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정성화 아내(부인)이은호- 유흥에빠진 남자를 구한

뮤지컬 배우 겸 드라마와 영화 배우로도 활동하는 정성화는 197512일 출생입니다. 올해 나이가 39살이죠.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학

(프로필)

1994SBS 3기 공채 개그맨로 데뷔

 

정성화는 상당히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입니다. 분명히 개그맨으로 데뷔했지만, 알고 보니 대학에서 연극학을 전공한 사람이고, 현재는 뮤지컬 업계에서 대단한 연기력을 발휘하고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2013년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그 외에도 뮤지컬 관련 받은 상이 아주 많습니다.)

 

 

단순한 개그맨 출신이라고 보는 것보다는, 제대로 된 배우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연기력이 대단한데 반하여, 가창력은 조금 떨어져서 뮤지컬 배우로는 좀 아쉽다는 평이 있습니다.

개그맨 시절에는 여러가지 성대모사에 능했던 개그맨으로 이름을 날렸고, 개그맨으로 성공하기도 했죠.

 

정성화의 아내인 이은호는 올해 나이가 33살입니다. 정성화에 비해 6살 연하죠.

둘은 2011418일 결혼식을 올렸는데, 이전에 약 8년동안 연애를 한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성화는 부인인 이은호를 만나기 전에 삶의 굴곡을 먼저 겪습니다.

 

정성화 아내 이은호 웨딩 사진

 

정성화: "스타병에 걸려 지내다 보니 일이 끊겼고 1년 만에 재산을 탕진했다."

"개그맨으로 성공한 후 선배들이 술 한 잔 사주겠다고 나이트클럽에 데려갔다. 그때 신세계를 경험했고 돈만 생기면 거기에 갔다. 당연히 개그에는 소홀하게 됐다."

 

성공한 남자들이 흔히 빠지기 쉬운 유흥에 정성화 역시 빠져서 재산탕진까지 하고 맙니다. 그런 데에 한번 맛들이면, 쉽게 헤어날 수가 없죠.

 

결국 일까지 끊긴 정성화는 다시 정신을 차리고 일을 시작합니다. 개그쪽으로는 일이 막힌 상태여서, 그가 선택한 곳은 뮤지컬과 연기쪽입니다. 원래 연극학을 전공했던 그였지만, 밑바닥부터 다시 시작한 거죠.

한번 성공을 맛본 사람이 그러기가 쉽지 않지만, 정성화는 단역부터 시작해서 여러 조연을 거치고 마침내 주연 자리까지 차지합니다.

 

 

 

 

보통 인기 연예인이 뮤지컬의 주연 자리를 차지하면 자신의 인기 때문에 주연을 강탈했다는 이유로 욕을 먹지만, 정성화에게는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입니다. 그 자신이 밑바닥부터 시작했으니까요.

(물론 뮤지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드라마나 영화에도 꾸준히 출연합니다.)

 

어쨌든 정성화가 이렇게 다시 정신을 차리고 자기 일에 매진하게 된데는 아내인 이은호의 역할이 컸습니다.

정성화: "아내가 첫사랑이다. 아내를 만나면서 뮤지컬에서도 안정감을 가지게 됐다. 아내와 결혼 후 행복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 아내가 제 인생을 바꾼 사람이다."

"아내는 다정다감한 성격이다. 옆에 있으면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다. 그 모습에 반했다."

 

한때 유흥에 빠져서 재산까지 탕진한 남자가 얼마나 고마웠으면, 아내를 첫사랑이라고 말할까요. 아마 아내를 진정한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거 같네요.

 

결국 둘은 2003년 경 지인의 소개로 첫만남을 가진 이래로, 8년 동안 연애를 하게 되는 거죠(정성화 러브스토리. 좀 더 자세한 사정은 개그맨의 일이 끊긴 정성화는 아는 지인의 바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니다. 아내인 이은호도 거기 아르바이트생이었고 정성화가 몇 개월간 대시를 한 끝에 이은호의 마음을 얻습니다 ).

그리고 해피투게더에서 공개적으로 프러포즈를 하고 결혼합니다.

 

 

 

정성화는 아내의 장점으로 이해와 배려를 꼽습니다.

정성화: "제가 워낙 낚시를 좋아하고, 또 긴 공연이 끝나면 혼자 여행을 떠날 때가 많아요. 아내는 제가 혼자 두어 달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하면 투정 대신 잘 다녀오라는 말을 건네는 여자예요. 긴 시간 연애하면서 서로에게 맞춰진 것도 있지만, 범인류적인 이해심을 타고 났죠(웃음). 평소엔 워낙 싹싹하고 애교가 넘쳐 깨물어주고 싶게 귀엽다가도 또 의외로 통이 크고 대담한 모습을 발견하면 놀라곤 해요."

 

부인 이은호는 남편의 취미생활, 특히 낚시를 싫어하는 보통의 여자와는 다르네요.

이은호 역시 남편 정성화에 대하여 후한 점수를 줍니다. 일할 땐 성실하고 열정이 넘치지만, 집에선 한없이 다정하고 가정적인 남자입니다. 또한 남편이 요리를 즐겨하고, 타고난 개그 본능 덕분에 항상 웃으면서 살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중의 하나죠.

 

이은호가 결혼하기 전의 직업은 옷가게 사장이었습니다.

언니와 함께 옷가게를 운영했었던 거죠(바에서의 아르바이트 후에).

정성화는 아내의 사업적인 수완을 높이 평가합니다. 결혼 후에도 아내가 자신의 재능을 섞이지 않기를 바라는 거죠.

 

이은호는 옷과 패션에 대한 감각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 대한 감독도 뛰어난 거 같습니다. 그녀가 집안을 꾸민 솜씨를 보면 굉장히 아기자기하면서도 컬러풀한 특징이 강한 거 같습니다.

 

정성화 이은호 부부 거실

 

정성화 이은호 부부 침실과 옷방, 화장실 사진

 

특히 침실은 잘 사용하지 않는 퍼플 컬러를 사용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었네요. 

두 사람의 자녀는 아직 없습니다. 이제 결혼한지 2년이 지났으니 신혼기간은 지났고, 자녀를 생각할 때가 되었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