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계 연예인

샤넌 엄마 이혼과 오빠-샤넌 소속사 사건과 노래모음 7편

샤넌 인생 이야기

샤넌이 미래가 촉망받는 가수임과 동시에 가족이나 소속사 등 주변 문제는 좀 복잡하네요.


아직 어린 나이인데, 주변 문제로 본인이 힘들어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네요.



가수 샤넌 윌리엄스(Shannon Williams, 한국 이름 김 아름(Arrum))는 1998년 5월 26일 영국 런던에서 태어납니다(샤넌 고향). 올해 한국 나이로 18살이죠(샤너 나이).

(샤넌 국적) 영국

(샤넌 학력 학벌) Sylvia Young Theatre School

서울드와이트외국인학교

한국외국인학교


(샤넌 프로필 및 경력) 2012년 티아라의 아름과 가비엔제이의 건지와 부른 〈낮과 밤〉이란 싱글로 데뷔


2013년 파이브돌스로 영입되었다가 탈퇴

2014년 1월 29일 싱글 〈Remember You (Feat. 종국 of SPEED)〉를 발매

2014년 12월 1일 싱글 〈새벽비〉를 발매


새벽비로 정식 데뷔라고 하는데, 그 이전부터 가수 활동을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목차

* 어린 시절

* 샤넌 소속사 문제

* 샤넌 다나의 과거 발언

* 샤넌 아이유 모창

* 샤넌의 꿈



* 어린 시절


샤넌이 처음 대중에 얼굴을 알린 것은 2010년 스타킹을 통해서 입니다.

당시 섀넌 픽스(Shannon Pix)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는데, 이것은 잘못된 정보였죠.

겨우 13살의 어린 나이였지만 노래실력과 더불어 깜찍한 외모로 대중의 주목을 받습니다.


샤넌: "10살 때 소녀시대 '지(Gee)' 뮤직비디오를 처음 봤는데 아시아 사람이 금발로 염색하고, 인형처럼 꾸미고 나오는 모습이 정말 신기했어요. 그 이후 계속 K팝 영상을 챙겨보며 관심을 가졌죠. 가수들은 무대 위에선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데 매력을 느껴요. 나도 그들처럼 무대에서 변신하고 싶거든요."


참고로 샤넌 아버지는 웨일스계 영국인이고, 샤넌 엄마는 한국인입니다.

(샤넌 혼혈)


샤넌 엄마 사진(이름 김정미)


샤넌 과거 사진 모음









YouTube- Shinee and Korean British Girl Shannon at starking!.flv (샤넌 동영상 스타킹 출연 당시) 

 shannon震撼四段高音(phantom of the opera)


Shinee Taemin and Korean British Girl Shannon 2nd episode with SNSD (샤넌 노래 동영상- 오페라의 유령, 미녀와 야수, 지킬 앤 하이드) 



김정미(샤넌 어머니): "샤넌이 아기 때 기기 전에 음악이 나오면 엉덩이부터 흔들었다. 길거리를 가다가도 음악이 나오면 그냥 눈 감고 춤을 추더라."


샤넌: "엄마와 아빠가 이혼해서 저는 엄마와 함께 살고 있어요."(샤넌 엄마 이혼)


참고로 샤너 부모의 이혼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문화적인 갈등 요소 역시 무시할 수 없었을 것 같네요.

이후 영국에 살고 있는 샤넌 아빠가 휴가를 얻어서 샤넌의 집으로 와서 함께 지내는 모습이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공개되기도 합니다.

샤넌 어머니와 아버지가 재결합을 했는지, 아니면 일시적인 만남이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네요.

아무튼 샤넌이 어린 나이에 부모의 이혼으로 마음 고생을 했을 것 같습니다.


샤넌 아버지 크리스 윌리엄스 사진(이름)


참고로 샤넌 오빠들이 영화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샤넌: "남 1녀 중 내가 막내인데 지금 오빠들은 모두 영국에서 일하고 있다. 그 중 쌍둥이 오빠는 영화배우로 활동하고 있다."(샤넌 가족 관계)


샤넌: "아직 그렇게 유명한 배우들은 아니다. 최근 스케일이 큰 영화에 캐스팅돼서 이탈리아, 미국 등을 오가며 촬영을 마쳤다. 최근에 가족끼리도 그 얘기를 했는데 정말 자랑스러웠다."


