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소이현 성형전 사진, 소이현 인교진 한달만에 결혼한 이유

탤런트 소이현 인교진이 결혼을 한달만에 결정한 이유와 더불어

소이현 성형전 사진 등이 인터넷에 떠도는데, 정말 소이현이 성형수술을 했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인교진 소이현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인교진 소이현 결혼전, 인교진 서우 결별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소이현 과거 시절 고백

* 소이현 아버지 조주연 복싱

* 소이현 성형 수술 부인하면

* 소이현 인교진 러브스토리

* 소이현 인교진이 결혼을 한달만에 결정한 이유

* 인교진 집안 재산보다 소이현에게 중요한 것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소이현(본명 조우정)은 1984년 8월 28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납니다(소이현 고향 전주). 올해 32살이죠(소이현 나이)

(소이현 인교진 나이차이 4살)

(소이현 키 몸무게 혈액형) 169cm, 49kg, A형

(소이현 학력 학벌) 삼천남초등학교, 효문여자중학교, 용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연극영화과

(소이현 프로필 및 경력) 2001년 한국슈퍼모델 선발대회(당시에 입상은 하지 못함)


이후 드라마 노란손수건, 부활, 하이에나, 애자 언니 민자, 글로리아, 해피엔딩, 청담동 앨리스, 후아유, 쓰리 데이즈 등과 영화 맹부삼천지교, 톱스타 등에 출연합니다.


소이현 사진

* 소이현 과거 시절 고백


소이현은 우연한 계기로 슈퍼모델 대회에 나갔다가 탤런트가 됩니다.


소이현: "사실 제 장래 희망은 늘 두 가지였어요. 무용과 교수, 장군, 학생부 선생님 등등. 그런데 그렇게 수없이 바뀌는 꿈이 하나였고, 또 다른 꿈은 연기자였는데, 이것은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줄곧 바뀌지 않았어요. 그냥 연기자가 그렇게 좋아 보였어요."


소이현: "고등학교 2학년 때 친구들이랑 장난삼아 슈퍼모델 선발 대회에 나가게 되었어요."


슈퍼모델 이후 소이현은 소속사에서 연기를 배우면서 때를 기다립니다.


소이현: "고등학교 3학년때 가수 이기찬의 '감기'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어요. 그동안 연기 교습을 받다가 뜻하지 않게 뮤직비디오를 찍으면서 활동 시기가 앞당겨졌어요."



* 소이현 아버지 조주연 복싱


참고로 소이현 아버지 조주연은 전 국가대표 권투선수입니다(소이현 아버지 조주연 복싱 선수).

소이현이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술을 배웠을 정도로 부녀간이 가깝네요.


소이현: "술을 알게 해 준 사람이 아버지다. 아버지가 운동(복싱)을 하셨던 분인데, 술을 되게 좋아하신다. 내가 고등학생이었을 때부터 아버지께 술을 조금씩 배웠다. 아버지와 굉장하 친하고 지금도 제일 좋은 술친구는 아버지다."



참고로 도도해 보이는 외모와 달리 소이현 실제 성격은 많이 털털한 편입니다.


소이현: " 데뷔 이후 계속 도도하고 새침한 이미지가 따라다녔다. 실제 성격은 허당스러운 면이 많아서 처음엔 싫었다. 하지만 그런 이미지가 내 실제 성격을 가려주는 것 같다."


소이현: "실제로는 남자보다 더 남자같은 성격이다. 어머니는 "아들이 잘못 태어났다"고 할 정도니까."


소이현: "(드라마 보석비빔밥) 회식장소에 조금 늦게 도착했는데 분위기가 영 서먹하더라고요. 제가 그런 걸 못 참는 성격이거든요."


소이현: "제가 소주와 맥주로 폭탄주를 제조해 돌리며 분위기를 띄웠어요. 다들 처음에는 좀 놀랐지만, 그날 이후로 급속도로 친해지게 되었죠. 그 회식 이후로 젊은 출연진 중에서 나이가 가장 많은 이태곤 오빠가 대장, 제가 군기반장으로 불리고 있어요(웃음)."


아마 소이현의 성격은 권투선수였던 아버지 조주연으로부터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네요.


* 소이현 성형 수술 부인하면


소이현은 성형수술 루머를 부인합니다.


소이현: "데뷔하고 나서 나는 얼굴에 손댄 적이 없다(성형수술을 하지 않았다). 자연스럽게 늙어가고 있다. 피부 관리 비법은 잠과 음식이다. 또한 피부과도 한 달에 두 번씩 꼭 간다."



