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배우(30대)

이광수 군대 이광수 베트남 중국 인기 이유


평소의 약한 이미지와 달리 탤런트 이광수는 군대를 이미 다녀왔습니다.

본격적인 연예 활동을 하기 전에 미리 군대를 갔었죠.


또한, 이광수 송지효 구타 사건과 더불어, 이광수는 여자친구의 마음을 잘 모르는 것 같네요.

흔히 남자들에게는 인기가 있는데, 실제 주변 여자들에게는 이성의 감정을 잘 느끼지 못하는 타입같네요.


이광수에 대한 참고글 (새창보기)

이광수 아버지 이종호 다우닝가구 사장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광수 어린 시절

* 이광수 연예계 데뷔 사연

* 이광수 베트남 중국 인기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이광수(본명)는 1985년 7월 14일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태어납니다(이광수 고향 남양주). 올해 31살이죠(이광수 나이).

(이광수 종교) 개신교(기독교)

(이광수 키 몸무게) 190cm, 78kg(이광수 실제 키 1.9m)

(이광수 학력 학벌) 궁내중학교, 토평고등학교 졸업, 동앙방송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이광수 프로필 및 경력) 2008년 MBC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로 데뷔


이후 드라마 지붕뚫고 하이킥, 동이, 불의 여신 정이, 괜찮아 사랑이야 등과 영화 평양성, 내 아내의 모든 것, 마이 리틀 히어로, 좋은 친구들, 덕수리 5형제 등에 출연합니다.



* 이광수 어린 시절


이광수는 어릴 때부터 배우의 끼를 타고난 것 같네요.


이광수: "어릴 때부터 사람들 앞에 서는 걸 좋아했다. 그래서 동생이랑 대본 짜서 친척들 앞에서 연극을 하곤 했다. 그때부터 다른 사람들이 나를 봐주고, 또 (연기하는) 내 모습에 집중하는 게 좋았다."


이광수: "그러다가 고등학교 2학년 때는 아르바이트해서 번 돈으로 모델아카데미에 등록했다. 그리고 19살, 20살때는 극단에서 아동극도 했는데, 그즈음부터 연기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됐다."


이광수 사진


이광수: "그리고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고 싶어 방송연예과에 진학했고, 몇 편의 CF에도 출연하게 되었다."


(이광수 군대)

참고로 본격적인 연예계 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이광수는 군대를 먼저 가게 됩니다.


(이광수 군대 복무 기록)

2005년 1월 육군 입대, 2007년 1월 만기 전역



* 이광수 연예계 데뷔 사연


이후 이광수는 모델 활동을 하면서 연기의 기회를 엿보는데, 처음에는 CF로 약간의 이름을 얻게 됩니다.

2008년 모 통신사(KT)의 '공대 아름이' 광고에는 MT 가는 것을 거부하는 공대 아름이를 붙잡는 남학생들이 나오는데, 이때 이광수가 바로 맨앞에 서 있었죠.

이 광고가 큰 이슈가 되면서, 이광수는 같은 브랜드의 광고(KT) 여러편에 출연했고, 그러다가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연기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광수는 2009년에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 연달아 출연하게 되는데, 사실 이때 이광수가 오디션을 봤던 역할은 정준혁(윤시윤 배역)이었습니다.

당시 시트콤 감독이 이광수의 캐릭터와 맞지 않다고 생각해서, 이광수에게는 새로운 역할(극중 이광수 역할)을 맡기게 되었죠.



이광수: "처음에 연기할 때는 캐릭터를 재미있게 살리고 싶은 욕심이 있었어요. 하지만 감독님이 과장된 오버 연기를 안 좋아하세요. 그래서 많이 자제를 했고, 이제는 무엇보다 대본에 충실하려고 해요."



사실 이광수가 이때부터 연기를 시작했지만, 처음에는 이광수의 큰 키때문에 연기를 만류하는 사람들도 많았죠.


이광수: "사실 처음에는 제 신체조건 때문에 '넌 연기는 안 될 거야'라는 말을 주변에서 정말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광수는 여배우와 한 앵글에 잡히면 다리르 굽혀주는 일명 '이광수 매너 다리'가 생활화되어 있습니다.


어쨌든 지금은 큰 키가 오히려 장점이 되는 것 같네요.


이광수 사진


이광수 매너 다리 사진



* 이광수 베트남 중국 인기 이유


이후 이광수는 동이 등의 드라마에도 출연하지만,

정작 이광수의 이름을 크게 알린 것은 예능 런닝맨이었습니다.

런닝맨 덕분에 초등학생과 중국, 동남아에서도 크게 인기를 얻게 되었죠(이광수 중국 인기).


그런데 왜 이광수가 베트남이나 중국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


임형택(런닝맨 PD): "해외팬들이 이광수를 좋아하는 것은 그 캐릭터때문인 것 같아요. 이광수가 원래 약간 측은한 캐릭터인데, 그러다가도 한번씩 발끈하는 반전을 보여줄 때가 있죠. 해외 팬들이 보기에, 이광수는 왠지 감싸주고 싶은 캐릭터이면서 한번씩 발끈할 때마다 큰 호응을 할 수 있는 캐릭터같아요."

(이광수 베트남)


확실히 런닝맨에서 이광수는 김종국에게 늘 당하는 캐릭터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종국에게 시비(?)를 먼저 걸기도 하는 등, 예능적인 재미를 줍니다.

이런 부분이 해외 팬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이 아닌가 하네요.


이광수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이광수 송지효 구타 사건과 이광수 여자친구 없는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