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이수만 재산 아들 인터뷰, 이수만의 미래는

(4/4) 총 4개의 글중 네번째 글


SM 이수만 재산, 그리고 이수만 아들 인터뷰 등을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예측에 강한 이수만이 생각하는 앞으로의 미래가 흥미롭네요.


# 목차

* 이수만 아들의 인터뷰

* 이수만 재산

* 이수만의 미래 예측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이수만 이전 글 3편 새창보기 (3/4)  이수만진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이수만 아내(부인)김은진 직업과 사망이유


(스폰서 링크)
. .

* 이수만 아들의 인터뷰


이수만 아들(둘째 아들로 추정)이 케이팝 팬과의 질문에 답변을 해주는 형식인데,

이때 개인사와 가정사들을 많이 고백했네요.


질문: "난 너처럼 (부자 혹은 부자의 아들이) 되고 싶어."


이수만 아들: "다른 사람들처럼, 나도 일상적인 문제들이 있어. 엄마는 무지 아프셔 매일 같이 마지막일 그 날이 두려워. 그래서 아빠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 돈은 행복을 살 수 없어, 내가 하는 이야기들이 이해가 됐으면 좋겠다."


이수만 아들: "나는 (비행기) 일등석을 안 타. 부모님은 아빠의 부와 명예로 인해 내가 이익을 받으면 안된다고 생각하셔."

* 이수만 재산


참고로 이수만 재산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이수만은 항상 연예계 1,2위 주식 부자 자리를 다툽니다.


현재 이수만의 주식 가치는 1383억 6천만원으로 집계가 됩니다(2015년 5월 초기준).


그 외에 압구정동 SM엔터테인먼트 사옥의 시세는 920억원이며,

법인 명의로 구입한 청담동 빌딩의 시세는 약 180억원입니다.


이수만 개인 소유의 빌딩과 더불어 집 (미국의 저택 등) 등의 기타 부동산 가치만 합쳐도 1000억원을 훌쩍 뛰어넘네요.

그렇다면, 이수만은 어떻게 재산을 형성했을까요?

원래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월급을 받았지만, 2010년 SM 등기이사 자리에서 물러나면서 더 이상 월급을 받지 않게 됩니다.

또한, SM은 무배당정책으로 주주들에게 배당 수익 역시 없습니다.

(2000년 코스닥에 상장한 이후 계속 무배당 정책이었음)


그런 이수만에게 특별한 수입원은 바로 '라이크기획'입니다.

이수만의 개인 회사로 SM 소속 가수의 프로듀싱 업무를 대행하면서 인세(외주기획료)를 받는데, 이 금액이 엄청나네요.


가장 최근인 2015년에 SM은 라이크기획에 영업비용으로 99억원을 지급하는 등, 지난 17년 동안 626억원을 받습니다.


라이크기획이 개인회사이기 때문에, 여기 내에서의 분배 과정은 드러나지 않지만, 아마 이수만이 많은 부분, 혹은 대다수를 가져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이수만이 수입면에서는 그리 투명하지가 않네요. 

* 이수만의 미래 예측


이렇게 이수만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살펴봤습니다.

확실히 이수만은 미래에 대한 선견지명이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 능력 덕분에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고, 막대한 부와 명성을 쥐게 되었죠.


그렇다면,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이수만의 예견은 무엇일까요?


이수만: "SM이 생각하는 미래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셀러브리티(유명인사)의 세상’이 도래한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바로 ‘로봇의 세상’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SM은) 모든 사고의 기준을 ‘셀러브리티와 로봇’에 두고 항상 창의적으로 사고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수만: "셀러브리티 시장은 이제 시작 단계이며, 앞으로 더 커질 것입니다. 사람들은 점점 더 셀러브리티와 친밀해지고, (유명인과) 네트워킹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이 시장은 중국 경제가 열리고 온라인이 활성화되면서, 현재 급팽창하고 있습니다."

.. ..
이수만: "그리고 2023년이 되면 인간과 흡사하고 지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로봇들이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SM은 로봇의 세상에서 음악, 동영상,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그리고 문화와 셀러브리티를 연결하는 커뮤니티를 어떻게 형성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또 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이수만이 '립싱크도 하나의 장르다'라고 발언해서 비판을 많이 들었는데,

앞으로는 로봇이 노래를 하는 시대가 곧 도래할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수만은 아이돌과 중국 시장에 대한 예측으로 '개척자' 소리를 들었습니다. 앞으로 셀러브러티와 로봇 세상에 대한 그의 예측이 과연 맞을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미래에 대한 예측 능력이 부족한 일반인들 역시, 그의 예측을 활용하면 '미래에 대한 준비와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수만외 이덕화 양현석 박진영 강호동 유재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이덕화 아내(부인)김보옥 헌신적인 사랑과 딸 이지현

[스타 - 자녀 문제 가진] - 이덕화 딸 이지현 아들 이태희 청와대 특채 미스테리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양현석 아내(부인)이은주- 서태지 양현석의 서로 다른 말

[스타] - 양현석 서태지 최고의 흑역사/서태지에 대한 이문세의 막말

[스타 - 자녀 교육법] - 박진영 어머니 아버지 윤임자 박명노 자연교육법의 허와실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박진영 재혼 부인(아내) 청탁으로 간접 광고 했나?

[개그맨 결혼 생활] - 강호동 아내(부인) 이효진 유재석 덕분에 결혼 성공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 유재석 나경은 찌라시의 진실과 거짓/유재석 아들 유지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