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견미리 전남편 임영규 이혼사유- 때늦은 후회

탤런트 견미리 전남편이 임영규입니다.

견미리 임영규가 한때 스타 부부호 각공을 받았는데, 결국 헤어지고 말았죠.


임영규 견미리 이혼사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혼 이후에 서로 같은 작품에 출연하게 된 에피소드가 궁금하네요.


(견미리 김희애)

김희애 이미연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희애 이미연 차이점 (부제)여자들의 로망 결격사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견미리 전남편 임영규 첫만남

* 견미리 임영규 재산 탕진 이유

* 전남편이 밝히는 견미리 이혼사유

* 임영규의 미국 생활

* 임영규의 때늦은 후회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겸 탤런트 견미리는 1964년 12월 25일 태어납니다. 올해 52살이죠(견미리 나이).

(견미리 키 몸무게 혈액형) 159cm, 42kg, A형

(견미리 학력 학벌) 서울 국악예술고등학교 졸업, 세종대학교 무용학과 학사

(견미리 프로필 및 경력) 1984년 MBC 1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도시의 흉년, 한명회, 장희빈, 아줌마, 대장금, 자매바다, 주몽, 이산, 무자식 상팔자, 가족끼리 왜 이래, 도도하라 등에 출연합니다.


특이사항으로 2009년 태진아의 권유로 트로트 앨범을 발표하면서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기도 합니다.


탤런트 견미리 사진


* 견미리 전남편 임영규 첫만남


견미리: "대학에서는 무용을 전공했어요. 그런데 엄마가 다니는 미용실 원장이 (탤런트 시험) 원서를 한번 내보라고 권했죠."


견미리: "어머니가 '우리 딸이 설마 되겠어?' 라고 장난 반, 설렘 반의 심정으로 서류를 접수시켰는데, 그 덕분에 제가 배우가 되었어요."



견미리 전남편 임영규 직업 역시 탤런트였습니다.

요즘은 사업 실패 이후에 잘 나오지 않지만, 한때 유명한 탤런트였죠.


영화배우 겸 탤런트 임영규는 1956년 4월 6일 태어납니다. 올해 60살이죠(임영규 견미리 나이차이 8살)


(임영규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

(임영규 프로필 및 경력) 1980년 MBC 1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못 잊어, 조선왕조 오백년- 설중매, 조선왕조 오백년- 대원군, 일출봉, 이젠 아무도 사랑하지 않는다 등에 출연합니다.


견미리 전남편 사진


* 견미리 임영규 재산 탕진 이유


참고로 임영규는 연기자로뿐만 아니라 부자로도 유명했습니다.

임영규 아버지 회사가 공업용 원료 사업을 하면서 큰 돈을 벌었기 때문이죠.


임영규: "1960년대 초에 운전기사, 가사도우미, 가정교사, 집사, 정원사와 함께 살았다.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이 아버지에게 돈을 빌리러 오기도 했다."



견미리와 임영규는 1983년부터 가깝게 지냈고, 86년에 결혼 발표뒤 87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둘다 배우이기에, 스타 부부로 주목을 받았죠.


견미리 젊은시절 사진(견미리 리즈시절 사진)


이후 견미리 임영규는 딸 이유비, 이다인을 낳게 됩니다.

(후에 견미리가 이혼 후 새남편 이홍헌과 재혼하면서 아이들의 성이 바뀌게 됨.

즉, 임영규가 이유비, 이다인의 친부(생부)임)


(임영규 견미리 자녀 (자식))(임영규 견미리 가족 관계)


하지만 둘은 결혼 7년만인 1993년에 이혼하게 됩니다.

당시 임영규가 방탕한 생활을 하던 것이 주원인이었죠.

(임영규 견미리 이혼사유)(임영규 견미리 이혼이유)


견미리 과거 사진


* 전남편이 밝히는 견미리 이혼사유


임영규: "한마디로 가정에 충실하지 못했어요. 그 당시가 연기자로 한창 잘나갈 때였는데, (전처 견미리에게) 촬영 핑계 대고 늦게까지 술 마시는 날이 많았거든요."


임영규: "당시 아이들(딸 이유비 이다인)이 네 살, 두 살 때였는데 방탕한 저의 생활을 참기 힘들었을 거예요. (견미리와) 이혼만은 막고 싶었지만, 아이들 엄마의 마음을 돌리기에는 제 잘못이 너무 컸어요."



이혼 이후에 공교롭게도 임영규와 견미리는 같은 작품에 출연하기도 합니다.

바로 1995년 드라마 장희빈에서, 임영규는 역모를 꾀하는 허견으로, 견미리는 숙종의 어머니 대비 김씨로 출연하게 된 것이죠.



이 때문에 당시 시청자들은 드라마 시청률을 위한 '이슈 캐스팅'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가졌고, 드라마 연출자가 직접 해명을 하기도 합니다.


연출자: "처음 작품 캐스팅 과정에서는 이들의 '어색한 관계'를 몰랐다가 배역들을 최종 정리하면서 이 사실을 알고 당황했다. 그래서 나중에 본인들의 양해를 구했다."


탤런트 임영규 과거 사진


* 임영규의 미국 생활


이후 임영규는 미국으로 떠나서 LA에 잠시 살다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생활하는데, 이때에도 방탕한 생활은 멈추지 않습니다.


임영규: "방 16개, 수영장 3개, 디스코텍, 당구장이 딸린 저택을 구했어요. 그리고 리무진을 사고 운전기사를 뒀고요. 또한 주말마다 파티를 위해 1000만원씩 썼어요."


결국 임영규는 약 2년 6개월만에 아버지의 유산 165억원의 대부분을 탕진하고 맙니다.


임영규: "당시 남은 돈이 아파트 전셋값 정도였어요. 그거라도 지켰으면 좋으련만 한국에 와서도 사업을 계속했어요. 게다가 형, 누나, 동생한테 돈을 빌려서 사업에 계속 쏟아부었죠. 하지만 사업은 끝내 망했고, 그 뒤로 폐인 같은 생활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마땅히 하는 일 없이 술만 마시고 방황하게 되었죠."


임영규: "수시로 돈을 요구했기 때문인지, 어느 순간부터 형제 관계도 소원해졌어요. 나라도 동생이 정신 못 차리고 방황하면 화가 날 것 같아요."


결국 임영규는 자신의 능력과 소질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아버지의 엄청난 재산을 모두 탕진하게 되었으며,

형제지간의 우애마저도 잃게 되었네요.


* 임영규의 때늦은 후회


이후에도 임영규는 간간히 뉴스 메이커가 되기도 합니다.

2014년과 2015년 술을 마시고 난동을 부리다가 매스컴을 타기도 했고, 

2015년에는 경찰이 보이스 피싱 조직을 잡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탤런트 임영규 근황)(임영규 최근 소식).


임영규: "이제 와 아빠 노릇을 하겠다는 건 아니지만, 두 딸(이유비와 이다인)을 만나 꼭 용서를 구하고 싶어요. 그 동안 아이들에게 준 마음의 상처를 완전히 치유해줄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미안하다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어요."


임영규: "저에게는 2가지 소망이 있어요. 첫번째는 연기자로 재기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두 딸의 얼굴을 보는 것이죠. 아마 두 번째 소원은 첫 번째 소원이 이뤄져야만 가능한 일인 것 같아요."


임영규가 지금이라도 정신을 차리고 연기자로 재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데,

많이 어려운가 보네요.


견미리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견미리 남편 직업 징역 이유, 견미리 이홍헌 재산의 문제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