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맨친 인순이 집밥 레시피 특제 소스와 돼지고기 배추찜

 

맨발의 친구들이 인순이의 집을 방문해서 집밥을 먹었습니다. 인순이의 집밥의 특성은 한마디로 다양성에 있네요. 경상도, 전라도는 물론이고 충청도 식 요리도 있습니다. 아마 전국 곳곳에 공연을 많이 다니고, 또 각지의 팬들이 음식을 보내오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특히 호남식의 민들레 김치는 갓김치 비슷한 느낌이 나면서도, 전혀 새로운 맛을 주는 거 같네요. 민들레로 감치를 담글 생각을 하다니, 인순이가 이걸 다른 곳에서 비법을 전수 받았는지, 아니면 자신의 생각만으로 만든 것인지 궁금하네요.

 

그 외에도 호남식 새우 양념장과 경상도식 총각무 동치미, 충청도식 게국지 등이 입맛을 돋습니다.

그리고 인순이가 전북 정읍 식당에서 맛본 배추 우거지 민물 새우탕의 맛을 못 잊어서 그 비법을 직접 알아서 집에서 만들어 먹습니다. 인순이도 인순이지만, 그 비법을 흔쾌히 알려준 식당 주인도 마음씨가 굉장히 넓네요.

 

견과류 강된장 배추롤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오징어 강된장 배추롤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각각 배추잎에 밥을 넣어서 동그랗게 만 다음에 견과류와 오징어 강된장을 각각 얹는다.

 

인순이가 가장 자랑하는 인순이표 특제 소스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가자미 두부조림 

 

돼지고기 배추찜

 

이것의 비법은 배춧속 대신에 돼지갈빗살을 넣어 찜처럼 만듭니다.

그리고 멸치육수를 넣어서 개운한 맛을 냅니다.

 

 

돼지고기 배추찜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배추 우거지 민물새우탕 

얼큰한 해장국 맛이 날 거 같네요. 

술을 마신 이후에는 해장에 그만일 거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