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수로(본명 김상중)197057일 경기도 안성시에서 태어났습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44살이죠.

 

(학력)

대덕초등학교

안청중학교

안법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동국대학교 연극학 학사

 

특이사항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에 서울예술대학교를 무척 늦게 들어갑니다. 동기들보다 대략 4년 정도 늦은 나이였죠.

(동기들로는 이종혁, 김민교 등이 있습니다.)

 

 

(프로필)

1993년 투캅스의 위병역 등으로 영화계에 데뷔하지만, 제대로 배역을 맡지는 못합니다. 그 이후에 오랫동안 연극무대를 전전하며 무명배우생활을 합니다. 그러다가 1998년 쉬리의 안현철 역과 1999년 주유소 습격 사건의 철가방 역으로 조금씩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고, 드라마 공부의 신과 영화 화산고 등에서 호평을 받고 주연 배우의 자리를 굳힙니다.

 

주업이 영화배우이지만 예능감이 좋기 때문에 패밀리가 떴다와 진짜 사나이 등에 고정 출연하면서 예능과 영화를 넘나드는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김수로의 아내는 탤런트 이경화입니다(직업). 둘은 서울예술대학교 동문입니다. 1994년도에 처음 만나서 13년의 열애끝에 2006년 결혼식을 올립니다.

 

탤런트 이경화는 197638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가 39살입니다. 김수로보다 6살 연하죠.

(학력)

동덕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학 학사

(프로필)

1998SBS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2003년 드라마 왕의 여자

2004년 드라마 토지

2005년 드라마 서동요

2006년 드라마 사랑하고 싶다, 연개소문

2008년 드라마 아내의 유혹, 바람의 화원

 

 

김수로 이경화 웨딩 사진

 

그리 큰 비중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년에 한편씩의 드라마는 꾸준히 해왔고, 영화에도 간간히 단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주인공은 아니지만 감초 역으로 극의 전개를 원활하게 하는 역이죠.

 

김수로의 무명시절이 길었는데, 13년 동안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바라봐준 것을 보면 대단한 여자인 거 같습니다.

 

 

그런데 2006년에 결혼할 당시에 이경화의 프로필은 197938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네티즌들이 이런 의문을 제기했죠.

"1994년도에 첫 만남을 가졌다면 이경화가 중학생이었을 텐데 어떻게 김수로와 만남이 가능한가?"

그러자 이경화 측 관계자는 이경화가 빠른 76년생이라고 해명합니다.

 

빠른 76년생이라면 1994년도에 대학 입학이 가능하죠.

하지만 이일화의 프로필은 연도만 바뀌었을 뿐, 여전히 197638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경화의 처음 프로필(1979년 출생)이 실수라고 하더라도, 아직까지 (생일을) 고치지 않은 것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원래 예전에는 여배우들이 나이를 3~4살씩 속이는 것이 관행이었죠.

하지만 이제는 중견 연기자로 자리를 잡았고, 결혼까지 한 이경화이니 자기 나이를 떳떳하게 말하는 것도 별 무리는 없다고 봅니다.

, 하긴 여배우의 나이가 그리 중요한 문제는 아니죠.

 

김수로 이경화 사이에는 아직 자녀는 없습니다. 아마 둘 다 자식보다는 일을 우선시하는 딩크족같네요.  

(그리고 김수로의 집안은 원래 목축업(양돈업)을 크게 하는 부농이었습니다. 그런데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사업을 실패하는 바람에 집안이 많이 기울어졌죠. 그래도 요즘 김수로가 드라마나 예능으로 다시 집안을 일으켜 세운 거 같습니다.

아마 이런 경제적인 불안감도 김수로가 아이를 갖는 것을 미루는 원인 중의 하나일 거 같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