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이수만 아내(부인)김은진 직업과 사망이유

(3/4) 총 4개의 글중 세번째 글


SM 이수만 아내 김은진, 이수만 부인 김은진 직업과 사망 이유 등을 짚어봅니다.


# 목차

* 이수만의 미국과 중국에 대한 생각

* 이수만 주식 범죄로 해외 도피까지

* 이수만의 생각과 가치관

* 이수만 아내 김은진 직업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이수만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4) 이수만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이수만 보아 hot 비하인드 스토리


(스폰서 링크)
. .

* 이수만의 미국과 중국에 대한 생각


또한, 이수만은 원래 미국이나 유럽 진출에 소극적이었습니다.

이수만: "가장 큰 시장에서 가장 큰 스타가 나온다. 앞으로 중국에서 1등이 되면, 세계 1등이 되는 날이 온다. 바로 우리 옆에 가장 큰 시장이 생기고 있는데, 왜 (미국이나 유럽으로) 나가서 에너지를 낭비해야 하나."


이수만: "미국 진출은 안 한다.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앞으로는 중국이 곧 미국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수만의 2005년 인터뷰의 한 구절이었습니다.

이보다 조금 후에 박진영이 원더걸스를 데리고 미국 진출을 시도했던 것과 비교하면, 이수만의 시장을 보는 눈은 더욱더 두드러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수만은 일찍부터 중국 및 해외 시장과의 협업을 위한 자신만의 모델을 구축합니다.


이수만: "3단계 CT(culture technology)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 1단계는 한류 문화 상품의 수출이다. 보아와 동방신기의 일본 진출이 바로 이에 해당된다. 그리고 2단계는 현지회사 또는 연예인과의 합작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단계이다."


바로 2단계가 슈퍼주니어와 엑소의 중국인 멤버들, 그리고 강타와 대만가수 오건호의 합작 그룹이 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수만: "3단계는 현지 사람에게 한국의 CT를 전수하여, 한류 현지화를 이루고, 그 부가가치를 공유하는 것이다."

(이 3단계는 최근 데뷔한 NCT가 그 예가 될 것입니다.)

이수만 사진

* 이수만 주식 범죄로 해외 도피까지


이수만: "‘메이드 인 코리아’가 아니라 ‘메이드 바이 코리아’라는 모토로 중국, 일본과 함께 나눌 계획이다. 한국 인구는 4800만명, 일본은 1억3000만명, 중국은 15억 인구인데, (비율로 따지면) 한국이 가장 많은 돈을 벌게 될 것이다."


이수만: "한국의 기술, 일본의 자본, 중국의 시장과 자원의 결합으로 탄생된 스타로부터 발생된 수익을 대략 (한국과 일본, 중국이) 3분의 1로 나눈다고 가정했을 때 한국은 가장 적은 인구 규모를 가지고 있지만, 가장 큰 수익 (비율)을 얻게 될 것이다."


이런 이수만의 선견지명은 오늘날 현실이 되었거나, 혹은 현재 진행중입니다.

확실히 이수만 회장이야말로, 개척자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물론 이수만에게도 도덕적으로 비난받는 부분이 있습니다.

첫번째, 2002년 이수만은 회사 자금 횡령 혐의로 검찰의 조사를 받게 됩니다.


이때 이수만은 해외 도피를 하였고, 검찰이 이수만의 여권을 무효화하고 인터폴에 수배를 하는 등의 강경 조치를 취하자, 결국 이수만은 자진 귀국하여 검찰의 조사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2004년 9월 사법부는 이수만에게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형을 선고했고,

(실제 교도소에 간 것이 아니라 집행유예 형을 선고받았음)

2007년 참여정부 특별사면에 의하여 사면을 받습니다.


또한, 이수만은 소속 가수들과의 계약 문제로도 비난을 받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동방신기인데, 우선 계약기간인 13년은 너무 길다는 점,

그리고 앨범이 50만장 이상 팔리지 않으면 수익을 받을 수 없는 조항 등은 가수들에 대한 불공정 조항이라는 비난을 받기도 했죠.

이수만 사진

* 이수만의 생각과 가치관


그외에 이수만은 많은 음악인들로부터 비판을 받습니다.

오늘날 가요계를 아이돌 일변도로 만든 주역이라는 점이죠.


사실 이수만은 가수 출신이면서 프로듀서로서의 능력이 대단히 뛰어나긴 하지만,

음악인이라기보다는 기업인입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아래의 발언이었죠.


이수만: "립싱크도 하나의 장르다."


이은민(가수): "그것(이수만의 발언)은 아닌 것 같다. 물론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노래하는 행위조차 시도하지 않는 사람에게 가수라는 타이틀을 붙여서는 안 되는 것 같다. 그런 사람들은 '가수'라는 말 대신에 '엔터테이너' 혹은 '립싱커'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


이수만의 마인드가 어떤지를 잘 보여준 발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대가 발전하다 보니, 이수만의 발언이 다른 식으로도 해석이 가능하네요.(밑에서 추가 설명)

.. ..
* 이수만 아내 김은진 직업


이수만 부인 김은진은 언론에 거의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과거 기사에 보면, 이수만이 결혼했던 상대는 김지혜였습니다.


이수만이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는 도중에 UCLA에서 컴퓨터 그래픽과 비디오를 전공하는 김지혜를 만나서 결혼했다는 뉴스였죠(이수만 아내(부인) 직업 유학생).


(1984년 이수만 결혼)(이수만 배우자(와이프)김지혜)

(그런데 나중에는 이수만 부인 이름으로 김은진이 나오는데, 아마 개명을 한 것으로 보임)


그리고 이수만은 아들 2명을 낳게 됩니다.

(이수만 자녀(자식))(이수만 가족 관계)

(참고로 이수만 딸은 없음)


그 이후 이수만 부인은 언론에 전혀 노출이 되지 않다가, 2014년에 잠깐 보도가 됩니다.

MC: "이수만 내외는 두 아들을 낳고 미국 LA에서 살게 됐다. 그런데 첫째아들이 고등학생, 둘째가 중학생일 때, 아이들을 학교에 등하교를 시켜주던 이수만 부인이 햇빛 알러지 증상 때문에 고생을 좀 하셨다"


MC: "그래서 이수만이 아내의 '햇빛 알러지'때문에 둘째 아들이 큰아들의 고등학교에 진학하자마자 학교 근처의 대저택을 구입했다. 280만달러 상당의 대저택이다."


그리고 2014년 9월 이수만 부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집니다.

(기사 발췌)

- 이수만 프로듀서의 부인 김은진 여사가 소장암으로 사망했다.

원래 최초로 소장암이 발견된 것은 지난 2012년 12월이었으며, 2013년 1월에 대수술을 받고 항앙치료를 계속 받아왔었다.

- 이수만 프로듀서는 아내의 발병 직후부터 임종 직전까지 매일 밤낮으로 아내를 극진히 간호해 왔다

(이수만 부인(아내) 사망원인 소장암)


그런데 과거 이수만 아들의 인터뷰를 보면, 이와 관련된 내용이 나옵니다.

 이수만 다음 글 4편 새창보기 (4/4)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 이수만 재산 아들 인터뷰, 이수만의 미래는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