참고로 소이현 성형전 사진이라고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인데, 현재 얼굴과 비교해보면 얼굴 윤곽이나 눈, 코 등이 거의 비슷한 것 같네요.

('소이현 성형전 사진'은 소이현이 고등학교 2학년 재학중일 때 슈퍼모델에 출전했을 당시의 사진임)




소이현 어린 시절 사진


그런데 소이현 코는 약간 이상하게 보일 때가 가끔씩 있습니다(소이현 코성형 루머).

아마 소이현 코 부분이 약간 비대칭이고(사람의 얼굴은 누구나 비대칭임), 이 부분이 카메라에서 유독 강조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 소이현 인교진 러브스토리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소이현은 인교진을 데뷔전부터 알게 됩니다.


소이현: "남편(인교진)과는 제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처음 만났었어요. 당시에 탤런트 데뷔하기 전이었는데, 소속사가 같았죠. 그렇게 14년 동안 오빠 동생 사이로 지냈었어요."


그러다가 인교진이 소이현에게 먼저 고백을 하게 됩니다.


인교진: "소이현과 오랜 시간 친한 오빠 동생 사이로 지냈다. 그러다가 드라마에서 연인으로 출연한 이후에 이성으로 느껴져서 고백하게 되었다. "나는 네가 너무 좋다. 네가 좋으니까 우리 한 번 만나보자."라고 했더니, 소이현이 4개월 동안 연락두절이더라. 심지어 수신거부를 당했다."


소이현: "신중하게 연애를 하고 싶어서 오래 생각하게 되었다."


결국 소이현이 문자를 보내서 둘은 다시 재회하게 됩니다.



인교진: "소이현이 만나자고 하더라. 그때 보자마자 서로 웃었다. 서로 머쓱하게 대화를 시작했지만, 거기서 마음을 나눴다."


그런데 이렇게 어렵게 시작된 연애인데, 초기에 인교진은 결혼 프러포즈도 같이 합니다.


인교진: "정식 교제와 거의 동시에 소이현에게 결혼 프러포즈를 했다. 사귄지 한달만에 초고속 결혼 프로포즈를 한 것이다."



* 소이현 인교진이 결혼을 한달만에 결정한 이유


인교진은 왜 이렇게 빨리 소이현에게 프러포즈를 했고,

또, 소이현은 그의 프러포즈를 받아들였던 것일까요?


그것은 두 사람이 이미 14년동안 오빠 동생, 친한 연예계 동료로 지내면서, 서로를 속속들이 잘 알았기 때문이었죠.



둘은 2014년 10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소이현 배우자 신랑 인교진)


인교진 소이현에게 아이는 없는데, 현재 소이현이 임신을 한 상태입니다.


인교진: "소이현이 딸을 낳았으면 좋겠다. (2015년) 12월 16일이 출산 예정일인데, 태몽은 예쁜 뱀이었다."

(인교진 소이현 자녀(자식))(인교진 소이현 가족관계)


* 인교진 집안 재산보다 소이현에게 중요한 것


참고로 소이현은 결혼 후에 '시집 잘 간 스타' 5위에 뽑힙니다(tvN예능 명단공개 2015).


사실 사람들은 인교진 집안이 연매출 200억원의 성원산업이라는 점을 크게 주목하는데, 소이현 시댁 인교진 집안의 재산보다는 시댁 식구들의 소이현을 대하는 태도가 더 중요한 것이 아닌가 하네요.


인교진: "원래 데뷔 이후에 양 집안이 서로 교류를 했다. 그리고 드라마 촬영 당시 아버지가 촬영장에 한번 놀러오셨는데, 그때 소이현을 보시고는 "그 친구(소이현)는 다시 봐도 너무 예쁘다"고 칭찬을 많이 하셨다. 그리고 소이현의 팬클럽에 '교진 아빠'로 가입까지 하셨다."


인교진 아버지가 '교진 아빠'로 가입한데는 소이현이 아들과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교진: "아내 소이현이 음식도 잘한다. 아내가 못하는 게 없다."


소이현: "(남편 인교진이) 임신 소식에 울었다. 시부모님과 부모님들도 기뻐하셨다."


시댁 식구들의 반응이 이렇게 호의적이고, 남편으로부터 사랑을 받는 소이현이라면, 정말 '시집 잘 간 여자 연예인'중의 한명이 아닐까 하네요.



사실 재벌가에 시집한 수많은 여자 스타들이 이혼 등의 불행으로 끝나곤 하는데,

인교진 소이현은 이혼 등의 불행과는 거리가 멀 것 같습니다.


또다른 스타 부부의 급속한 결혼 포스팅 (새창보기)

최원영 심이영- 만난지 2개월만에 임신한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