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가수 한영애 나이와 재수 시절

(6/8) 총 8개의 글중 여섯번째 글


가수 한영애 나이, 그리고 재수 시절 한영애가 해바라기에 합류하게 된 사연을 짚어봅니다.


# 목차

* 가수 한영애 노래모음 듣기

* 한영애 노래실력 어린 시절의 소질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한영애 이전 글 5편 새창보기 (5/8)  한영애진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 마야 결혼 남편 없는 이유


(스폰서 링크)
. .

가수 한영애는 1957년 7월 서울에서 태어납니다(한영애 고향 서울). 올해 60살이죠(가수 한영애 나이).

(한영애 종교) 불교

(한영애 학력 학벌) 서울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졸업

(한영애 프로필 및 경력) 1975년 그룹 '해바라기' 멤버로 데뷔


그리고 1978년부터 극단 자유에서 활동하면서 연극배우로 활동합니다. 이후 1986년 솔로 앨범 '여울목'을 발표하면서 다시 가수로 복귀했죠.


참고로 한영애의 2집 앨범 '바라본다'와 4집 앨범 '불어오라 바람아'는 '한국대중음악상 100대 명반'에서 각각 33위와 48위에 꼽히기도 합니다.

가수 한영애 사진


* 가수 한영애 노래모음 듣기


Han Young-ae - Love, on its Solitude, 한영애 -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I Am a Singer

한영애 - 조율

[EBS스페이스공감] 한영애 - 여울목

[EBS스페이스공감] 한영애 - 누구 없소

#12, Han young-ae - Old Love, 한영애 - 옛사랑, I Am a Singer2 20120805

한영애, 사랑한 후에 (원곡 전인권)

한영애 노래모음 듣기
한영애 목포의 눈물


* 한영애 노래실력 어린 시절의 소질


원래 한영애는 어릴 때부터 노래에 소질이 있었네요.

한영애: "저도 엄마에게 들은 이야기인데, 2~3살 때 동네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 절 데려가면, 제가 그렇게 노래를 불렀대요."

. .
한영애: "그리고 초등학교 때 전학을 갔는데, 이전 학교 선생님이 합창 대회에 제가 필요하다고, 절 찾아오셨어요."


확실히 어릴 때부터 가수가 될 소질이 다분했던 것 같네요.

한영애: "하지만 가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진 적은 없었어요. 그저 속에서 부글부글 끓는 열정을 쏟을 곳을 찾아 방황했죠."


한영애: "재수할 무렵에 친구의 선배가 운영하던 신촌의 어떤 카페에서 친구들과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했어요."


이때 한영애 가창력이 소문이 나게 됩니다.


 한영애 다음 글 7편 새창보기 (7/8)  

(아래글은 11월 26일 발행)

[미혼 여가수 이야기] - 한영애 노래 가창력 평가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