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이민정 러브스토리
원래 인간은 복합적이고 중층적입니다.
하나의 모습만으로 한 사람을 온전히 평가할 수는 없죠.
배우 이병헌 이민정 부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병헌의 경우 결혼 전에 사생활이 좀 복잡하기로 소문이 났습니다. 수많은 여자 연예인들과 루머와 스캔들을 일으켰죠.
그런데 이병헌이 바람둥이 이미지가 다일까요?
이민정이 그런 이병헌을 왜 배우자로 선택한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이민정은 1982년 2월 16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33살이죠.
(이민정 학력 학벌) 청담초등학교, 청담중학교, 현대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영화예술학과 학사수료
(이민정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귀천도에 잠깐 얼굴을 비치지만, 실질적인 데뷔작은 2004년 부산에서 공연된 연극 '서툰 사람들'이었습니다.
그 이후 장진 감독의 '아는 여자'로 영화에 데뷔했고, 포도나무를 베어라, 백야행, 시라노 연애조작단, 원더풀 라디오 등의 영화와 사랑공감, 깍두기, 꽃보다 남자, 마이더스, 내 연애의 모든 것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게 됩니다.
(이민정 종교) 개신교
그런데 이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성격입니다.
우선 외할아버지가 서울대학교 출신의 한국화가 박노수 화백(전 서울대 미대교수, 대통령상 수상)이고 큰 외삼촌이 한국과학기술원의 박찬규 교수, 작은 외삼촌이 한국해양연구원의 박민규 선임연구원이며, 어머니 박진화 역시 피아노를 전공했던 명문 집안의 자손입니다.
친가쪽도 할아버지가 부장 판사 출신이며, 아버지는 대기업광고회사의 최고위 임원 출신입니다(이민정 가족관계, 이민정 아버지 직업).
이민정은 이런 좋은 집안에 태어났고 뛰어난 외모를 가졌지만, 잘난척하는 것이 없고, 성격이 밝고 낙천적이며, 인내할 줄 아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이병헌: "그녀는 주변까지도 밝게 만드는 마음마저 건강한 좋은 사람이다."
남편인 이병헌이 꼽은 이민정의 장점입니다.
이민정의 메이크업 담당자: "이민정은 되게 털털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부정적 발언을 하지 않는 긍정적인 성격이다."
이은희(이병헌의 여동생, 이민정의 시누이): "유쾌한 성격이라 같이 있으면 즐겁고 웃음이 끊이지 않아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하는 사람이다.
엄마가 오빠(이병헌)가 결혼하지 않아 짐짝처럼 취급했는데 이민정이 처분시켜 줬다. 엄마가 정말 좋아하신다."
이민정의 주변에서 하나같이 이민정의 성격이 유쾌하다고 꼽네요.
그렇다면 이민정의 가족이 아니거나 이제는 사업적인 이해관계가 없는 사람의 평가는 어떨까요?
다음은 소설가 고정욱의 평가입니다.
(이민정이 성균관대 재학시절 고정욱의 수업을 들었음)
"(내가 리포트를 많이 냈기에) 어느 조는 조장이 발표가 두려워 아예 종적을 감추기도 했다. 하지만 민정이는 그 수업에 무난히 따라왔던 기억이 난다."
(새창보기) http://blog.daum.net/kingkkojang/8709343
사실 좋은 집안에 태어나고 외모마저 예쁘면, 주변에서 떠받들어 주기 때문에 공주병에 걸려서 안하무인이 되기 쉬운데, 이민정은 학창 시절에도 스승의 엄격한 지도 방침에 잘 따랐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더불어 고정욱이 이민정 성형의혹에 대해서도 일축했네요).
이런저런 평을 들어보면, 이민정의 성격은 밝고 건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TV 화면에서 보이는 밝은 이미지와 거의 비슷한 캐릭터가 아닌가 하네요.
그런데 왜 이런 성격의 이민정이 바람둥이 이미지의 이병헌을 배우자로 맞이한 것일까요?(참고로 이병헌은 1970년생으로 이민정과 나이차이가 12살 남, 띠동갑)
대중들은 이병현이 루머와 스캔들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병헌 자체는 여러가지 면을 가진 사람으로 보이네요.
