠도는 루머 때문에 상처를 받고 고통도 겪었고요. 남편은 그런 저에게 안식처가 돼줬어요."



바로 이것이 정수라가 결혼을 늦게 한 이유입니다.

가족에 대한 책임감으로 청춘을 바친 것이죠.

(사실 정수라뿐만 아니라 연예인중의 상당수가 소년소녀 가장 노릇을 하면서, 가족을 위하여 희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려한 연예인의 뒷면이죠.)



* 정수라 몸무게 강제인증 사건


사실 정수라의 결혼 생활은 처음부터 평탄치가 않았던 것 같은데,

이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정수라의 다이어트 사건부터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원래 정수라는 좀 '통통한 가수'로 친근한 이미지를 얻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989년 MBC 생방송 프로그램 '화요일에 만나요'에서 MC 이택림의 짖궂은 장난(?)으로 몸무게가 공개되는 사건이 발생했죠.


당시 정수라는 벌칙으로 몸무게를 (생방송에서) 공개해야 했고,

프로그램 마지막에 노래를 하는데, 거의 울면서 노래를 했기에 노래를 제대로 하지도 못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끝난 다음에 이택림은 시청자들로부터 큰 질책을 받게 되었죠.



이택림: "정수라 몸무게 사건에 대하여, 당시 신문에도 해명을 했는데 아직도(2015년) 기억하는 사람이 있다."


이택림: "당시 생방송 프로그램은 전국 아무 곳으로 전화를 걸어서 받는 사람에게 가수가 낸 퀴즈를 맞추게 하는 프로그램이었다. 그런데 정수라와 통화한 시청자가 퀴즈를 못 맞혔고, 정수라가 벌칙으로 체중계에 올라가게 되었다."


이택림: "당시 MC는 무조건 PD의 지시대로 따라야 했다. 그런데 그날따라 정수라가 군화를 신었다. 한 발만 걸쳤는데도, 몸무게가 65kg이 나왔다."



* 정수라 이택림과 화해를


정수라: "사실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 일인데, 당시에 내가 막 울고 중간에 노래도 잘 못불렀다. (이택림이) 나한테 일부러 미워서 한 마음이 아니라는 것은 알지만 나도 모르게 그렇게 눈물이 (엄청나게) 쏟아졌다."


사실 1989년이면 정수라가 27살때 되던 해입니다.

이십대 중후반의 여자의 입장에서 몸무게 공개는 되도록 피하고 싶은 일이죠.


이택림: "사람들이 그 뒤로 나에게 '이택림이 너무 잔인하다'고 비난을 한다. 지금도 지방에 가면 사람들이 나한테 뭐라고 한다."


정수라: "몇 년 전에 이택림 아저씨와 개인적으로 모임에서 만난 적이 있다. 그런데 갑자기 나에게 와서는 심각한 얼굴로 사과를 하더라. 나는 벌써 그 사건을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이택림 아저씨가 그때 왜 그랬는지(심각한 얼굴로 사과를 했는지) 알겠다."



이후로 정수라는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사람들로부터 '많이 예뻐지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게 됩니다.

정수라가 많이 예뻐진 것은 다행이지만,

약간 통통하고 건강한 매력을 가진 여가수가 '강제 몸무게 인증' 이후에

자신의 매력을 잃어버렸다는 점은 많이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이런 사건들이 우리 사회에서 더욱더 획일적인 미녀, 미남의 허상을 만드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볼 필요가 있네요.


* 정수라 이혼사유 첫번째


아무튼 이렇게 매력적인 모습으로, 그리고 나이보다 훨씬 동안의 모습으로 정수라는 2006년 결혼하게 됩니다.

그런데 불과 2~3년후부터, 결혼생활에 대하여 후회하는 듯한 발언을 하게 됩니다.


정수라: "미혼 여성이면 절대 결혼하지 마라. 남자들은 3년까지만 괜찮다 그 후에는 일만 저질러놓고, 나중에야 그가 달콤한 말을 했던 것을 알게 된다."


이 말은 정수라가 남편으로부터 무언가를 속았다는 느낌을 받게 하네요.

결국 정수라는 2013년 8월, 결혼 7년만에 이혼 소송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이전인 2012년 5월에 신혼살림집이었던 서울 방배동 아파트가 경매로 넘어갔고, 정수라가 결혼전에 살았던 서울 이촌동 아파트도 2012년 연말에 임의경매로 매각하게 되는 등, 금전적인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정수라의 이혼사유(정수라 이혼이유)가 금전적인 문제로 알려졌는데, 사실 이것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정수라 친정 가족: "이혼소송 중인 건 사실인데 좀 복잡한 상황이 있다. 남편과 금전적인 문제뿐만이 아니다."(정수라 이혼이유)(정수라 이혼사유)



* 정수라 이혼사유 두번째


사실 정수라 전남편 장대식은 2012년 10월에 사기 혐의로 구속되기도 합니다.


기사 발췌

- 장대식은 모 건설사의 대표이사 직무정지 상태에서 약속어음을 3매 발행해 5억 5000만 원을 편취한 혐의(형법 215조 자격모용유가증권작성 위반)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 "장대식이 피해자에게 "시공계약을 대형건설사와 체결할 것이니, 돈을 빌려주면 사업의 설비공사 하도급을 받게 해 주겠다"며 속여서 돈을 받았다. 원래 그가 자격이 없음에도(대표이사 직무정지 상태에서) 어음 배서란에 대표이사 서명을 했다."


결국 피해자가 장대식을 2012년 3월 고소했고, 장대식은 결국 2012년 10월 25일 구속됩니다(정수라 남편 구속).


사실 이명박 정권이 치적으로 내세웠던 G20과 관련된 저명인사가

사기 혐의로 구속된 사건이어서 당시 파장이 컸죠.



참고로 정수라 부부가 살던 동네주민의 증언입니다.


동네주민: "은행에서 와서 집에 빨간 딱지를 붙이려고 하면, 남편이 정수라를 골프치게 보내버렸어요. 아내가 골프치게 하면서, 그 사실을 모르게 했지."


동네주민: "정수라는 그 사실을 까맣게 모르다가, 완전히 쫄딱 망했지. 나중에 나갈때 툭툭 다 털고 나갔어요. 보증금 5천만원에 월세 3백만원짜리로..."



충격! 정수라 이혼 소송, 사기꾼 남편 때문!? 연예특종 77회  



결국 2013년 11월 10일 정수라는 이혼소송 1심에서 승소하게 됩니다.


서울가정법원 가사5부(부장 배인구)

"장대식 정수라 부부는 이혼하고, 장대식은 정수라에게 위자료로 7000만원을 지급하라. 장대식이 정수라에게 큰 경제적 손실을 입히고, 그 과정을 제대로 알리지 않은 점, 1심에서 사기죄로 징역형을 선고받아 부부간의 신뢰가 완전히 깨진 점 등으로 볼 때 혼인관계가 완전히 파탄 났고, 그 주된 책임은 장대식에게 있다."



이렇게 법정 역시 정수라의 편을 들어줍니다.


'아 대한민국'을 불렀던 정수라는 밝고 희망찬 이미지를 가진 것으로 유명했

졌는데,

그녀의 가족 이야기나 남편과의 이혼 과정을 살펴보면, 결코 쉬운 인생은 아닌 것 같네요.


정수라와 함께 동서지간으로 불렸던 김완선 포스팅 (새창보기)

김완선 나이, 김완선 이모 한백희에게 짓밟힌 순정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