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조수빈 성형과 대학생 일화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직업과 첫만남 등이 궁금하네요.

또한 조수빈 성형 루머가 생긴 이유와 더불어, 조수빈 아나운서의 대학생때의 일화 등이 흥미롭습니다.


(조수빈 이현주)

이현주 아나운서 포스팅 (새창보기)

이현주 아나운서 성형과 과거 모델 경력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수빈 아나운서 지망생 시절

* 조수빈에 대한 잘못된 언론 보도

* 조수빈 성형수술 루머 이유

* 조수빈 아나운서 방송사고

*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직업

* 조수빈 아나운서 재산 부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조수빈 아나운서는 1981년 3월 28일 제주도에서 태어납니다(조수빈 고향 제주도 서귀포). 올해 35살이죠(조수빈 나이).

(조수빈 키 몸무게 혈액형) 167cm, 50kg, AB형

(조수빈 학력 학벌)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언어학, 경제학 학사

(조수빈 프로필 및 경력) 2005년 KBS 공채 아나운서 31기로 데뷔


참고로 2004년 제 1회 KBS한국어능력시험에서 835점 득점(아나운서 중에서 최고점 기록)

2002년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한국대회 미

2003년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세계대회 베스트 의사상 수상


2004년 동아일보 대학생 인턴기자로 근무


2005년에 KBS에 입사한 이후 남북의 창, KBS 8 뉴스타임, KBS 뉴스 9, 세계는 지금, 글로벌 정보쇼 세계인, 우리말 겨루기 등을 진행합니다.



조수빈 아나운서 사진


* 조수빈 아나운서 지망생 시절


조수빈이 아나운서 꿈을 갖게 된 것은 고등학교때부터였습니다.


조수빈: "고등학교 3학년땝터 아나운서의 꿈을 가지게 되었어요. 과거에 처음으로 아나운서 학원에 상담을 받으러 갔던 날, 마침 MBC 이정민 아나운서가 합격 인사차 학원을 방문했었어요."


조수빈: "원장님의 소개로 이정민 아나운서와 인사를 나누었는데, 이정민 아나운서가 제가 질문하는 사항에 대해서 친절하게 잘 답해줬어요. 그런데 그 당당한 태도에 주눅이 들어서, 집으로 돌아오면서 '나는 이렇게 촌스러운데, 내가 주제 파악을 못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에 지하철 안에서 눈물을 흘렸어요."



이후 조수빈 아나운서는 이정민 아나운서(MBC)와 문자를 주고 받으며 아나운서의 꿈을 키우게 됩니다. 이정민 아나운서가 당시 아나운서 지망생이었던 조수빈에게 무척 친절하게 잘 대해 주었네요.


조수빈: "대학교 저학년때 전과할 생각으로 들었던 경제학은 (아나운서가 된 다음에) 경제 뉴스를 접할 때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언어학 역시 아나운서로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전공이었죠. 세상 살면서 도움이 안 되는 것이란 없는 것 같아요."



* 조수빈에 대한 잘못된 언론 보도


참고로 조수빈은 서울대 3학년이었던 2003년에 미스 유니버시티 한국 대회 3위를 차지했고, 미스 월드 유니버시티 세계대회 베스트 의상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조수빈: "친구가 나간다기에 저도 따라서 (미스 유니버시티에) 나갔어요. 친구가 '거기 드레스랑 한복 협찬해 준다는데, 우리 20대가 가기 전에 추억을 남겨보자'고 해서 나갔어요. 사실 큰 부담은 없었고, 또한 제가 상을 탈 줄도 몰랐죠."


조수빈: "어떻게 보면 정말 저와 상관없는 세계와 접속을 한 건데, 당시 제 주변에서는 "네가 왜?"라는 반응이 많았어요."



그런데 나중에 몇몇 언론들은 조수빈이 아나운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할 때 '미인대회 이력'을 일부러 숨겼다고 보도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조수빈: "(제가 그 사실을) 숨겼다기보다는... 그런 기사들이 좀 오버를 한 것 같은데, 제가 이력서에 따로 쓰지 않았을 뿐 (당시) 방송사 분들도 다 알고 있었어요. (미스 월드 유니버시티가) 숨길 만큼, 또 드러낼 만큼 유명한 대회도 아니죠."


조수빈: "제가 이력서에 쓰지 않은 건 현직 기자가 보면 우스운 경력이라고 볼지 모르고, 또 신문사 인턴 등 다른 경력을 더 부각시키고 싶었기 때문이었어요."



* 조수빈 성형수술 루머 이유


참고로 조수빈이 언급한 것처럼, 그녀는 동아일보 인턴기자로 활동하기도 하고, 중앙일보의 표지 모델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조수빈 과거 사진


(조수빈 아나운서 성형수술 루머)


교정기를 끼고 있는 조수빈 아나운서의 과거 모습

(이때를 보고 조수빈 아나운서 성형전 사진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는 단순히 치아 교정기일 뿐이죠.)



그런데 당시 기자의 멘트(중앙일보 사보에 실은 후일담)가 흥미롭네요.