이병헌 이민정 결혼 사진(웨딩 화보)
예를 들어서 그는 여동생 이은희에 대해서 굉장히 보수적이고 가부장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은희: "제가 대학 2학년 때 아빠가 돌아가셨는데 오빠(이병헌)는 자신이 아빠 노릇을 대신해야 한다고 생각한 것 같아요. 통금 시간을 나중에는 밤 11시로 늘려주긴 했지만 제가 세 번 정도 살짝 시간을 넘기니까 다시 10시로 줄이더라고요."
이은희: "친오빠는 심지어 제 친구들도 늦게까지 밖에 있으면 야단을 쳤어요. 몇 년 전 일인데, 늦은 저녁 친구한테 전화가 왔더라고요. 일 때문에 카페에서 사람들과 만나고 있는데 저희 오빠가 다가오더니 이 늦은 시간까지 왜 집에 안 들어가느냐고 혼을 냈다는 거예요."
이은희: "어릴 때 친구들과 클럽에 가면 오빠 아는 사람한테서 제보를 받았다면서 어김없이 전화가 와요. 오빠의 손바닥 안을 벗어날 수가 없었죠. 외박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고요."
이병헌이 대중에게는 보여주지 않는 이중적인 모습이죠. 아마 이병헌은 자신의 이런 성격을 이민정에게 보여주었고, 이민정은 그런 보수적인 면에 끌렸던 거 같습니다.
또한 이민정은 이병헌의 루머를 애써 무시했거나, 혹은 자신만은 이병헌을 정착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이죠. 많은 여자들이 '나쁜 남자'들을 대상으로 가지게 되는 환상중의 하나입니다.
(이민정이 배우이기는 하지만 노래실력(가창력)은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청아한 목소리에 맑은 음색은 충분히 매력적이네요)
이민정 노래모음 4곡
이승환 작사,작곡한 이민정의 신곡 '참쓰다' .
이민정 고백 .
If I ain't got you 이민정&정엽.avi (이민정 정엽 듀엣 무대)
이민정 박신혜노래 @시라노 연애조작단 .
사실 이병헌과 이민정은 사귀다가 결별한 후에 다시 만나서 결혼하게 되는 특이한 연애과정을 겪었습니다.
이병헌: "6년전(2007년도 경) 지인을 통해 소개로 만났다. 당시 그 친구는 막 시작하는 신인이었고 나 역시 한참 일을 하고 있었던 시기로 좋은 만남을 가지고 있었다.
어느순간 이제 첫발을 내딛는 친구인데 내가 뭔가를 가로막고 있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나 역시 1년 넘게 해외촬영 일정이 있었다."(이병헌 이민정 첫만남과 프러포즈)
결국 이때 둘은 이별하게 됩니다(이병헌 이민정 결별 이유, 일과 서로의 바쁜 스케줄 때문).
이병헌; "그 이후 아주 간혹 일 년에 한두 번 통화만했다. 시상식에서 우연히 마주치면 눈짓으로만 인사만 했다.
그런데 이민정이 내 시선을 피하는 듯한 모습에 마음이 쓰였다."
이병헌: "어느날 꿈을 꿨는데 이민정이 나타났다. ‘그때 시상식에서 왜 그랬을까’라는 생각에 그에게 전화를 걸었다.
아무렇지 않게 대하는 내가 미웠다더라. 한국에 돌아와서 다시 만나 이야기를 나누게 됐다."
6년이 흐른 다음에도 이민정은 마음 정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던 거 같네요.
어쨌든 이 일이 계기가 되어서 이병헌과 이민정은 다시 연애를 시작하고 결혼까지 골인하게 됩니다.
여담으로 이민정은 특이하게 드라마상에서 이혼이나 재혼에 대한 역할을 많이 맡습니다. 꽃보다 남자, 그대 웃어요 등에서 파혼당하거나 결혼이 취소되었고, 빅에서도 파혼당한 역할이었으며, 사랑공감에서는 애딸린 이혼녀의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앙큼한 돌싱녀'에서는 돌싱녀의 역할까지 맡네요.
보통 가수는 자신이 부른 노래 제목을 따라가고, 배우는 자신의 배역을 따라간다는 속설이 있는데, 아마 이민정 역시 이런 자신의 캐릭터때문에 이병헌과 한차례 결별한 것으로 액땜한 거 같네요.
이민정을 보면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외모를 떠나 남자들이 좋아할 타입이죠.
이병헌이 압축적으로 정의했네요.
"그녀는 주변까지도 밝게 만드는 마음마저 건강한 좋은 사람이다."
마음이 건강한 이민정이기에, 그녀를 보는 시청자마저 행복하게 만드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 어떤 시련이 와도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