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4) 총 4개의 글중 네번째 글


개그맨 김정식, 이제는 김정식 목사로 더 유명하죠.

김정식 목사의 한국 교회 비판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 목차

* 김정식 미국으로 떠난 이유

* 김정식 한국 귀국 이유

* 김정식 목사 봉사 활동 이유

* 김정식 목사의 한국 교회 비판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정식 이전 글 3편 새창보기 (3/4)  김정식진

[개그맨 결혼 생활] - 김정식 아내(부인)이미혜와 김정식 장인 이경재 의원


(스폰서 링크)
. .

* 김정식 미국으로 떠난 이유


그리고 사회자로 몇년 활동하던 김정식은 1998년 모든 연예 활동을 접고 미국으로 영화공부를 하러 떠납니다.

이때 김정식은 아내와 자식들까지 모두 데리고 미국으로 떠났는데, 그의 목적은 2가지였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본인의 영화 연출 공부때문이었습니다.

사실 김정식은 전성기때 몸을 잘 사용하는 개그맨외에도 작가, 연출, 촬영 등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던 팔방미인이었기에, 본인의 끼를 제대로 살리고 싶었던 것이죠.


그리고 두번째는 김정식의 아들 문제였습니다.

김정식: "한창 인기 있을 당시 아들과 같이 길을 걷는데, 동네 꼬마들이 저를 보고니 ‘와, 밥풀떼기 김정식이다’ 라고 소리치는 거예요. 저는 괜찮았는데, 아들이 그 아이를 들이 받아버리더라고요. 또한 학교에서도 "너네 아빠가 김정식이라며? 그러면 너도 웃겨봐’ 라고 시달림을 당하고, 방에서 혼자 몰래 울기도 하고요."


김정식: "아들이 우울증에 실어증까지 생겼어요. 결국 아들을 위해서라도 저를 잘 모르는 미국으로 가야겠다고 결심했어요. 그런데 아들이 한국에서는 ‘지진아’라는 판정을 받았는데, 미국에 간지 불과 6개월 만에 대통령 대상까지 받았어요."


이후 김정식 가족은 미국에서 살게 됩니다.

김정식 아내 이미혜는 음악 교사로 활동을 하면서 종종 피아노 연주 활동을 했고, 김정식 딸은 성악을 전공했으며, 아버지의 체격을 물려받은 아들은 미식축구 선수로도 활동합니다.(나중에 아들은 한국으로 돌아와 군대에 가게 됨. 또한 부인 이미혜 역시 한국으로 귀국했고, 딸만 미국에 남아서 오페라 가수를 꿈꾸게 됨)


그런데 불과 2년만에 김정식은 가족을 미국에 놔두고 혼자 다시 한국으로 귀국하게 되었죠.(이 때문에 한때 '김정식 이혼'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함)

김정식 목사 사진

* 김정식 한국 귀국 이유


김정식: "미국에서는 손바닥에 굳은살이 박일 정도로 고생을 많이 했어요. 도넛 가게나 세탁소에서 일하기도 했고, 밤에 장거리 트럭 운전사도 했고요."


김정식: "원래 한국에서 어머니를 모시고 살다가 형과 누나에게 부탁을 하고는 미국으로 갔어요. 그런데 한국에서 어머니 혼자 살고 계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귀국해 보니) 어머니 혼자 서울 일원동 쪽방 집에 계시는데, 우울증과 치매때문에 절 못 알아보시더라구요."


김정식: "처음에는 형과 누나가 원망스러웠는데, 그럴 수밖에 없었던 사정이 있더라구요. 결국 그런 어머니를 놔두고 다시 미국으로 공부하러 갈 수는 없었어요."


그리고 김정식은 한국에서 봉사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먼저, 장애인 인터넷방송 ‘사랑의 소리’에서 본부장 자리를 무보수로 맡으면서 봉사 활동을 했고, 동시에 시간을 쪼개서 대학에서 사회 복지학을 공부하게 되었죠.


김정식: "(봉사활동에 대한 어려움은) 제가 어려서부터 가난때문에 고생을 해봐서 그런지 봉사활동이 전혀 낯설지 않아요. 제가 그동안 사람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되돌려준다는 생각으로 (봉사를) 하고 있어요. 사실 (여기서) 제가 오히려 더 많이 배우고 있죠."