"(조수빈은) 현재 대학을 다니고 있으며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재원이다. 성형수술을 하지 않은 자연미인인 조수빈은 지난해 미스 유니버스티 한국대회에서 ‘지(智) 덕(德) 체(體)’ 가운데 당당히 ‘체’에 선발됐다."



요즘 워낙 많은 여자들이 성형수술을 하기 때문에, 이렇게 자연미인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하여 특별히 후일담까지 작성하 것이 아닌가 하네요.


조수빈 아나운서 졸업사진


* 조수빈 아나운서 방송사고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조수빈은 2004년 제1회 KBS한국어능력시험에서 815점으로 (아나운서 중에서) 최고점을 기록합니다. 그리고 동년에 실시된 아나운서 공채 시험(2005년 입사 대상자)에서 한번에 합격해서,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가 돼죠.


조수빈: "KBS 입사 때 한국어능력시험이 생겨 입사할 수 있었어요."


당시 막 생겼던 한국어 능력시험이 조수빈의 입사 시험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네요.


입사후에 조수빈은 방송사고를 내기도 합니다.


조수빈 아나운서 방송사고 1

- 2007년 1월 11일. kbs1 라디오 '시사플러스'를 방송하다가 '쿠사리'라는 일본어를 썼다가 지적당함.

- 그러자 조수빈 아나운서는 "쿠사리는 표준어가 맞다."라고 주장함.


사실 보통의 일반인들 역시 쿠사리는 일본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물론 조수빈 아나운서가 나중에 자신의 실수를 사과하긴 했지만, 그래도 언어학을 전공했고, 현직 아나운서가 이런 착각을 하고, 또 자신의 주장이 정당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이해하기 힘든 실수네요.



조수빈 아나운서 방송사고 2

- 2012년 5월 2일 방송된 KBS 1TV '뉴스9' 진행 도중에, 조수빈 아나운서의 휴대전화 벨소리가 크게 울림

- 조수빈 아나운서는 왼손을 테이블 밑으로 내려 벨소리를 끔



이 방송 사고에 대하여 KBS는 조수빈에게 주의 조치를 내립니다.

KBS: "앵커는 뉴스를 진행할 때, 절대 휴대폰을 소지해서는 안 된다. 명백히 조수빈 아나운서의 잘못이다. 방송 후 조수빈에게 주의를 줬고, (KBS도)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겠다."


아예 휴대폰을 소지하고 방송을 하면 안되는 규칙이 있는데, 조수빈이 이를 어겼던 것이네요.


조수빈 아나운서 몸매



*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직업


조수빈은 남편과 선배의 소개로 만나게 됩니다.


조수빈: "2009년 초 회사 선배와 동석한 자리에서 첫인사를 나누었고, 이후에 안부 문자를 주고 받는 사이가 되었어요."


조수빈: "이듬해(2010년) 8월 우연한 기회로 (남편과) 조금씩 가까워져 본격적인 교제를 시작했어요."


그런데 불과 3개월만인 11월에 조수빈 아나운서의 열애설이 터지게 됩니다.


조수빈: "(2010년 12월 21일 팬카페에) 교제 기간이 길지 않아 조금 더 연애를 하고 싶었지만, (열애설 보도로) 외부에 알려지면서 결혼식을 서두르게 됐다."


조수빈 아나운서가 불과 3~4개월만에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네요.


참고로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직업은 외국계 금융 회사의 종사자입니다.

(조수빈 아나운서 남편 나이는 조수빈보다 10살 연상, 1971년생)


조수빈 아나운서 결혼 사진


* 조수빈 아나운서 재산 부인


또한, 조수빈 남편의 재산(재력)이 대단하고, 1백억원대 자산가의 아들이며, 본인의 연봉 역시 10억원 대의 고수입이라는 기사가 보도되자, 조수빈이 이를 부인합니다.


조수빈: "(시댁 집안이 재력가라는 것은) 루머일뿐, 전혀 사실이 아니다."


조수빈: "신랑은 내가 의지할 수 있고 인격적으로 본받을 점이 매우 많은 사람이다."


조수빈: "(2010년 12월 18일 저녁에) 프러포즈를 받았다. 나에게 결혼반지를 건네면서 "방송하면서 좋은 날만큼 힘든 날도 많았고, 지금이 참 좋은 시기인데, 수빈이가 즐기면서 사는 법을 몰랐던 것 같다. 오빠(조수빈 신랑)가 옆에서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행복하게 현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며 프러포를 했다."



그리고 조수빈은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2011년 1월 15일)

(조수빈 아나운서 배우자 신랑 사진과 이름은 공개하지 않음)


이후 조수빈 아나운서는 딸을 낳게 됩니다.

(조수빈 아나운서 자녀(자식))(조수빈 아나운서 가족관계)


사실 조수빈 아나운서 이혼과 더불어 재벌 3세와의 루머의 주인공이 되는데, 여기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죠(조수빈 아나운서 이재용).


조수빈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 (2편 새창보기)

조수빈 아나운서 이재용, 이혼 루머 이유, 조수빈의 문제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