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임백천 김연주,임백천 이혼 루머 이유와 과거 이야기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임백천 김연주 이혼 루머 이유와 더불어 임백천 김연주 과거 이야기를 살펴봅니다.


(임백천 유영석)

유영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유영석 아내 한가영과 김건모 사건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임백천 어린 시절

* 임백천 신인 시절

* 임백천 방송 복귀 이유

* 임백천 아내 김연주 직업 MC

* 임백천 아내 김연주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 김연주 임백천 이혼 루머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겸 방송인 임백천은 1958년 5월 30일 전라남도 순천에서 태어납니다(임백천 고향 전남 순천). 올해 59살이죠(임백천 나이).

(임백천 키 몸무게 혈액형) 172cm, 58kg, B형

(임백천 학력 학벌) 덕수초등학교, 여의도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건축학 학사, 성균관대학교행정대학원 석사

(임백천 프로필 및 경력) 1978년 MBC 대학가요제로 데뷔


이후 1990년 마음에 쓰는 편지로 인기를 얻었고, 드라마 결혼이야기와 달콤한 비밀, 영화 복수혈전, 라디오스타, 생생활활 등에도 출연하지만, 기본적으로 진행자(방송 MC)로 큰 활약을 합니다.


특히 그가 맡은 프로그램중에서 임백천의 월드쇼 슈퍼선데이, 연예가중계, 좋은나라 운동본부, 행복채널, 세대공감 토요일 등이 유명합니다.


임백천 김연주 젊은시절 과거 사진


* 임백천 어린 시절


임백천의 성격은 보수적이고, 어릴 때부터 자신의 한계를 잘 파악했습니다.


임백천: "초등학교 6년때 기타를 처음 잡고 독학으로 기타 연습을 꽤 열심히 했어요. 당시 사이먼 & 드가펑클의 '스리 핑거 주법'(세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아르페지오 주법)은 독학으로 터득했는데, 에릭 클랩턴의 블루스는 벅차더라고요."


임백천: "그래서 이정선씨를 만났는데, 저 보고 (기타 연주는) 힘드니까 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사실 에릭 클랩턴의 반 정도만 칠 수 있었어도 계속 (기타를) 하려고 했는데, 자신이 없어서 고등학교 1학년때 기타를 접었어요."


임백천: "이후에 '1회 대학가요제' 때 대상곡인 서울대트리오의 '젊은연인들'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어요. 원래는 대학갈 생각이 없었는데, 이노래를 듣고 대학 진학을 결심했죠. 당시 대학가요제는 대학생들만 나갈 수 있었으니까요."


가수 데뷔 이후 임백천은 가수보다는 뛰어난 말재주로 인기 MC로 부상합니다.



* 임백천 신인 시절


임백천: "1979년(국민대 건축과 1학년 재학중) MBC 장명호 PD의 눈에 띄어서 '젊음이 있는 곳에'의 사회를 맡게 되었어요. 당시 왕영은씨나 저나 대학생이었는데, 당시 서슬 퍼런 박정희 정권 때 갓 스무살을 넘긴 새내기 대학생들이 방송을 진행한다는 것은 가당치도 않았죠."


임백천: "하지만 당시 장명호 PD는 '대학가요제'를 계기로 커지기 시작한 젊은이들의 문화와 힘을 빠르게 수용하기 위하여 저희를 기용했어요."


이때 임백천은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당시 왕영은과 더불어 라디오 프로그램인 '하나 둘 셋 임백천 왕영은입니다'도 진행함)


임백천: "매일 수백 통의 팬레터를 받았어요. 그당시 청소년들에게는 라디오가 전부나 다름없었거든요. 또한 당시에 방송국 앞에서 눈이 오나 비가 오나 하루 종일 죽치고 기다리는 여학생들도 많았어요."


하지만 임백천은 대학졸업과 더불어 방송 활동을 접고 건설기사로 건축회사에 입사하게 됩니다.

임백천 사진


* 임백천 방송 복귀 이유


임백천: "사실 대학시절에 했던 방송 활동은 그냥 아르바이트로 여겼어요. 게다가 방송일이란 것이 앞날이 불안정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다가 방송이 저에게 천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결국 임백천은 약 6년동안 건설회사에 일하다가 본인의 천직이 '방송'이라는 것을 깨닫고는 그의 나이 서른살에 MBC '광장 마로니에'란 프로그램으로 복귀하게 됩니다.