샤넌: "영화에는 꽤 유명한 분들이 많이 나온다고 들었다. 개봉은 내년(2016년)인데, 판타지를 곁들인 고전물이다. 극중에서 꽤 중요한 캐릭터의 쌍둥이 아들로 나온다."


샤넌 키- 현재 샤넌은 18살로 아직 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샤넌 몸무게와 키는 공개하지 않고 있네요.


샤넌 가족 사진


* 샤넌 소속사 문제


스타킹 무대 이후 일년 뒤(2011년) 샤넌은 코어콘텐츠미디어와 전속계약을 맺습니다.

그리고 2012년 티아라의 아름·가비엔제이 건지와 '낮과 밤'이라는 싱글을 발표합니다.


그리고 2013년 걸그룹 파이브돌스의 새 멤버로 최지현과 함께 영입되었다가 2013년 돌연 탈퇴하고 맙니다.


샤넌 소속사: "샤넌이 "롤모델인 보아처럼 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결국 샤넌은 걸그룹에서 솔로 가수로 방향을 바꾸게 됩니다(샤넌 탈퇴 이유).



그런데 코어콘텐츠 미디어는 티아라 사건 등과 대표인 김광수의 이미지가 워낙 좋지 않습니다.

샤넌의 활동에 별 도움이 되지는 못할 것 같네요.



이후 샤넌은 코어콘텐츠미디어에서 DAP Sound(코어 자회사)를 거쳐 MBK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는데, 사실 MBK 엔터테인먼트는 코어콘텐츠미디어의 후신입니다. 거의 이름만 바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샤넌 사진


* 샤넌 다니의 과거 발언


샤넌은 티아라엔포의 다니와 각별한 사이입니다.

샤넌: "다니가 한국말이 서툴어서 거울을 보는 것 같았다. 더 챙겨주고 싶었다. 그래서 영어로 다가갔다."


다니: "(샤넌이)도움을 진짜 많이 준다. 샤넌 언니가 없었으면 되게 외로웠을 것 같다. 왕따 였을 것 같다."


이후 '왕따'가 이슈가 됩니다.

예전의 티아라 사건때문에 사람들이 각별한 관심을 가졌고, 결국 다니가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해명까지 하게 되었죠.



다니: "방송에서 말한 내용은 한국에 온 지 얼마 안 돼 한국말이 서툴었을 때, 같이 연습하던 친구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안 돼 힘들었을 때 샤넌 언니가 먼저 영어로 말도 걸어줘 도움이 많이 됐다는 것이다."


즉, 방송의 주인공이 샤넌보다 다니의 발언이 더 주목을 받았던 상황이었죠.


다니: "넌 언니가 정말 좋다는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몰라 좋은 사람이라는 걸 말하고 싶었을 뿐이다. 내가 한 말이 그런 뜻이 아니라는 걸 잘 아실 텐데. 기사를 읽으면서 이렇게 보여지는 게 너무 속상하고 샤넌 언니가 주인공인 프로그램인데 이렇게 돼 너무 미안해졌다."


다니는 단순히 선배 동료의 좋은 점을 부각시켜려고 했는데, 과거 사건을 제대로 몰랐기 때문에 실수를 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작곡가 조영수: "1년 전(2013년)에 한 번 샤넌과 잠깐 녹음한 적이 있다. 불과 1년 밖에 안 지났는데 그때보다 샤넌의 가창력, 가사 전달력이 발전했다. 시간이 조금만 더 지나면 한국 최고의 디바라고 얘기할 수 있을 만큼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것들이 아주 많아서 정말 기대가 되는 가수다."


이렇게 샤넌의 기본 자질은 좋은 것 같은데, 이미지가 안 좋은 소속사를 만나서 좀 안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샤넌 과거 사진


* 샤넌 아이유 모창


샤넌은 2013년 히든싱어에 가수 아이유의 모창으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습니다.

