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김연자 10분내로동영상,김연자 메들리와 비하인드 스토리

가수 김연자 10분내로동영상과 김연자 메들리를 포스팅합니다(김연자 노래모음).

더불어, 김연자의 어린 시절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읽으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김연자 하춘화)

하춘화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하춘화 남편 이인순- 이주일과 신중한 남자의 배려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연자 아버지의 영향으로

 * 김연자 메들리(김연자 노래모음)

* 김연자 일본 활동 실패 이유는

* 김연자 일본 진출을 포기하지 못했던 이유는

* 김연자의 비밀 결혼식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트로트 가수 겸 엔카 가수 김연자((본명)는 1959년 1월 25일 전라도 광주에서 태어납니다(김연자 고향 광주). 올해 57살이죠(가수 김연자 나이).

(김연자 학력 학벌) 광주 수피아여자고등학교 졸업

(김연자 프로필 및 경력) 1974년, TBC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


그리고 1974년 '말을 해줘요'로 솔로 가수로 데뷔

1977년 '여자의 일생'을 발표하면서 일본에서 데뷔


대표곡으로 진정인가요, 아침의 나라에서, 천하장사, 암야항로, 인생해협, 북녘의 눈벌레, 남십자성, 새벽전, 10분내로, 단장의 미아리 고개, 아모르 파티 등이 있습니다.


가수 김연자 사진


* 김연자 아버지의 영향으로


김연자는 어린 시절 아버지의 영향으로 가수의 길을 걷게 됩니다.


김연자: "아버지는 제가 공부할 때보다 노래할때 더 많이 칭찬을 하셨어요. 그래서 아버지께서 하시는 이발소에 온 손님들 앞에서도 매일 노래를 시키셨죠."


김연자: "그리고 아버지는 열네 살밖에 안 된 어린 저를 서울 작은아버지 댁으로 보내셨어요. 서울 가서 가수 되라고요. 결국 열 다섯 나이에, TBC 방송국이 주최했던 '전국가요 신인 스타'란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죠."


김연자: "나중에 가수가 되고 나서 한창 어려울 때는 미장원에 갈 돈이 없었어요. 그럴 때마다 아버지가 집에서 손수 제 머리를 만져주셨죠."


당시의 시대적인 상황에서 딸에게 가수의 꿈을 불어넣어주고, 또 적극 지원한 것은 아주 드문 행동이 아닌가 합니다.


(가수 김연자 과거사진)(김연자 젊은시절 사진)


(가수 김연자 리즈시절 사진)


 * 김연자 메들리(김연자 노래모음)

 (김연자 한국 일본 노래 비교) 

 김연자 10분내로 가요무대 20131028


(キムヨンジャ) 김연자 10분내로(일본노래)  



김연자 수은등 가요무대 20140113  


キム・ヨンジャ (金蓮子) 水銀灯 김연자 수은등  


김연자 노래모음

   


NHK 노래자랑 のど自慢 in 서울 (초대가수: 김연자)


* 김연자 일본 활동 실패 이유는


데뷔 후, 김연자는 나이어린 여가수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1977년 가족의 반대를 무릎쓰고 일본으로 진출하게 되죠.


김연자: "당시 일본의 한 레코드 회사로부터 일본 진출을 제안 받았어요. 그때 우리나라 가수 이성애씨가 일본으로 건너가서 큰 인기를 끌었거든요. 그러자 일본의 레코드 회사들이 한국의 실력 있는 가수들을 스카웃하려는 붐이 일게 되었죠."


김연자: "제가 한국에서 트로트 가수로 시작했으니, 일본에 가서 엔카를 한번 제대로 불러보자고 결심했어요. 하지만 너무 준비 없이 간 게 탈이었죠."


결국 김연자는 별다른 성과없이 3년만에 일본 활동을 접고 다시 한국으로 귀국하게 됩니다.


그리고 김연자가 귀국한 1980년은 당시 정부가 민심을 얻기 위하여 통행금지 해제 조치와 더불어 경기 부양 정책을 취했기에, 밤업소들이 호황을 누리던 시기였습니다.

이런 분위기속에 김연자는 한국에서 재기에 성공합니다.



* 김연자 일본 진출을 포기하지 못했던 이유는


198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김연자는 88 서울올림픽때 작곡가 길옥윤과 함께 '아침의 나라에서'라는 노래를 만들고 부르게 됩니다.

(당시 3개 팀이 경연을 했고, 이 와중에 길옥윤 김연자 팀이 뽑히게 됨)


그리고 김연자의 '아침의 나라에서'가 '올림픽 공식노래'가 될 뻔했는데, 대회 직전에 코리아나의 '손에 손잡고'가 공식 주제가로 선택이 됩니다.


김연자: "많이 섭섭했지만 어떡하겠어요. 그래서 울고만 있을 게 아니라 이 기회에 '아침의 나라에서'를 들고 다시 일본으로 진출해야겠다고 다짐했죠."



사실 김연자는 일본 무대에 대한 꿈을 버리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당시 김연자의 연인(?)이었던 김호식이 일본에 있었기 때문이죠.


김연자: "일본은 제가 십대 때 건너가서 한 번 실패했던 나라에요. 그래서 나중에 꼭 한번 다시 가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죠."


김연자: "제가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하자, 남편이 한달에 한번씩 비행기를 타고 현해탄을 건너왔어요. 사실 제 시댁이 있는 곳이 일본이기도 해서, 꼭 다시 진출하고 싶었어요."



* 김연자의 비밀 결혼식


실제로는 김연자는 이미 김호식(일본명 히로시 오카)과 1982년 '비밀 결혼식'을 올린 상태였습니다.

또한, 김호식은 김연자보다 18살이나 더 많은 사람이었죠.


김연자: "남편은 우리 어머니보다 겨우 두 살 아래지만 여리고 귀여운 사람이에요."


나이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는 이 둘은 어떻게 만나서 결혼하게 되었을까요?

사실 김연자의 일본 1차 활동 초창기때 그 인연이 시작되었죠.


김연자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김연자 전남편 김호식과 이혼이유 재산문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