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황보 정려원 이은-샤크라 해체 이유


샤크라 황보와 정려원 이은의 전성기 시절,

그리고 샤크라 해체이유가 무엇인지를 짚어봅니다.



# 목차

* 황보의 털털한 성격 이유는

* 황보 데뷔 계기는

* 황보와 샤크라 해체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황보 이전 글 1편 새창보기 (1/4)  황보진

[미혼 여가수 이야기] - 샤크라 황보 나이와 어린 시절의 고통


(스폰서 링크)
. .

* 황보의 털털한 성격 이유는


내성적인 성격으로 고통을 당하던 황보는 초등학교 4학년때 전학을 계기로 이런 상황을 벗어나게 됩니다.


황보: "초등학교 4학년 때 전학을 가서는 일부러 털털하고 씩씩하게 행동하면서 친구들과 어울렸어요. 전학생인데다 운동을 잘하고 그림을 잘 그려서 한순간에 학교 친구들로부터 관심의 대상이 됐어요. 저도 비로소 마음의 문을 열었고요. (너무 씩씩한 나머지) 친구들이 저를 '황장군'이라고 불렀어요."


황보: "다른 (여자) 친구들은 음악 학원이나 무용 학원에 다녔는데, 전 태권도 학원을 다녔어요."


황보: "여중, 여고에 진학하면서 소위 '스타병'도 생겼고요. 후배 여학생들이 ‘언니 사랑해요, 우리 사귀어요’라는 팬레터를 무척 많이 줬어요. 발렌타인데이나 빼빼로데이에는 제 책상 위에 선물이 산더미처럼 쌓였고요."


이때부터 일반 대중들이 아는 황보의 모습이 나옵니다.

어렸을 때의 많은 상처가 오히려 외향적인 성격의 밑거름이 되었네요.

가수 황보 사진

* 황보 데뷔 계기는


이후 황보는 대학 합격 후에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이혜영(이상민 전부인)에게 스카웃이 됩니다.


황보: "아르바이트를 할 때 선배 가수 이혜영 씨 눈의 눈에 띄었어요. 당시 ‘인도 컨셉의 그룹을 만든다'라고 해서 외모가 거기에 어울리는 제가 발탁이 되었어요."


이 당시 이혜영(더 정확하게는 프로듀서 이상민) 등은 황보의 노래나 춤 실력은 전혀 보지 않고 외모만 보고 뽑습니다(무작정 길거리 캐스팅). 그러다가 나중에 확인한 결과 노래와 춤 소질까지 있었던 경우였죠.


황보: "사실 초반에는 가수가 되기 싫었어요. 저 혼자 빈디(인도여성들이 눈 사이에 붙이는 것)를 붙였고, 소속사에서는 저에게 노래도 시키지 않고 아무것도 시키지 않았어요."


황보: "소속사에서는 프로젝트 그룹 브로스(당시 룰라, 디바, 샤크라 등 여러 그룹이 모인 그룹)에서 활동을 한번 해봐라라고 권했어요. 그렇게 활동하다보니, 나에게 노래와 춤의 소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황보: "결국 샤크라 멤버로 데뷔하게 되었어요. 원래 인도풍과 아프리카풍의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과감한 패션을 선보였어요. 반디도 하고 코에 피어싱도 했는데, 나중에 아빠에게 이걸 들켰어요."


황보: "그러자 아빠가 "그렇게 코를 뚫고 싶어? 내가 확 뚫어줄 테니까 펜치 가져와!’ 하면서 한바탕 난리가 났어요."

(참고로 황보 아버지 직업은 건축업이었고, 딸을 거칠게 다루는 경우가 많았음)

. .
* 황보와 샤크라 해체 이유


황보: "신인 시절에는 엄청 힘들었어요. 신인이기 때문에 얼굴을 많이 알려야 한다고 해서,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는 상황에서 하루에도 여러 개의 스케줄을 모두 소화해야 했어요."


황보: "나중에는 너무 힘들었고, 또 열심히 뛰지만 버는 돈도 거의 없어서 포기하고 싶었어요. 그냥 집에 돌아가고 싶어서, 속으로 팀이 망하기도 바랐고요."


하지만 샤크라는 곧 인기를 얻게 됩니다.

다른 걸그룹처럼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것은 아니지만, 나름 틈새시장(이국적인 음악과 파격적인 컨셉) 공략에 성공했고, 특히 털털한 성격의 황보가 가장 많이 이름을 알리게 되었죠.


하지만 2000년 출범한 샤크라는 2004년 끝내 해체하게 됩니다.

(샤크라 멤버 황보 려원(정려원) 이은 보나(원래 멤버로는 보나 이전에 이니가 활동했음))


샤크라 해체이유

- 연기자가 되기 위하여 려원(정려원)과 이은이 연달아 탈퇴했고, 황보와 보나까지 탈퇴해서 결국 팀이 해체됨


황보: "2004년 해체 할때는 그 이유를 몰랐다. 그런데 (나중에) 조금 살펴보니 ‘아, 나만 가수를 하고 싶어했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국 샤크라 해체는 멤버들이 각자의 길을 가게 됐기 때문이다."


 황보 다음 글 3편 새창보기 (3/4) 

(다음글은 1주일 뒤(2016년 9월 15일)발행됩니다.) 

 [미혼 여가수 이야기] - 황보 결혼 실패 이유와 황보 남자친구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