이후 '아이유 모창' 가수라는 이미지가 생겼는데, 본인이 데뷔할 때는 이를 뛰어넘으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샤넌: "(히든싱어) 당시엔 모창을 위해 일부러 목소리를 다르게 낸 것이다. 서로 보컬 색깔이 너무 다른데 자꾸 비교되는 것은 속상하다."


샤넌: "아이유 선배님을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해요. 모창을 하게 된 것도 정말 영광이었죠. 하지만 이젠 저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싶어요. 모창 가수란 이미지도 벗어나야죠."


확실히 가수나 연기자가 자신만의 색깔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면, 연예게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죠.



아이유의 '좋은 날', 뮤지컬 아이유 샤넌! -히든싱어2 15회  

 'Beyonce(비욘세)-Listen♬' 뮤지컬 아이유 샤넌! -히든싱어2 15회 


2014년 샤넌은 바스코, 기리보이와 함께 '숨'을 발매합니다.


샤넌: "‘새벽비’는 혼자 녹음 하고 그랬는데 이번엔 랩이 들어간다고 들어서 기대를 많이 했어요. 그런데 바스코 선배님이랑 기리보이 선배님이랑 다 같이 한다고 해서 놀랬어요...노래 처음엔 제 목소리만 있어서 좀 심심했는데 다 같이 만들어 내니까 엄청 멋있는 거예요. 노래가 확 달라지는 더라고요. 진짜 좋아요."


숨은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안타까움을 전하는 노래입니다.


샤넌: "바스코 선배님이라고 부르지 말라고, 삼촌이라고 부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처음에 오빠라고 불렀는데 오빠라고 부르지 말래요(하하), 삼촌이라고 부르래요. 그리고 엄청 많이 친해졌어요, 잘 챙겨주셨어요."


바스코가 1980년생인데, 둘이 18살 정도 차이가 나서 이렇게 한 모양이네요.


샤넌: "(기리보이는) 낯가림이 조금 있으신 거 같아요. 네 부끄러워하시더라고요. 그런데 녹음할 때 많이 다가와 주셔서 친해졌어요. 원래 바닥보고 얘기 하셨는데 조금 친해지고 나니까 눈을 마주보고 얘기하더라고요."


기리보이가 의외로 낯가림이 있는 것 같네요.



유희열의 스케치북-샤넌&바스코&기리보이(Shannon&Vasco&Giriboy) - 숨.20150109  


 샤넌(Shannon) - 애국가 2014-2015 KBL 프로농구 올스타전 (샤넌 애국가 동영상)


* 샤넌의 꿈


샤넌: "아직은 색깔을 못 찾았지만 나만의 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요. 그리고 저는 항상 목표가 있어요. 제가 혼혈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봤을 때는 “외국인이 한국가요를 불러봤자 이 만큼 이겠지” 하고 한계를 두는 거 같아요."


외국인의 발음에 대하여 이렇게 너그러운 것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것 같네요.

 

샤넌: "(외국인들의) 발음이 조금 안 좋아도 (한국의 시청자들이) 봐줄 거구요. 저는 그런 한계를 뛰어 넘고 싶고 충분히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요. 그리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샤넌: "제 외모가 워낙 이국적이니까 부담이 되진 않을까 걱정돼요. 이제 데뷔한다고 하니까 한국말을 할 때도 더 신경을 쓰게 돼요. 아직은 서툴러서 발음 연습도 더 하게 되고요. 그래도 기대돼요. 활동하면 어떤 식으로 진행될 지 궁금한 점도 많고, 재밌을 것 같아요."



이런 샤넌의 노력때문인지, 발음에서는 거의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애국가를 부르기도 했죠.



샤넌: "이제까지 단 한 번도 애국가를 불러본 적이 없었어요."


샤넌은 꽤 많이 긴장을 했는데, 다행히 별다른 실수를 하지 않고 훌륭히 무대를 마치게 됩니다.

샤넌이 어떤 색깔을 대중에게 보여줄지, 앞으로가 기대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