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이응경 전남편 최갑수 조폭(조직폭력배) 루머 이유와 더불어

이응경 이혼사유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또한 이응경 리즈시절의 과거 이야기들이 흥미롭네요.


(이응경 오현경)

오현경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오현경 전남편 이혼사유 XXX - 범죄가 드러나자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응경 전남편 최갑수

* 이응경 최갑수 첫만남과 당시 상황

* 이응경 유부녀임을 고백한 후에

* 이응경 이진우 최갑수의 심야 난투극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응경(본명)은 1966년 2월 3일 태어납니다. 올해 50살이죠(이응경 나이).

(이응경 키 몸무게 혈액형) 168cm, 50kg, B형

(이응경 종교) 기독교(개신교 순복음)

(이응경 학력 학벌) 이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인하공업전문대학교 항공운항과 졸업,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중퇴

(이응경 프로필 및 경력)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그해 겨울은 따뜻했네, 모래위의 욕망, 한명회, 아씨, 마법의 성, 반올림2, 애자 언니 민자, 호박꽃 순정, 최고다 이순신, 마녀의 연애, 오늘부터 사랑해, 내일도 승리 등과 영화 이장호의 외인구단2, 남자시장, 돼지가 우물에 빠진날, 어른들은 청어를 굽는다, 조폭마누라, 제니 주노 등에 출연합니다.




* 이응경 전남편 최갑수


이응경이 연예계에 데뷔한 것을 이야기하자면, 먼저 이응경 전남편 최갑수에 대하여 이야기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응경이 최갑수의 도움으로 연예인이 되었기 때문이죠.


탤런트 이응경 사진


먼저 이응경 최갑수가 어떻게 만났는지부터 알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응경 전남편 이름을 최경민을 처음에 사용하다가, 나중에 정치에 출마하면서 본명인 최갑수를 사용하게 됨, 처음에 최갑수가 이응경의 매니저를 하면서 이종사촌 오빠라고 활동을 함)


세간에는 최갑수가 이응경 과외 선생님이었다가 서로 사랑에 빠져 결혼하게 되었다고 알려졌는데, 사실은 최갑수는 이응경 친구의 언니의 과외 선생님이었습니다.

(즉, 이응경은 최갑수 제자의 여동생의 친구였음)


당시 이응경 최갑수 나이차이는 10살이 났고, 최갑수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생이었음.



최갑수는 당시 운동권 학생이었고, 또한 정치가로서의 꿈 역시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응경 전남편 최갑수가 조폭이다'라는 루머는 사실무근이며, 이는 후에 최갑수 이진우 폭행 사건때문에 퍼진 것임)


이응경 리즈 시절 사진


탤런트 이응경 젊은시절 사진

* 이응경 최갑수 첫만남과 당시 상황


이응경: "1985년에 전남편을 처음 만났어요. 당시 저는 대학교 1학년(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이었고, 남편(최갑수)은 성균관대 대학원생이었죠."


두 사람은 많은 나이차이에도 불구하고 사랑에 빠졌지만, 이응경 집안에서는 이들의 결혼을 반대합니다.

결국 이응경은 임신 4~5개월차에 가출을 감행했죠.


가출 후 친정 부모님에게 끌려가 집안에 감금당한 이응경은 3일동안 단식투쟁을 했고, 결국 이응경 부모는 이응경의 결혼을 허락하게 됩니다.


(이응경 전남편 최갑수 직업 당시 학생, 훗날 정치인으로 변신)


이후 이응경은 딸을 낳게 되고, 대학을 중퇴한 다음에 평범한 가정주부로 생활하다가 연예인이 되는데, 여기에는 최갑수의 힘이 절대적이었습니다.

(이응경 자녀(자식) 딸)(이응경 가족관계)


바로 이응경이 갑수 친구가 다니는 회사의 전자제품 카탈로그의 모델로 등장했고, 곧이어 CF모델로 활동하게 된 것이죠.


결국 이응경은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연기에 입문하게 됩니다.

당시에 이응경은 남편과 딸이 있다는 사실을 밝히지 않았고, 갑수 역시 이응경의 이종사촌 오빠라고 말하면서 이응경의 매니저 역할을 하게 됩니다.


탤런트 이응경 과거 사진


* 이응경 유부녀임을 고백한 후에


하지만 약 5년동안 소문이 은밀하게 퍼져나갔고, 결국 1992년 이응경이 유부녀라는 스캔들 기사들이 폭로되게 되었죠.

이때 이응경은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 인정하면서, 오히려 대중의 호감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연예계 관계자: "90년대 초 이응경이 '아이가 있는 유부녀'라는 루머이 돌면서 한때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곧이어 결혼 사실을 공개하면서 오히려 인기를 더 얻게 되었다." 


(참고로 당시에 미시족들이 증가하는 시대적인 분위기 덕분에, 이응경이 오히려 더 인기를 얻을 수 있었음)


그리고 1996년 4.11총선때 갑수는 자민련 후보(서울 성북을 지역구)로 국회의원에 출마했다가 낙선하게 됩니다.


이때 이응경이 남편의 정치 활동을 돕기 위하여 유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죠.



* 이응경 이진우 최갑수의 심야 난투극


그리고 잊혀졌던 이들 부부는 1999년 갑수와 이진우의 심야 난투극이 발생하면서,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됩니다(이응경 동영상사건 보기).


당시 김갑수가 이진우 이응경의 불륜(바람)을 의심하여 고소했고,

이진우 역시 폭행으로 갑수를 맞고소했죠.

(이 사건은 쌍방이 고소 취하를 하게 되면서 재판까지 가지 않게 됨, 밑에서 추가 설명)



아무튼 당시 사건을 살펴보려면, 먼저 이진우 전처와의 관계에 대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네요.


이응경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이응경 이진우 이혼 과정과 이응경 불륜 3가지 증언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