임백천: "당시로서는 신선하고 파격적인 프로그램이었는데, 시대 분위기와는 좀 맞지 않았는 것 같아요. 결국 6개월만에 막을 내리게 되었죠. 이후에 아무도 저를 찾아주지 않아서 혹시 인기곡을 내놓으면 또다시 나를 찾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이때 임백천이 내놓은 곡이 바로 '마음에 쓰는 편지'입니다.



임백천: "이 노래는 당시 대학생이던 노영심이 작곡을, 그리고 1980년대 인기 듀오 '어떤 날'의 조동익이 편곡을, 또한 '춘천 가는 기차'를 부른 가수 김현철이 세션을 담당한 노래에요. 그런 좋은 후배들의 도움으로 그 노래가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이후 임백천은 예전의 인기를 회복했고, 다시 인기 MC로 여러 프로그램을 맡게 됩니다. 결국 이 노래 덕분에 임백천이 재기에 성공하게 되었죠.


하지만 임백천은 가수로서의 한계를 느꼈고, 가수 활동보다는 MC의 역할에 치중했고, 결국 명MC로 남게 됩니다.



* 임백천 아내 김연주 직업 MC


임백천 부인 김연주 역시 MC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임백천 김연주가 한 프로그램에서 공동 MC를 맡으면서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김연주 아나운서)


임백천 부인 김연주 아나운서 사진


방송인 겸 MC 김연주는 1966년 6월 28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연주 고향 서울). 올해 51살이죠(김연주 나이).

(임백천 김연주 나이차이 8살)


(김연주 학력 학벌) 서울대학교 화학교육학과 졸업

(김연주 프로필 및 경력) 1989년 MBC에서 1기 공채 MC로 데뷔


이후 생방송 아침을 달린다, 도전 주부가요스타, TV는 사랑을 싣고, 행복채널 등을 진행하면서 MC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외에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 똑바로 살아라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자의 모습도 잠깐 보여주었고, 2003년에는 라디오 '안녕하세요 노주현 김연주입니다'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임백천 김연주 결혼 기자 회견 사진


* 임백천 아내 김연주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임백천 김연주가 처음 만난 것은 1990년 8월 방송에서였습니다.

(당시 김연주가 데뷔한지 2년차일 때였음)(김연주 아나운서)


임백천: ""우리가 처음 만난 것은 지난 1990년 8월 방송에서였습니다. 그 당시 아내(김연주)는 용인 자연농원에서 진행됐던 불교방송의 공개특집방송에서 사회자였고, 저는 초대 가수로 서로 만나게 되었죠."


임백천: "당시에는 아내가 서울대 화학과 출신에다가, 88올림픽때 '우정의 사절'로 뽑힐 만큼 재색을 두루 갖추고 있었어요. 그래서 아내에게 호감을 느끼기는 했지만 분명히 애인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데이트 신청도 하지 못했어요."


이후 두 사람은 방송사에서 자주 얼굴을 보게 되었고, 임백천이 김연주에게 전람회에 초대하는 등, 차츰 가까운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결국 1993년 두 사람은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죠.

(임백천 배우자 와이프 김연주)(김연주 신랑 배우자 임백천)


김연주: "임백천씨는 매우 포근하고 성실한 분이에 (신인 시절) 제가 방송활동에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항상 용기를 북돋워주셨죠. 결국 좋은 선배라는 느낌이 좋은 남편감으로 바뀌면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김연주: "(결혼 이후에) 부부가 같은 장소에서 같은 일을 하게 돼 심리적으로도 안정감을 느껴요."



이후 임백천 김연주는 딸 1명, 아들 1명을 낳게 됩니다.

(김연주 임백천 아들 임소강)(김연주 임백천 아이 2명)



* 김연주 임백천 이혼 루머 이유


2008, 2009년경에, 임백천 김연주 이혼, 임백천 김연주 재혼 루머가 불거지기도 합니다.


당시 김연주가 아이들을 데리고 미국에서 5년동안 유학 생활을 하게 되면서,

한국에서 혼자 생활하는 임백천을 보고 사람들이 그런 오해를 하게 된 것이죠.


임백천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임백천 딸 자폐 루머 진실,임백천 이명박 관계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