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승주 아나운서 결혼 전의 모습이 들이 무척 흥미롭네요.

백승주의 어린 시절과 더불어, 그녀의 특별한 공부법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백승주 김경란 아나운서)

김경란 아나운서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경란 아나운서 남편 김상민, 곧 국회의원 그만두고


# 목차

* 백승주 집안의 엄격한 교육을 받으며

* 백승주 아나운서 아이큐 사건

* 백승주 어머니의 특별한 자녀 교육법

* 백승주가 알게 된 진실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아나운서 백승주는 1976년 7월 5일 충남 당진에서 태어납니다(백승주 아나운서 고향 당진, 이후에 경남 포항에서 성장하게 됨). 올해 40살이죠(백승주 아나운서 나이).

(백승주 아나운서 혈액형) A형

(백승주 아나운서 학력 학벌) 구룡포초등학교, 구룡포여자중학교, 포항여자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독어독문학과(교육학 복수전공),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석사, 미국 오하이오 대학 박사과정 자퇴

(백승주 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2003년 KBS 29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


이후 KBS 8 뉴스타임, 상상플러스, VJ특공대, TV는 사랑을 싣고, 바른말 고운말, 싱싱 일요일, KBS 뉴스라인 등을 진행합니다.


백승주 아나운서 사진


* 백승주 집안의 엄격한 교육을 받으며


백승주는 어머니가 군인 출신이었기에, 어렸을 때부터 엄격한 가정교육을 받으며 성장하게 됩니다.


백승주 아나운서: "결혼 전까지 군에 계셨던 어머니가 말투에 대해서 무척 엄격하셨어요. 우물우물 말끝을 흐리거나 애교 떤다고 혀 짧은 소리를 하면, 혼을 내셨거든요. 그래서 (나중에) 아나운서 시험을 볼 때 덕을 많이 봤죠. 평소 집안에서 말하던 대로만 하면 됐으니까요(웃음)."



또한, 백승주는 초등학교때 육상선수로 활약하기도 합니다.


백승주: "당시에 운동도 잘했고 습득이 빨라서, 친구들 사이에 '습득의 여왕'으로 불렸어요."



백승주는 어렸을 때 공부도 곧잘했지만, 곧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합니다.


백승주 아나운서 졸업사진


백승주 아나운서 과거 사진


* 백승주 아나운서 아이큐 사건


백승주: "초등학교 4학년 때 아이큐 검사를 했는데, 그때 선생님께서 '25번 백승주 아이큐 92' 라고 하셨어요. 당시 우리 반 꼴찌도 세 자리 수여서, 저는 처음에는 숫자가 적을수록 좋은 건 줄 알았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제 아이큐가 제일 낮은 거였어요."


백승주: "그래서 그때부터 '난 머리가 나쁘니까 남들보다 더 성실해야 해'라는 생각을 갖게 됐어요. 책을 읽어도 남들이 한 번 보면, 저는 최소한 다섯 번씩 읽고 외웠죠."


이 덕분에 백승주는 중학교때까지 우등생이었습니다.


백승주: "그런데 고등학교에 진학한 다음에는 성적이 뚝 떨어졌어요. 결국 혼자 공부하는 게 너무 힘들어서, 어머니에게 학원에 보내달라고 하기도 했죠. 하지만 어머니는 "(학원에서) 남의 머리 빌려서 하는 공부는 진정한 공부가 아니다. 일단은 학교 공부만 따라가도 충분하니 혼자 공부해봐라. 단, 잘 해도 못 해도 (결과는) 모두 너의 몫이다."라고 하셨어요."


* 백승주 어머니의 특별한 자녀 교육법


백승주: "어머니는 항상 그랬어요. "꽃처럼 피어나도 승주 책임, 가라앉아도 승주 책임"이라면서, 뭐든지 제가 주체적으로 하게 만드셨죠."


백승주: "어머니는 저보고 (뭔가를) "하지 마!"라고 하는 것도 없었어요. 사실 저는 고등학교 때 학교에 안 간 적도 있어요. 학교 대신에 하회마을에 여행을 가거나 영화를 보러 가기도 했죠. 물론 반드시 사전에 부모님께 말씀을 드리고 학교를 빠졌고요. 그리고 (하회마을이나 영화에 대하여) 주말에 보고 느낀 것을 가족들과 이야기를 했어요."


보통 자신만의 교육철학을 가지고 있더라도, 주변의 말에 휘둘려서 결국은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게 마련인데, 백승주 어머니는 좀 특별했던 것 같네요.


사실 공부란 주체적으로 해야 효과가 있는 것이지,

주입식으로 공부하게 되면 나중에 좋은 대학, 좋은 직장을 얻는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인생을 살지는 못하게 됩니다.



또한, 백승주는 이후에 자신의 '머리가 나쁜 것'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 백승주가 알게 된 진실


백승주: "대학 시절에 하버드대학교 하워드 가드너 교수님이 쓴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란 책을 읽었어요. 인간에게는 7가지의 지능, 즉 언어, 신체운동, 인간친화, 공간, 음악, 논리수학 등이 있다는 내용이죠."


백승주: "제가 언어와 인간친화 능력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좋지만, 아이큐 테스트에서 중요시하는 논리와 공간지능은 뒤떨어져요. 하지만 우리 사회에서는 논리와 공간지능 외에는 전부 '지능'이 아닌 '재능'이 될 뿐이죠."


백승주: "인간에게는 일곱 가지 지능이 있대요. 우리 사회는 춤을 잘 추면 재능, 끼가 있다고 하지만, 외국에서는 이것을 두고 리듬감 지능, 음악적 지능이 좋다고 해요."


확실히 우리 사회가 '지능'에 대하여 너무 편협한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백승주 아나운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새창보기)

백승주 아나운서 이혼 루머 이유와 남편 강병호(단독)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