김정식: "전문적으로 봉사 활동을 하고 싶어서, 한국으로 귀국해서 새로 공부를 시작했어요. 대불대에서 사회복지학과 예술경영학을 복수 전공했는데, (하루 2시간 이상 자본 적이 없으며) 코피까지 쏟아가면서 공부했어요."


결국 김정식은 평점이 4.43으로 7학기만에 졸업하게 됩니다.

김정식: "사람을 비롯해 뭐든지 깊이 알면 실망하게 되는데, (장애인을 위한 인터넷 방송)‘사랑의 소리’는 알면 알수록 오히려 깊이 빠져들게 되더군요."


이런 김정식을 오해한 일부 네티즌들은 김정식의 봉사 활동에 대하여 악플을 달기도 합니다.

- 돈이 떨어져서 미국에서 들어왔다

- 봉사활동은 방송 재개를 위해서다


김정식의 진심을 몰라주는 일부 네티즌들이 안타깝네요.

* 김정식 목사 봉사 활동 이유


아무튼 이렇게 봉사활동을 하던 김정식이 2007년에 정식으로 안수를 받고 목사로 활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유명 대형 교회에 가는 대신에 장애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하여 여기저기 다니면서 봉사 활동을 계속합니다.

김정식 사진을 보면 대부분 다크서클이 눈밑으로 짙게 드리워져 있는데, 봉사 활동으로 지친 그의 삶이 그대로 나타나는 것 같네요.


김정식: "제가 고생했던 시기요? 정말 평생동안 무척 힘들었어요. 가난이 힘들었고, 아버지가 없다는 사실도 저를 힘들게 했고요."


김정식: "평생 매순간 힘들었어요. 그런데 이제는 봉사활동 하면서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김정식: "봉사활동을 시간 날 때만 하면 취미생활이잖아요. 참된 봉사란 자기 희생 없이는 할 수 없고, 또한, 대가를 바라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난으로 고생했던 김정식,

그리고 유명 개그맨으로 한때 큰 돈과 인기를 얻었던 생활을 뒤로 하고,

이런 봉사하는 삶을 사는 그가 대단해 보이네요.

김정식 목사 간증 동영상
김정식목사간증 창원왕성교회 140622저녁

동인천감리교회 2012 12 02 김정식 목사 간증집회

CBS 「미션2013, 주여 나를 보내소서」 '밥풀떼기' 김정식 목사 1부


.. ..

* 김정식 목사의 한국 교회 비판


김정식 목사는 현재 예온교회(경기도 파주시에 위치, 장애인을 위한 개척 교회)의 담임 목사로 일하고 있는데, 여전히 봉사 활동을 게을리하지는 않습니다.


김정식: "예수님이 산상수훈 설교를 하셨을 때 편견을 갖지 않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하셨어요. 전 항상 그런 예수님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목회를 하고 있어요. 우리 교회에서도 주일 학교를 제외하고는 비장애인과 장애인들이 예배를 함께 드리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김정식은 한국 교회에 대하여 비판을 빼놓지 않네요.

김정식: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가장 먼저 품으신 건 병들고 소외된 사람들이었어요. 본질적인 목회란 예수님처럼 아프고 어려운 사람들을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이죠. (그렇지 않은) 한국 교회가 그런 본질을 회복하길 바랍니다."


최근 한국의 대형, 유명 교회 위주로 비판을 많이 받고 있는데,

그들이 진정한 종교인이라면, 김정식 목사의 비판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김정식외 최민수 이용식 심형래 임하룡 김한국 조용원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최민수 아내(부인)강주은의 첫만남과 질투하는 법

[개그맨 결혼 생활] - 이용식 딸 이수민 아내(부인)김외선과 다이어트

[개그맨 결혼 생활] - 심형래 부인(아내)김주희 이혼사유/심형래 디워2 재평가

[개그맨 결혼 생활] - 임하룡 부인(아내)김정규- 납치범으로 오해받은 이유

[개그맨 결혼 생활] - 임하룡 재산 아들, 임하룡 빚 대신 빌딩 올린 사연

[개그맨 결혼 생활] - 김한국 아내(부인)최경수- 삼각관계의 해결

[미혼 여배우(40대 이상)] - 조용원 사고후얼굴 교통사고,조용원 사망 루머 이유

[미혼 여배우(40대 이상)] - 조용원 근황 최근 조용원 현재모습과 도전 의식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